광주은행 공인인증서 갱신 재발행 usb로 옮기는 방법

이번 글에서는 전자세금계산서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의 법인 사업자나 혼자 사업자라면 대략 발행 의무 대상이 되어 기준의 기간 안에 꼭 발급해야 하기 때문 아주 중요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그 발행 의무 대상, 발행 기간, 지연 시 가산세, 공인인증서를 통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안 이러한 것들을 총정리 해보겠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법인 사업자라면 모든 법인 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 대상이 됩니다. 혼자 사업자의 경우에는 직전연도 사업장별 공급가액 합계액이 3억 원 이점주 사업자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 대상이 됩니다.

2022년 7월부터는 3억 원에서 2억 원으로 그 사용 사용 대상이 확대됩니다. 여기서 사업장별 공급가액 합계액은 과세, 면세를 모두 합친 금액으로 산정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 기간

불필요해진 가산세를 물지 않으려면 전자세금계산서는 필수적으로 공급일자가 속하는 달의 다음 달 10일까지 발행을 완료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연관 재화의 공급이 3월 20일에 이루어졌다면, 그 다음 달인 4월 10일까지는 필수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만약 다음 달 10일이 주말 아니면 공휴일에 해당한다면 바로 그 직후 평일까지는 발행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4월 10일이 토요일이었다고 하면, 4월 12일 월요일에 발행해도 괜찮습니다.

단지 세금계산서만 발행하시는 개인사업자분들은

꼭 가장 싼 용도제한 범용인증서 4,400원 짜리 (4천원에 부가세 4백원 포함) 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위 인증서 종류 보이시죠? 전자세금용(국세청용) 이라고 용도가 제한되어 있는 인증서 입니다. 그래서 용도제한 인증서이고, 범용 인증서는 모든 곳에서 쓴다고 범용. 전자세금용 용도제한 공동인증서를 첫번째 받으시는 분들은 제가 첫번째 작은 점주 받고, 은행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고 (그때는 공인인증서. 뭐 똑같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필요 서류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숙련된 바로 그 바로 그 전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사전에 미리 준비해두지 않으면 미처 기한을 지키지 못해서 불가피하게 가산세가 부과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으니,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 대상이 되는 사업자라면 필수적으로 미리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숙련된 바로 그 바로 그 전용 공인인증서를 준비해둬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숙련된 바로 그 바로 그 인증서는 총 2가지입니다.

바로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와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 입니다. 이 2가지는 서로 약간의 차이가 있었으나 아래 좀 더 확실히 적어두었습니다. 사업자 범용 공동인증서의 경우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외에도 웹 뱅킹, 나라장터 입찰, 4대 보험 EDO, 나라 숙제 지원 등 인증서가 요구하는 모든 일들을 1개의 인증서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단점

범용성 최악. 사용 사용 가숙련된 바로 그 바로 그 곳이 극히 제한적입니다. 많은 증권사와 카드사 그리고 정부기관에서 사용이 불가하고 여전히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표면적으로는 사용이 가숙련된 바로 그 바로 그 은행권에서조차 ”금융”거래에 금융인증서를 사용할 수 없는 촌극이 빚어지고 있었으나 아직까지도 개선의 여지가 없습니다.. 여전히 어려운 타행 등록이 필요합니다. 새 브라우저/앱을 등록하는 사용인증 절차에서 발신자(금융결제원)가 요금을 부담하는 ARS 아니면 SMS 수신 인증이 아닌 사용자가 요금을 부담하는 SMS 발신 인증을 요구합니다.

해외 거주자가 이용할 수 있는 ARS 발신 인증도 추가하였지만 가격 부담은 여전합니다. 마이인포앱 인증도 추가되었으나, 이 역시 해외 거주자가 이용하기에는 힘들다. 작동 원리상 웹 브라우저 쿠키를 삭제하면 사용인증을 다시 거쳐야 합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는 국세청에서 무료로 발행이 가능합니다. 국세청 외에도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해주는 트러스빌, 스마트빌 같은 사이트도 있지만 조금 더 간편하고 관리가 수월한 대리 매달 일정 요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대략 가장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또 사용하고 계실 것이라고 생각하는 국세청을 통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할 일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을 위해 국세청 홈택스에 접속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위에 말씀 드린 범용인증서 아니면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상단에 보면 ”조회/발급” 메뉴가 있습니다. 이를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맨 왼쪽에 있는 ”전자세금계산서” 아래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매번 묻는 질문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의무

불필요해진 가산세를 물지 않으려면 전자세금계산서는 필수적으로 공급일자가 속하는 달의 다음 달 10일까지 발행을 완료해야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단지 세금계산서만 발행하시는

꼭 가장 싼 용도제한 범용인증서 4,400원 짜리 (4천원에 부가세 4백원 포함) 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시 필요

전자세금계산서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이 가숙련된 바로 그 바로 그 전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