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수령나이 출생연도별 정리, 예상수령액 확인방법

여러 가지 궁금점이 생기는데요. 어떤 부분이 변경이 되는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만 나이만 나이 통일법이란 각종 법령, 계약, 공문서 등에서 표시된 나이를 원리적으로 만 나이로 해석한다는 내용입니다. 보기 쉽게 아래엔 표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이렇게 예전에는 중구난방이었던 나이계산법을 하나로 합쳐서 혼선을 줄이고 행정상의 효율도 높이고 일석 이조의 법인 것 같습니다. 이렇게 법이 바뀌고 나면 여러 가지 변경된 부분들이 있을 텐데요 어떤 것들이 있을지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공무원 연금 수령시기지급개시 연령

공무원 연금은 2015년 개혁개혁개방 예전에는 20년 이상 재직한 공무원이 퇴직 아니면 재직 중 사망 시 퇴직연금 아니면 퇴직유족연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6년 1월 1일부터 퇴직연금을 받을 수 있는 재직기간은 10년 이상으로 조정되었습니다. 1 공무원 연금은 1996년 이후 임용자부터 65세로 차근차근히 연장되어 지급됩니다. 아래의 표는 퇴직 연도로 구분하여 연금이 지급되는 나이를 표시한 도표입니다.

다만, 60세 미만 정년, 계급정년, 직제정원 개폐로 인해 퇴직할 때는 퇴직연금개시 연령이 위와 똑같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1995년 이전 임용자의 경우입니다.

공무원연금 수령 자격

공무원연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재직 기간 10년 이상 납입 금액 월 소득의 9고정적으로 원천징수를 합니다. 납입 가능 기간 최대 36년 위와 같이 필수 조건으로 10년 이상 공무원 신분으로 재직해야 하며, 매월 소득액의 9를 최대 36년간 납입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공무원연금은 공무원이 월 소득의 9 정부 및 지자체에서 9를 납입하게 됩니다.

5년 연기 시 36 연금액을 더 받습니다.

수급권자의 선택권 보장을 위하여 노령연금의 지급 연기 신청을 1회로 한정하는 부분을 삭제함으로써 수급권자가 요구하는 경우 횟수 제한 없이 지급 연기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최대 5년까지 연기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연금수령시기를 지연시키고 싶다면 수급자가 요구하는 경우에 1회에 한해서 최대 5년까지 연장이 가능했지만 6월 22일부터는 5년 이내에서 1년마다. 5년간 회수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연기할 수도 있게 변경됩니다.

만약에 5년 동안 2년, 3년 등의 여러 차례로 나누어서 연장 가능하며 5년 동안 1년씩 횟수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연기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을 수령하는 기간이 늦어질수록 매월 0.6%씩, 1년이면 7.2%의 연금액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2년을 연기했을 경우는 14.4%가 되고 5년을 연기했을 경우는 1년마다. 7.5%가 증가되어 36% 연금액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공무원연금 지급제한

아래의 사유에 해당할 경우 각 사유별로 공무원연금이 일정 비율로 감액되어 지급됩니다. 공무원으로 재직 중 징계를 받아 파면되거나, 금고 이상의 형벌을 받을 경우 공무원연금이 25 50 감액되어 지급됩니다. 금품 및 향응을 수수하거나, 공금의 횡령 등으로 인해 해임될 경우에는 공무원연금이 12.5 25 감액되어 지급됩니다. 만약, 형법상 내란 및 외환의 죄, 국가보안법 등에 의한 죄를 범하여 금고 이상의 형을 받을 경우에는, 공무원연금 지급 자격이 박탈되며, 기존에 납부한 기여금은 정해진 이자를 적용하여 지급됩니다.

공무원 연금 수령일과 지급방법

연금은 퇴직 아니면 사망으로 급여의 사유가 발생한 때부터 그 사유가 소멸한 날이 속하는 달까지 매월 25일에 수령인이 신청한 본인명의의 은행계좌로 입금됩니다. 지급일이 토요일이거나 공휴일인 경우에는 그 전날에 지급합니다.

연금수령계좌의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는 매월 20일까지 공무원 연금공단으로 전화, 인터넷, 우편을 사용해서 계좌변경 신청을 하면, 신청월부터 바로 변경된 계좌로 연금이 지급됩니다.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제도

국민들마다. 생각이 다르기도 합니다. 보니 국민연금의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또한 노령연금 수급 시기에 도달하였는데 10년이라는 납부기간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일시불로 돌려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었으나 이를 국민연금 반환일시금 제도라 합니다. 10년의 기간을 만족 못하였을 경우 그동안의 이자율을 증가해서 돌려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반환일시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기간 이외에도 다음과 같은 조건이 충족되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한국의 국적을 상실한 사람, 10년의 납입 기간을 채우지 못한 채 사망하게 된 경우가 있습니다. 반환일시금의 경우 소멸시효가 5년이기 때문에 이 기간 안에 신청하지 못하면 수령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공무원 연금 수령시기지급개시

공무원 연금은 2015년 개혁개혁개방 예전에는 20년 이상 재직한 공무원이 퇴직 아니면 재직 중 사망 시 퇴직연금 아니면 퇴직유족연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무원연금 수령 자격

공무원연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아래의 조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5년 연기 시 36 연금액을 더

수급권자의 선택권 보장을 위하여 노령연금의 지급 연기 신청을 1회로 한정하는 부분을 삭제함으로써 수급권자가 요구하는 경우 횟수 제한 없이 지급 연기를 신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 최대 5년까지 연기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