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기업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1,211,521 오늘 24 어제 335 1년마다. 갱신해주어야 하며, 지금부터 범용공동인증서 갱신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체국에서 발급받은 범용공동인증서는 한국정보인증사인게이트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사인게이트 검색 후 링크 아래쪽에 보이는 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2. 바로 갱신 메뉴로 연결되며 디스플레이 중앙에 있는 공동인증서 갱신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전 사용하고 있는 범용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참고해서 은행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는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 내 인증센터에서 갱신하시면 됩니다.

3. 자신이 사용하는 용도에 맞는지 확인 후 가격까지 확인하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에 체크를 완료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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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증서 종류 선택


인증서 종류 선택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신 후, 발급 혹은 재발급 받으실 종류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은행보험용 혹은 범용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농협에서 사용하시는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서 구분은행보험용과 범용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해주십시오. 은행 보험용 공인인증서 은행 및 보험 인터넷 뱅킹, 전자입찰을 제외한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범용인증서 은행 및 보험 인터넷 뱅킹, 모든 전자 정부 민원 서비스 등 공동 인증서를 사용하는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차이 설명

공동인증서란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등을 대신하여 인터넷상에서 본인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정된 증명서를 말하는데요. 이전까지 사용되던 명칭인 공인인증서가 익숙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공동인증서보단 공인인증서가 아직까진 입에 착 감기네요. 2020년 12월 10일부터 시행된 전자서명법 개정안에 의해서 공인인증서란 이름이 폐지되고 공동인증서로 대체됨과 한꺼번에 민간 업체에서 발행한 민간인증서도 금융 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나 네이버 인증서, PASS인증서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런 것들이 민간인증서에 속하게 됩니다. 모두 공동인증서 갱신에 성공하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