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무배당 메리츠 다이렉트 실손의료비보험(실비보험) 정보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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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에 치아 파노라마 사진은 21년 지난해 저의 현실 구강 경우에 엑스레이입니다. 약 18년 전에 이미 파란색으로 칠한 부분에 크라운 치료를 받은 상태였습니다. 말 하지 않아도 치아 배열 및 상태가 얼마나 좋지 않았는지 아시겠지요. 그리고 작년에 파노라마 엑스레이 촬영 후 알게 된 것은 여러 군대 충치가 이미 상당히 진행되고 있던 상태였습니다. 빨갛게 물든 원부분이 충치가 있는 치아들 원래 치아보험 가입할 때 치아가좋지 않았다는 것은 이미 알고 있었지만 이 정도로 심하게 진행되고 있을지는 정말 첫 진료 당시 깜짝 놀라게 했습니다.

그리고 걱정이 문득 드는 것이 치료비가 과연 얼마나 나올지 걱정부터 앞섰습니다.


상담사 대화 내용은 보험금 청구하기 전까지 보관
상담사 대화 내용은 보험금 청구하기 전까지 보관

상담사 대화 내용은 보험금 청구하기 전까지 보관

그래서 저게 개인적인 내린 결론은 치아 보험 가입할 때 상담사랑 이야기 한 내용을 녹음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이유는 치아 보험 자체가 면책 기간이라는 것이 있기에 2년이 지난 일을 사람이 전부 기억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그렇기 때문에 혹시 보험금 청구할 때 상담 내용 갖고 못 들었냐 이런 이야기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음성 녹음은 필수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 소개를 받을 때 내가 요새 치료를 받은 것이 있다는 내용과 보험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확 담을 받는 것도 나중에 보험금 청구 시 굉장히 가치있게 작용을 하기 때문입니다.

또 앞서 이야기 해다린 것처럼 내가 최근 몇 년 전에 어떠한 치과치료를 받았는지에 대하여 바르게 아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전 치료받은 내역은 꼭 고지해야 됩니다.
이전 치료받은 내역은 꼭 고지해야 됩니다.

이전 치료받은 내역은 꼭 고지해야 됩니다.

치아 보험사는 호구가 아닙니다. 내가 치과치료를 받았는데 혹시 보험사들이 알까? 하는 생각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치아 보험사들은 엑스레이와 치아보험을 신청한 날자 같은 것을 빅데이터로 비교해 이 사람이 부정수급을 하는 것 같다고 생각하면 반드시 찾아내기 때문입니다.

보험사마다. 이해하는 방법은 각각 다르겠지만 제가 치아보험을 가입하기 전에 데이터를 수집하는 동안 알게 된 것은 가입자 집 주변이나 기업 주변부터 검색한다는 것이었습니다.

이 부분이 검색할 때 동의서라는 것을 작성하면 1회 한에서 여러분이 그 치과에 치과 진료를 받았는지에 대하여 조사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알고 계셔야 될 겁니다.

피보험자의 직업, 직무, 기타사항으로 인하여 인수가 제한적이거나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보험금을 지급할 다수의 계약이 체결되어 있는 경우에는 각 계약의 보장대상의료비 및 보장책임액에 따라 각 계약의 비례분담액을 지급합니다. 각 계약의 보장책임액 합계액이 각 계약의 보장대상의료비 중 최고액에서 각 계약의 피보험자부담 공제금액 중 최소액을 차감한 금액을 보상한도로 합니다. 전문암벽 등반 등 직업, 직무, 동호회 활동 중 발생한 상해사고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다음에 해당하는 의료비는 기본계약에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① 비급여의료비 ② 제1호와 관련하여 자동차보험(공제를 포함합니다) 혹은 산재보험에서 발생한 본인부담의료비 자세한 설명은 약관 및 상품설명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메리츠 치아보험에서 보존치료란 치아 질환 등으로 치아가손상되었을 때 치아를발치하지 않고 그대로 보존하면서 치료하는 방식입니다. 아말감이나 레진,글래스아이오노머 등 충전재를 활용하는 충전 치료 혹은 금,세라믹 등으로 치아를덮어서 치료하는 방식인 크라운 치료가 바로 보존치료에 해당합니다.

보존치료에 사용되는 충전재는 종류에 따라 급여 및 비급여 재료로 구분해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급여 재료에는 아말감과 글래스아이오노머,비급여 재료에는 레진과 세라믹,금 등이 해당하고 이런 재료는 특성에 따라서 치료가 필요한 부위에 적절하게 적용해서 치료하게 됩니다.

계산만 잘하면 오히려 이득, 아닐 시 오히려 손해

그래서 제가 만약 다른 사람에게 나에게 치아보험을 추천해달라 한다면 전 굳게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너 이빨 많이 썩은 것 있어? 하고 물어볼 것입니다. 그런데요 만약 그 친구가 많이 썩은 것은 없고 그냥 나중에 치과 비용이 걱정돼서 이렇게 대답하면 다른 말하지 않고 치아보험 가입하지 말라고 말릴 것입니다. 크라운과 인레이 같은 치아두상 부분만 치료하는 목적으로 치아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무요건 보험료를 내는 것이 더 손해 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사를 적어도 2개 가입하지 않을 것 같고 임플란트를 적어도 1개 이상 하지 않을 것 같으면 그냥 치아보험을 가입하지 않는 것이 옳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이게 제가 느끼는 치아보험에 민낯이기 때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상담사 대화 내용은 보험금 청구하기 전까지

그래서 저게 개인적인 내린 결론은 치아 보험 가입할 때 상담사랑 이야기 한 내용을 녹음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치료받은 내역은 꼭 고지해야

치아 보험사는 호구가 아닙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계산만 잘하면 오히려 이득, 아닐 시 오히려

그래서 제가 만약 다른 사람에게 나에게 치아보험을 추천해달라 한다면 전 굳게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