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밀쓴메밀 효능과 음식 추천 ft 루틴 효능

메밀쓴메밀 효능과 음식 권장 ft 루틴 효능

글루텐 프리의 대표 식품인 메밀은 칼로리도 낮고 건강에도 좋아 메밀차나 메밀막국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즐기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밀가루의 대체품으로 더욱 사랑받는 메밀을 섭취하면 얻을 수 있는 건강상 이점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모든 사람에게 메밀이 적절한 음식은 아니며 피해야할 경우가 있습니다. 메밀 섭취를 피해야 하는 이유와 부작용에 대해서도 살펴보겠습니다. 메밀이 건강효과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혈전 억제 메밀에는 루틴Rutin이라는 성분의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폴라보노이드식물에 들어있는 색소 화합물 성분의 한 종류인 루틴은 혈전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혈전은 피가 혈관 안에서 굳어 작은 덩어리로 혈관을 막아 심장병과 뇌졸중의 원인으로 작용합니다.


imgCaption0
메밀차 물대신 차를 먹어도 될까?

메밀차 물대신 차를 먹어도 될까?

메밀차는 이뇨작용이 없고, 카페인 함량이 없어 물 대신 차로 먹을 수 있는 차입니다. 하지만 위장이 차거나 약하시다면 적절한 양만큼만 드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메밀의 종류 중에서도 쓴 메밀과 단 메밀이 있었으나 쓴메밀을 이용한 메밀차가 향이 진하여 더욱 맛이 좋습니다. 메밀은 선조들이 예전부터 먹어왔던 곡식이듯이 대체로 안정적인 식품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해당되시면 조심하셔야 합니다.

몸이 찬 사람, 찬 음식을 먹으면 설사하는 사람 기본적으로 메밀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몸이 차거나 애초에 찬 음식을 먹으면 설사나 복통이 있는 인원은 섭취하시는 것을 피하셔야 합니다.

염증 억제 및 면역력 향상에 도움

곰보배추에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산화를 예방하여 항염 및 신진대사를 순조롭게 해주는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페놀 화합물 함량이 풍부한 녹차보다. 약 3배 이상 함량을 가지고 있어 항산화, 항염 효과 덕분에 염증 완화를 돕는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효과를 가진 비타민K까지 다량 품고 있답니다.

피부 건강

다섯차례 효능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메밀에 들어있는 시스틴이라는 성분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가 탱탱해지게끔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메밀 특유의 찬 성질은 얼굴 부위의 열을 내려주어 염증을 없애기 때문에 여드름, 뾰루지, 종기 등 피부 질환이 발생하지 않게끔 도움이 됩니다. 또한 셀레늄 등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노화현상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간기능 개선

첫차례 효능은 간기능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메밀 속엔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이 많아 간의 해독 작용을 협조하고 세포를 재생하는데 도움이 되어 스트레스, 음주 등으로 인해 손상된 간을 회복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또한 메밀에는 코린이라는 비타민B군에 속한 성분이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는데요. 이 성분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아세틸콜린의 원료이기 때문에 메밀차를 먹으면 술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심혈관계 건강

세차례 효능은 심혈관계에 도움이 됩니다. 메밀의 대표 영양소 중에서 비타민P인 루틴 성분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어 혈관을 건강하게 해주기 때문에 심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압을 안정시켜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니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P와 비타민B군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메밀차 효능은 무엇인가요?

심혈관 메밀차 효능 속에는 루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가 들었는데 이 성분은 체내 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추고 혈액을 맑아지게 하며 원활한 혈액순환이 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이 있습니다. 그래서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심근경색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거나 개선에 탁월합니다.

간 건강-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한 메밀차 효능은 간세포의 손상된 세포를 다시 재생시키는 역할을 도와 건강한 간을 가질 수 있도록 만들어 주며, 메밀차 효능은 코린이라는 성분이 함유하고 있어서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과에 뛰어나 과음으로 인한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입니다.

메밀 섭취시 부작용

독성 성분 메밀의 찬 성질이 체내 열 감소를 도와 여름에 많이 드시는데요. 사실 메밀에는 살리실아민이라는 독성이 있어 과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독성을 완화하는 효소가 들어 있는 무를 소량 첨가하여 먹으면 독성이 중화됩니다. 이런 효능으로 인해 냉메밀국수를 무즙과 함께 먹는 것입니다. 메밀을 알레르기 유발 가능성이 있는 식품입니다. 따라서 알레르기와 천식 등의 질병을 앓고 있다면 섭취를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신장 기능 이상, 임산부와 수유 중인 여성들도 섭취를 지양해주세요. 메밀은 곡물 중에서도 혈당 지수가 낮은 편에 속해 당뇨 환자엑 추천할만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당뇨병 증상을 완화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과식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메밀차 물대신 차를 섭취하여도

메밀차는 이뇨작용이 없고, 카페인 함량이 없어 물 대신 차로 먹을 수 있는 차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염증 억제 및 면역력 향상에

곰보배추에는 폴리페놀, 플라보노이드 등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우리 몸의 산화를 예방하여 항염 및 신진대사를 순조롭게 해주는 항산화 역할을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피부 건강

다섯차례 효능은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