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대 사회복지학과 편입 시작 썰

방송대 사회복지학과 편입 시작 썰

오랜만에 글을 작성해봅니다. 정황상 특이사항이 없어보이므로 요즘에 컴퓨터과학과를 졸업하게 됩니다. 23일이 지나봐야 서류를 확인할 수 있음 아무튼 방송대를 다시 다녀볼까 생각이 들었고, 이건 진짜 할까말까 반반 고민이 많이 됐습니다. 왜냐면 지금 내 월급이 너무 적어서 회사를 그만두고 직종을 바꿔야되나 몇 년동안 생각만 하고 있는데. 자꾸 학교만 다니고 자격증만 취득한다고 뭐가 변경되는 것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쪽으로 진입을 하지 않는다면 말이지. 아무튼 결론은 사회복지학과에 편입 신청을 했고 당당히? 합격했다.

타 학과는 미달인데 사회복지학과는 어쨋든 11 이상은 넘고, 성적도 등급이 꽤 있는걸로 알아서 살짝 긴장됐지만. 후후 그렇다고 불합격될 것으로 생각하진 않았습니다.


3 수업방식
3 수업방식


쉬운 목차

3 수업방식

당연히 인터넷강의처럼 언제든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 강의 방식. 그리고 온라인의 한계를 보강하는 의미에서 중간에 한번씩 학교로 나오는 참여 수업이 있다고 합니다. 난 좀 불만인게 평일 수업평일 중하면 미리 연초에 수업 일정좀 알려줬음 좋겠습니다. 미리 연차 내고 일정 조정하게보통 출석수업의 경우 1, 2학년은 평일 수업이고 3, 4학년은 평일이지만 저녁에 수업 시간이 잡혀 있습니다. 물론 참여 수업 못 가면 일정 기간 내에 다른 지역으로 가서 수업을 듣거나 그것도 안되면 5월 주말에 시험 아니면 과제물을 낼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기회는 주려고 하는 것 같다. 단 유아교육학과 같은 실습 필수인 학부는 사정이 다른 것 같으니 꼭 자신이 검색을 해서 확인해 봐야 합니다.

방통대 연관 유용한 사이트
방통대 연관 유용한 사이트

방통대 연관 유용한 사이트

당연히 공식홈을 늘 체크하시고방통대 커뮤니티. 출석해서 포인트 모아야 글 쓰고 기출문제나 전공과목 모범 리포트도 볼 수 있음 등등 본인 학부의 카페가 다음에 개설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다. 나름 학부별로 입학 전에 온라인오프라인 오티 OT도진 행하기 때문에 부지런하기만 하면 크게 까다로운 일은 없을 것 같아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