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확인지급 대상 서류 및 신청 방법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300만원 확인지급 대상 서류 및 신청 방법

코로나 19 장기화로 인해 자영업 하시는 소상공인 분들의 고통이 이만저만이 아닌데요. 최근 뉴스 보도를 보시면 정부가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손해를 받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방역지원금을 300만 원으로 상향하는 얘기가 나오고 현재 1000만 원 지급에 대한 논의도 되고 있습니다. 방역지원금은 매출 감소만 확인이 되면 매출 규모와 상관없이 무관하게 현금으로 지급이 됩니다.


imgCaption0
소상공인 600만원

소상공인 600만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업제한으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약 370만명에 대하여 1인당 적어도 600만1000만원을 지급하기 위해 지난 7월 29일 신청이 마감됐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대책으로 인한 손실을 보전하고 빠른 복구를 위해 시행됐습니다.

공통지원조건으로 매출 50억원 미만 영세사업자, 사업허가 개시일 2021년 12월 15일 이전, 폐업일자는 2021년 12월 31일 현재 휴업하지 않는 것이 원칙이며, 20년 혹은 2021년 연간 신고 매출액과 반기별(계절요인)을 비교한 것을 반영합니다.

2022년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한 내용입니다.

아래의 자금명을 보시고 지원 대상을 보시면 금리와 최대 한도까지도 나오게 됩니다. 직접 대출은 이야말로 해봐도 바로 금리가 안보이더라고요. 진행 하면서 확인해야할거 같고 대리 대출은 바로 확인이 가능하니까 좋은것 같았습니다. 다음은 대리 대출 입니다. 대리 대출 신청하기를하면 목록이 나옵니다.

확인을 해보기 위해서 일상회복특별융자와 희망대출을 따로 선택해 봣습니다.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한 정보

비영리기업, 단체 법인 및 법인격이 있는 다른 업체들도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의 대상이 됩니다. 이를 통해 비영리다른 업체들도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번 지원금은 소상공인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방역 비용 등 여러가지 경비 항목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올해 1월부터 3월까지의 소상공인의 영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급됩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은 방역 인력 고용, 방역 용품 구매, 청소비용 등 방역 연관 경비를 충당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간편신청을 통해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소상공인방역지원금.kr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개인정보와 연관 정보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청 절차가 완료되면 신청한 금액이 소상공인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 시, 몇 가지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이전의 1, 2차 방역지원금과 차이점

소득 신고 이후 국세청 신고 매출액이 기준이 됩니다. 1, 2차 방역지원금을 받았어도 손실보전금의 기준에 맞지 않으면 지급대상이 될 수 없습니다. 국세청 자료를 바탕으로 소득감소 여부를 판별하여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이전의 지원금은 매출 감소를 인정한 지난해 12월 18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조치를 받은 사업체, 버팀목 자금 플러스 혹은 희망회복 자금 기지급 업체 등에도 지급되었습니다만, 이번에는 국세청 신고 후 매출 감소분을 기준으로 지급됩니다.

이와 같은 이유는 2021년 소득 신고 마감 후에 국세청 자료로 바르게 매출의 감소를 파악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1, 2차 방역지원금을 받은 사업체 중 2020년 8월 16일 이후 영업시간 제한 등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는 정상영업에 제약을 받은 점을 고려하여 기본 금액인 600만 원을 지급합니다.

방역지원금 자진환수

12차 방역보조금 가운데 절반 이상이 손실보상금으로 상쇄되지 않고 대출금 등으로 자진 반납해야 하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정부가 소상공인 지원금을 이미 모두 소진하고 있는 상태에서 실수로 받은 돈을 대출 등을 통해 돌려줘야 하기 때문에 소상공인들에게 부담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가 최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의하면 12차 방역지원금을 받은 3,802명 중 1,921명이 자진 반납됐습니다.

앞서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7월 방역지원금 미지급 12건을 환수하기 위한 사전 고시에 나섰습니다. 오지급 환수 대상은 상계 대상과 자진 반납 대상으로 구분됩니다. 회수대상이 올해 5월부터 지급되기 시작한 손실보상 대상일 경우 상계액으로 분류돼 손실보상금에서 방역보조금 오납액을 차감해 자동 지급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600만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영업제한으로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약 370만명에 대하여 1인당 적어도 600만1000만원을 지급하기 위해 지난 7월 29일 신청이 마감됐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방역대책으로 인한 손실을 보전하고 빠른 복구를 위해 시행됐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 소상공인 지원금에 대한

아래의 자금명을 보시고 지원 대상을 보시면 금리와 최대 한도까지도 나오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대한

비영리기업 단체 법인 및 법인격이 있는 다른 업체들도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신청의 대상이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