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개별공시지가‧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29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송파구 개별공시지가‧개별주택가격 결정‧공시…29일까지 이의신청 접수

강원타임즈김장회 기자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는 2024년 4월 30일화부터 5월29일까지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 다짐 공시에 따른 이의신청을 접수합니다. 금년도 다짐 공시되는 개별공시지가는 개별토지 232,380필지국공유지 66,110필지, 사유지 166,270필지에 대하여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친 후, 2024년 3월19일부터 4월8일까지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의 의견 제출을 실시해 의견 제출지가의 적정성과 2024년도 개별토지의 적정성을 2024년 4월19일 강릉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했습니다.

개별공시지가 열람은 강릉시청 홈페이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시청 지적과, 읍면사무소 및 동행복복지센터 민원실을 통해 열람할 수 있어요.


공시가격이 필요한 이유
공시가격이 필요한 이유

공시가격이 필요한 이유

공시가격이 필요한 이유는 공시 가격이 부동산 대출 한도와 직결되고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 조세의 기준이 되며 지역 가입자 건강보험료, 기초연금, 근로장려금, 국가장려금, 토지보상 등 67여 개의 행정 목적에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개인 재산에 관한 부분이고, 민감한 부분이 있으므로 공시가격을 바로 확정 공지 하지 않으며 일정 기간 동안 공시가격 확인, 열람, 이의신청 기간을 제공합니다.

2024년 공시가격 열람, 가격 조회
2024년 공시가격 열람, 가격 조회

2024년 공시가격 열람, 가격 조회

아파트, 빌라, 다세대가구, 주택 등 본인이 가진 토지 혹은 주택의 2024년 공시가격이 얼마인지 확인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 할 수 있어요. 1.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홈페이지 방문2. 공동주택가격 혹은 개별부동산 전자열람3. 도로명 주소, 지번 입력하여 공시가격 열람조사 후 공시가격이 너무 높거나, 낮을 경우 위에 말 한 것처럼 의견정취기간에 맞춰 이의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공시지가 확인 방법

공시지가는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급속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동주택아파트, 연립, 다세대 공시가격과 개별단독주택단독, 다가구 등 공시가격 그리고 표준단독주택 공시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고 싶은 공시가격을 클릭하시면 급속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회하려는 지역의 구, 도로명과 번지를 입력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지에 대한 공시지가는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시지가 이의신청 방법

공시지가 열람일로부터 20일 동안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공지시가를 열람한 후 이의가 있다면야 공통주택 소재지를 관할하는 시군구의 민원실 아니면 한국부동산원 지사에 팩스, 우편 아니면 직접 제출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도 편하게 신청을 할 수 있는데,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의신청을 할 때 필요한 신청서를 첨부해 놓았습니다.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처리 결과는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 이의를 한 신청인의 성명, 생년월일,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공시지가 조회와 검토방법 및 계산 그리고 이의 신청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공시지가를 정밀 연구하는 것은 부동산 거래에서 아주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정보를 토대로 더 나은 부동산 거래와 자산 관리를 하셨으면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공시가격이 필요한 이유

공시가격이 필요한 이유는 공시 가격이 부동산 대출 한도와 직결되고 재산세, 종합부동산세, 양도소득세 등 조세의 기준이 되며 지역 가입자 건강보험료, 기초연금, 근로장려금, 국가장려금, 토지보상 등 67여 개의 행정 목적에 사용되기 때문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2024년 공시가격 열람, 가격

아파트 빌라, 다세대가구, 주택 등 본인이 가진 토지 혹은 주택의 2024년 공시가격이 얼마인지 확인은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에서 할 수 있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공시지가 확인 방법

공시지가는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를 통해 급속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