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대출 은행 금리 비교 (22년 11월 5주차)

신용대출 은행 금리 비교 (22년 11월 5주차)

오늘은 롯데렌탈 공모주 청약에 대하여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은행 신용대출 월별 평균 금리 추이
시중은행 신용대출 월별 평균 금리 추이

시중은행 신용대출 월별 평균 금리 추이

지난 12월 대출 까지는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였고,대출의 상승 추이가 다소 꺽인 것으로 보여서 조심스럽게 예상했지만, 1월 부터는 대출 금리가 하락전환하였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많은 은행들의 실행금리가 하락 전환하거나 보합권으로 유지된 모습을 차트를 통해서 확인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금리 상승기로 인하여 대출 금리도 기준금리 지표를 따라서 급격하게 대출금리가 상승하였습니다.

해당 대출 들이 서민들에게 전가되어 매우 높은 금리를 부담할 수 박에 없었떤 상황이지만, 이전과는 다르게 현재 대출 금리가 꺽여서 향후 부담이 줄어들 수 있을것이라고 조심스럽게 예측하고 있습니다.

신용점수 실질 대출 금리 비교 시중은행
신용점수 실질 대출 금리 비교 시중은행

신용점수 실질 대출 금리 비교 시중은행

대출 금리 8 이상에 에 대하여 음영 표시하였습니다. 현재 900점 초과 점수의 경우도 6 후저항 대출이 대부분 가능한 상태입니다. 평균 금리 수준이 매우 높게 올라왔어요. 이에 담보대출이 아닌 이상 신용으로서는 매우 높은 금리를 지급할 수 밖에 없는 수준입니다. 저신용자의 경우는 중금리 수준의 대출이 11 이상의 대출이 보이는 만큼 서민들의 부담이 더욱 더 가중 될 수밖에 없습니다.고 보여집니다.

현재 대출금리가 매우 높은 만큼 대출관리에 조금 더 힘써야할 것 같습니다.

후회는 이르다. 그린카가 있다
후회는 이르다. 그린카가 있다

후회는 이르다. 그린카가 있다

시초가에 팔지 못한 개미들이 속상해하고 있는 가운데 급한 자금이 아니라면 손절은 금지라는 반응입니다. 롯데렌탈이 중장기적으로 시장 1위 사업자로서 개인 장기 렌터카 성장 수혜와 부수기업 그린카를 중심으로 한 공유 차 플랫폼 구축, 전기차자율주행을 활용한 장래 모빌리티 사업의 성과가 기대된다라고 DS투자증권 김승회 연구원이 첨언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에서도 롯데렌탈은 저검토 심사 되어있고 렌탈 뿐 아니라 모빌리티 생활 플랫폼으로 진화되고 있어 재평가가 필요합니다.는 입장입니다.

국내탐방 수요가 늘어나고 중고차 수요도 늘면서 실적 향상이 계속 이어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그린카의 매출이 올해만 1,600억 원이고 주가매출비율PSR 5배모빌리티 업체 평균를 반영하면 가치가 적어도 8,000억 원에 달한다고 하네요. 롯데렌탈 주주들의 희망회로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쏘카 공모 청약 경쟁률

쏘카 상장 공모주 364만주 가운데, 7.9인 286,300주를 우리사주조합에, 67.1인 2,443,700주를 기관투자자에게, 25인 910,000주를 일반자본 투입가에게 최종 배정했습니다.

지난 8월 10일부터 11일까지 미래에셋증권과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등을 통해 진행된 일반투자자 공모주 청약에서 14.4대1(비례 29대1)의 낮은 공모주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습니다.

실제로 저도 적어도 청약인 20주를 청약했는데, 15주를 배정받았을 만큼 청약 경쟁률이 치열하지 않았습니다.

청약 증거금 알아보기

이번 청약 역시도 비례 배정 50, 균등 배정 50 로 진행이 되는데요. 적어도 신청 주수는 10주이며 적어도 청약 증거금은 295,000원입니다. 공모가 59,000원 x 10주 x 50 295,000원 중복청약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균등배정만 생각하신다면 이 정도 투자금만 있다면야 됩니다. 그러나 비례 배정을 받기 위해서는 적어도 3,000주 정도는 신청해야 하기에 8,850만 원 정도가 있어야 해야만 되는 계산이 나옵니다.

균등배정의 경우 청약에 신청한 인원수로 주식수를 나누어서 균등하게 배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10주 신청했다고 10주 받을 수 있는 게 아닙니다. 10주는 청약을 위한 적어도 주수입니다. 그리고 비례 배정과 균등 배정은 절차가 별도로 따로 있는게 아닙니다. 10주 신청한 것으로 비례 배정도 일제히 진행됩니다.

롯데렌탈의 기관경쟁률은 꽤나 낮은 편입니다. 의무소유 확약과 수요추측 분포, 상당 당일 유통물량은 보통입니다. 기관투자자들의 수요추측 결과는 보통보다. 조금 안 좋은 편이라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공모가 측정 시 PEER그룹에 해외기업우버 혹은 리프트 등을 넣지 않고 SK렌터카, AJ네트웍스를 PEER그룹으로 해서 공모가를 측정한 부분은 긍정적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해서 오르고 있고, 랜터카 시장점유율 1위, 그린카 등의 성장모맨텀이 있는점도 긍정적으로 판단 됩니다.

78월 꽤나 많은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모두 성공적인 공모주 투자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참고자료일 뿐 매수 및 매도 추천이 아닙니다. 정확성을 보장할 수 없으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본 자료집은 주식투자의 결과에 대한 법적 배경의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음을 밝힙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시중은행 신용대출 월별 평균 금리

지난 12월 대출 까지는 우상향하는 모습을 보였고,대출의 상승 추이가 다소 꺽인 것으로 보여서 조심스럽게 예상했지만, 1월 부터는 대출 금리가 하락전환하였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용점수 실질 대출 금리 비교

대출 금리 8 이상에 에 대하여 음영 표시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후회는 이르다. 그린카가

시초가에 팔지 못한 개미들이 속상해하고 있는 가운데 급한 자금이 아니라면 손절은 금지라는 반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