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교통카드 신청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법

알뜰교통카드 신청 마일리지 적립 및 사용법

자신이 사용한 대중교통비를 최대 53까지 환급해 주는 K 패스 사업을 정부에서 시행합니다. 현재 알뜰교통카드를 사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회원 전환으로 과거 카드로 K 패스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K 패스 카드 신청 발급 방법 및 과거 알뜰교통카드 이용자의 전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정부는 대중교통을 많이 활용하는 청년과 서민층의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한국형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인 K패스 사업을 5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미리 카드를 신청하시어 여러가지 혜택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이와 비슷한 정부 정책에 발맞춰 각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지역 주민들에게 교통비 지원을 확장하는 여러가지 사업을 준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알뜰 교통카드 신청부터 이용법까지 알아보기
알뜰 교통카드 신청부터 이용법까지 알아보기

알뜰 교통카드 신청부터 이용법까지 알아보기

교통카드란 여러 교통수단의 이용 요금을 쉽고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현금이나 승차권을 하나하나씩 산다는 것보다. 경제적이고 편리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활용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아이템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교통카드 종류는 크게 일반 교통카드와 개인화 교통카드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교통카드는 누구나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개인화 교통카드는 주민등록번호나 신원정보 등을 등록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화 교통카드는 일반 교통카드보다. 요금 할인 혜택이 더 많고, 분실 시 재발급이 가능하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교통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대중교통역의 교통카드 발매기나 편의점에서 신규 카드를 구매하여 개인화하거나, 인터넷이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인화된 교통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자체별로 더 많은 혜택 추가
지자체별로 더 많은 혜택 추가

지자체별로 더 많은 혜택 추가

이런 방식으로 K패스가 대중교통비 보조 기준을 전국적으로 일원화했지만 일부 지자체에서는 이를 기반으로 보다. 넉넉한 추가 혜택을 내놓고 있습니다. 경기도에서는 최대 3,000원 할인을 적용하는 The 경기패스를 운영합니다. 청년 기준 연령을 만 39세까지로 확대하고, 만 18살 이하 어린이청소년에게는 해마다 24만 원을 도와주는 혜택이 있습니다. 인천시에서도 청년 연령을 만 39세로 높였고 만 65세 이상 노인 환급 비율도 30 높였습니다.

만 18살 이하 어린이청소년에겐 연 12만 원을 추가로 지원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광주, 대전, 세종 등 여러 지자체에서 K-패스에 더해 자체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 중입니다.

지역 제한 완화, 대부분 시내 교통수단 이용 가능
지역 제한 완화, 대부분 시내 교통수단 이용 가능

지역 제한 완화, 대부분 시내 교통수단 이용 가능

알뜰교통카드 시절에는 시내교통수단만 인정되고 광역철도나 시외버스 등은 제외되었지만 K패스는 국가기간교통망 연계교통수단까지 포함해 적용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또한 인구 10만 명 이상 지자체와 세종시, 제주도 등 대부분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강원도 일부 군 지역과 전북, 경북, 전남 등 일부 시군구는 인구가 10만 명 미만이어서 아직 적용을 받지 못합니다.

추후 이를 조정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사용 지역

K패스는 2024년부터 시행되는 교통카드 정책으로 아직까지는 전국 모든 지역에 적용되진 않습니다. 하지만 제작된 취지부터 궁극적인 목적이 전국 모든 교통카드시스템을 통합하겠다는 것이므로 향후에는 대한민국 전역에 K패스 교통카드 이용 가능 지역이 확대될 계획입니다.

인구 10만 명 이하인 일부 지자체를 제외한다면 거의 모든 지자체가 K패스 교통카드 사업에 함께 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서울, 인천, 경기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세종, 부산, 광주, 울산, 대구 등 주요 지자체 176개가 K패스 교통카드에 참여하고 있으며, 동해, 삼척, 태백, 횡성, 단양 등 국내 주요 관광지 14개 지자체도 참여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K패스 교통카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통합된 대중교통비 지원사업이 될 것입니다.

혜택, 적립금 비교

과거 알뜰교통카드의 이용자 불편, 복잡함 등의 단점을 개선하려 힘쓰고 알뜰카드 대비 적립 혜택을 확관하여 이용자 편익을 강화하였습니다. 정부의 K패스 사업은 대중교통수단 이용자의 교통비 부담을 최대 53까지 줄여주는 새로운 방안입니다. 과거 알뜰교통카드 이용자는 단순한 회원 전환 절차를 통해 K패스 혜택을 그대로 누릴 수 있으며, 이는 대중교통비 절약에 큰 도움이 됩니다. K패스는 이동거리에 상관없이 무관하게 지출금액의 일정 비율을 환급받을 수 있어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여러가지 대중교통수단을 이용할 때마다.

자주 묻는 질문

알뜰 교통카드 신청부터 이용법까지

교통카드란 여러 교통수단의 이용 요금을 쉽고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지자체별로 더 많은 혜택

이런 방식으로 K패스가 대중교통비 보조 기준을 전국적으로 일원화했지만 일부 지자체에서는 이를 기반으로 보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역 제한 완화, 대부분 시내 교통수단 이용

알뜰교통카드 시절에는 시내교통수단만 인정되고 광역철도나 시외버스 등은 제외되었지만 K패스는 국가기간교통망 연계교통수단까지 포함해 적용 범위가 넓어졌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