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스토어 5호점 강남 개관일 방문 후기 (Apple Gangnam Opening Day)

애플스토어 5호점 강남 개관일 방문 후기 (Apple Gangnam Opening Day)

이번에는 퇴근길에 강남 애플스토어에 잠깐 들렀던 내용으로 글을 채우고자 합니다. 강남 애플스토어는 신논현역 5번출구와 6분출구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개장 전에는 커다란 가림막이 쳐져 있었는데, 지금은 다음과 같이 저를 반기고 있었습니다. 입구를 기준으로 매장을 구성을 설명드리면 왼쪽에는 아이맥, 맥북, 아이패드로 구성되어 있었고 오른쪽은 애플워치, 애플워치 악세사리와 맥세이프 악세사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는 아이폰들을 구경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가전제품 프로 11인치와 12.9인치인데 이야말로 확인해보니 크기 차이가 꽤 느껴졌습니다. 애플 매장을 구경하면 언제나 빠지지 않고 착용하는 에어팟맥스 입니다.


imgCaption0
아이폰15 핑크 색상 언박싱

아이폰15 핑크 색상 언박싱

아이폰15 핑크 실물 언박싱 시작해 보겠습니다. 아이폰15 핑크 색상 언박싱 색상은 위에서 구체적으로 설명드렸는데요. 딸기우유 그 자체 색상입니다. 단순하게 한 가지 색상만 사용하지 않고, 비슷하지만 톤을 달리 한 색들을 어울리게 사용하며 사용자로 하여금 재미를 느끼게 합니다. 무광으로 색상이 빛에 빛나거나 반짝이지 않습니다. 다만 프레임은 조금 진한 펄감이 느껴지는 핑크색으로 실수로 밋밋하거나 지루할 수 있는 부분을 커버해 줍니다.

촉감 그립감 전작을 제가 직접 만져본 적이 없어 촉감을 비교할 수는 없는데요. 이번 아이폰15 바디 촉감은 부드럽다. + 매트한 질감을 잘 살렸다”로 이야기드릴 수 있습니다.

잠실 애플스토어 픽업

아이폰15 한국 공식 출시일인 23년 10월 13일 집에서 가까운 잠실 애플스토어로 픽업 방문했는데요. 오전 8시 30분 이른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정말 많은 분들이 방문해 계셨습니다. 잠실 애플스토어는 롯데월드몰 1층에 위치해, 제가 방문했던 시간에는 롯데월드몰 개장 전이었습니다. 오직 애플스토어 사전예약 고객들만 방문하고 있었고, 다른 출구와 매장은 통제되고 있었습니다. 수많은 가드분들과 애플 직원분들이 픽업하러 온 고객 한 명씩 응대했는데요. 웃는 얼굴로 정말 상냥하게 대응해 주었습니다.

현장에서 아이폰15 구매는 어려웠고, 다른 애플 기기들은 구매 가능했습니다. 안락한 복장으로 구매하러 온 고객의 경우 매장에서 예약 진행이 이루어졌습니다.

서울 애플 스토어 지점별 공통점

1 매장 전시 배열 위의 두 사진은 같은 매장에서 찍은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두 사진 모두 각기 다른 지점에서 찍은 뒤 이어붙인 사진입니다. 애플 스토어는 어느 매장을 가더라도 매장의 크기만 다를 뿐 지점에 들어가는 내용물들은 모두 똑같았습니다. 가장 눈 여겨본 부분은 벽면에 연결되어 있는 에어팟이었다. 특수한 의도 없이 매장 마다. 다른 모양으로 부착한 줄 알았으나 이 조차도 모든 지점이 동일해서 소름이 돋았다.

모든 매장이 똑같이 표준화 되어 있어서 애플의 섬세함에 놀랬다. 2 방문 예약 과거 코로나 대유행 시기에는 매장 구경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무조건적으로 방문 예약이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정식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종료 됨에 따라 이런 절차는 사라졌다.

서울 애플 스토어 지점별 차이점

매장에 전시된 제품이나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의 느낌은 모든 매장이 동일하나 점포의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스토어별로 가구 모양의 차이가 존재합니다. 가로수길점과 잠실점에는 정사각형 모양의 테이블이 배치되어 있고 이외의 지점들은 직사각형 모양의 탁자가 배치되어 있어서 신기했다. 애플 스토어에 방문했다가 조금 다른 것 같아서 스토어에 계신분한테 여쭤보니 지점마다. 가구의 생김새가 모두 다르다고 알려줬다.

오픈하기 전에도 각 스토어별로 가구를 똑같이 사용하는게 아니라 매장의 크기와 주변 상권의 성격에 맞춰서 가구를 주문개발 한다고 들었다. 스토어를 개업하면서 이런 부분에도 신경을 쓰는게 새롭게 다가왔다. 2 픽업바 유무 여의도점을 제외한 나머지 지점에는 모두 픽업바가 존재합니다. 가장 큰 크기를 자신있게 언급하는 곳은 명동점입니다.

애플의 가장 큰 할인 행사 중 하나가 블랙프라이 데이와 학교가 개학할 때 하는 백투스쿨 이벤트 인데요. 백투스쿨 이벤트에서는 보통 에어팟을 주거나 저렴하게 판매, 혹은 기프트 카드를 주곤 했는데 세계 각지 공통적으로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저도 주로 애플 상품 구매할 때에는 백투스쿨 이벤트 때에 일관되게 구매하기는 합니다. 그러나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아직 다른 곳에서는 알 수가 없네요. 애플 스토어에서 기프트 카드를 받으려는 분들은 애플 스토어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실질적으로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는 다른 스토어에서 더 많이 합니다. 아마존 등에서는 이미 새로 출시된 M3 맥북 프로와 아이맥 등의 할인이 이미 들어갔습니다. 아이맥 같은 경우는 아마존에서 최대 200$ 를 할인해서 팔기도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아이폰15 핑크 색상

아이폰15 핑크 실물 언박싱 시작해 보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잠실 애플스토어 픽업

아이폰15 한국 공식 출시일인 23년 10월 13일 집에서 가까운 잠실 애플스토어로 픽업 방문했는데요.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애플 스토어 지점별

1 매장 전시 배열 위의 두 사진은 같은 매장에서 찍은 것처럼 보일 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