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외계인 관련주 (CJ ENM, 덱스터, CJ CGV 주가, 전망)

영화 외계인 관련주 (CJ ENM, 덱스터, CJ CGV 주가, 전망)

국내의 유명 감독과 배우들의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랑을 받는 모습인데요. 박찬욱감독의 영화헤어질 결심과 송강호 배우 출연작중개인이 제75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감독상 수상 및 최우수 남자재 우상을 수상했습니다.


홍보 판매 수익 성장성 확대
홍보 판매 수익 성장성 확대

홍보 판매 수익 성장성 확대

미디어 사업 부문 판매 수익 중 TV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19년 37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광고시장 위 축으로 20년 32까지 하락한 후 21년 34까지 회복한 후 연평균 10대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2년은 홍보 시장 전반의 성장이 기대되는데, 코로나19로 인한 광고주 위축에서 정상화 되는 국면으로 전망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체 홍보 시장에서 방송부문 광고가 줄고, 디지털 광고가 늘어나는 상태에서 CJ ENM의 홍보 실적 성장은 처음 콘텐츠 경쟁력 기반한 시청률 상승과 광고단가 상승, 둘째 TV 채널 뿐만 아니라 디지털 등 여러 매체를 통해 전방위적 미디어 해결책 제안, 프리미엄 홍보 패키지 판매 수익 증가 등이 향후 판매 수익 실적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보입니다.

스카이라이프
스카이라이프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사업에서는 SKY, SKY HD, SKY UHD 등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위성인터넷 사업에서는 국내 최초로 위성인터넷 서비스인 SKY WiFi를 론칭하였습니다. 위성전화 사업에서는 국내 최초로 위성전화 서비스인 SKY Phone을 론칭하였습니다. 알뜰폰 사업과 통신 사업의 시너지 효과와 위성 연관 신기술 개발 등으로 성장 잠재력이 높습니다.

CJ ENM PER 및 PBR 밴드
CJ ENM PER 및 PBR 밴드

CJ ENM PER 및 PBR 밴드

실적과 성장이 모두 우수하지만 현재 콘텐츠 개발 이외에 미국 제작사 인수 등으로 많은 투자가 필요한 상황으로 물적분할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여러 사례로 보았을 때 물적분할은 주식 중요성의 훼손으로 이어져 현재의 주가가 고점 대비 많이 떨어진 상황입니다. 밸류에이션 하향 조정이 될 수밖에 없으며 이에 따라 PER, PBR이 현재 낮은 수준으로 저평가라고 볼 수 있습니다.

CJ ENM 차트분석

CJ ENM의 장기 주가 차트를 살펴보시면 2008년 말부터 2014년초까지 16배가 넘는 상승을 보여줬던 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후에는 현재까지 지속해서 하락하며 마이너스 80가 넘는 하락을 겪었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변동성이라고 볼 수 있겠는데요. 조선에서 장기투자가 얼마나 어려운지를 확인시켜주는 전형적인 차트 같습니다. 요즘에는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생기며 하락을 멈추었는데요. 이번 주에 미국의 CPI 발표와 연준의 금리 결정이 있어서 눈치보기 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명백한 모멘텀이 있는 중국 관련주로 수급이 집중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CJ ENM의 주가 차트를 살펴보시면 지난 9월말부터 하락의 각도가 줄어들기 시작하며 바닥을 다지는 듯한 모습이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11월 초에 단기 바닥을 확인한 후 저점을 높여가고 있는 중이었습니다. 그러다.

CJ ENM 수급분석

CJ ENM의 수급상황을 살펴보시면 최근 한번에 바닥권을 탈출시킨 세력은 기관인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CPI발표와 금리 결정 등으로 불확실성이 높은 한 주임을 감안할 때 명백한 모멘텀이 있는 중국 관련주와 영화 관련주로 수급이 몰리는 현상이 나온 것으로 풀이해 볼 수 있겠습니다. CJ ENM은 다르게 나쁘지 않은 지금의 상황이긴 하지만 일직선으로 쉬지 않고 상승만 하는 주식은 없으니 조정이 발생할 때를 타겟으로 하는 전략으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한한령 해제에 대한 기대감도 있고 흥행이 보증된 영화인 아바타 2 물의 길 개봉 기대감도 있으니 수급에 대한 걱정은 접어두셔도 좋겠네요. 하지만 이마저도 저의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나의 견해

CJENM의 주가 추정 구조조정에 관해 공부해 봤습니다. 제 계좌가 50가 되는데는 역시 이유가 있었습니다. 처음 미디어 사업부의 부활이 절실히 필요한 상황으로 보입니다. 매각을 통한 몸집 줄이기 혹은 신규 투자유치 등의 노력은 하는 것 같지만 회복으로 이어질지는 미지수입니다. 압도적 가성비를 자신있게 이야기하는 OTT 산업으로인해 극장산업은 앞으로가 더 큰 위기로 보여집니다. 그밖에 쌓여있는 리스크들. 좋은 방향으로는 피브스시즌 올해 24편 공급예정. 하반기부터 인수 효과 예상되며, 티빙도 올해 안으로 손익분기점 근접 예상된다고 합니다.

제가 갖고 있는 지분을 계속 보유하고 있으면서 기업이 닥친 이 이슈를 어떠한 방안으로 해결해 나가는지 지켜보겠습니다. 추가 매수는 조금 더 지켜보고 하겠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홍보 판매 수익 성장성

미디어 사업 부문 판매 수익 중 TV광고가 차지하는 비중은 19년 37에서 코로나19로 인한 광고시장 위 축으로 20년 32까지 하락한 후 21년 34까지 회복한 후 연평균 10대 성장을 지속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스카이라이프

위성방송 사업에서는 SKY, SKY HD, SKY UHD 등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위성인터넷 사업에서는 국내 최초로 위성인터넷 서비스인 SKY WiFi를 론칭하였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J ENM PER 및 PBR

실적과 성장이 모두 우수하지만 현재 콘텐츠 개발 이외에 미국 제작사 인수 등으로 많은 투자가 필요한 상황으로 물적분할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어요.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