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베스트 5

울산 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베스트 5

울산 대왕암공원신라시대 문무대왕의 왕비가 죽어서 호국용이 되어 나라를 지키겠다며바위섬 아래 묻혔다는 전설이 전해지고 있는 대왕암.기암괴석들이 독특하고 신비스럽게 생겼는데 대왕암까지 가지 못했답니다. 대왕암 공원 입구에 세워진 용 조형물 어둠이 내려 대왕암공원 초입에 저녁 먹은 곳.여기에 있는 카페나 음식점서 음식을 먹으면 2시간 무료 주차권을 주더라구요.주차타워 주차와 외부주차장 두 곳이 있는데, 둘다. 대왕암공원에서 관리를 하네요 여기부터 가지 못하고 놓친 부분입니다.

100년이 넘은 해송, 만 5천그루 .공원입구부터 등대까지 600 미터 해송길. 참 운치있지요?솔향기도 솔솔 나겠어요아래는 자료 사진으로 펌했답니다.


동서울, 서울남부, 오산수원안산 방면
동서울, 서울남부, 오산수원안산 방면

동서울, 서울남부, 오산수원안산 방면

수도권 노선의 경우 서울 방면은 해운대에서 올라 온 차량이고 수원안산 방면은 양산이 최초 출발지인 차량입니다. 서울 방면의 경우 도로 사정에 따라 시간표보다. 늦게 출발할 수 있는 점 알려 드립니다. 동서울 노선은 하루 8회 정도 운행합니다. 첫 차는 6시 50분이고 막차는 익일 새벽 0시 30분 심야 버스입니다. 고급이라고 적힌 시간대는 20인승 고급형 우등 버스 배차입니다. 서울 남부터미널 노선은 하루 4회 다니며 오전 2회, 오후 2회로 다닙니다.

10시 40분 차와 16시 차의 빈 시간대가 정말 긴 부분이 있었으나 이 시간대는 동서울행을 이용하거나 철도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 수원-안산 노선은 김해와 장유를 거쳐 가는데 개인적으로 장유까지 구간 승차가 안 되는 점 너무 아쉽습니다.

양산시외버스터미널 노선별 요금표
양산시외버스터미널 노선별 요금표

양산시외버스터미널 노선별 요금표

요금표의 경우 성인 요금 뿐만 아니라 미성년자 요금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또 의문이 생기는 게 연세 든 만학도 초등학생, 중학생이 있을 있을 수 있었으나 이 분들의 경우 버스 요금을 어떻게 해야 하는 지 궁금해집니다. 이 부분에 에 대해 청소년, 어린이로 확실하게 표기하여 만학도의 할인이 안 된다고 표기한 곳이 생각보다. 적어서 만학도 분들도 학생증, 재학 증명서만 있으면 미성년자 요금으로 시외버스 이용이 가능하다고 봅니다.

유공자의 경우 등급에 따라 30가 아닌 70를 할인받는 경우도 있으나 여기에는 30 할인액만 적혀 있습니다. 우등으로 단일화된 진주는 11800원, 전주행은 28200원, 군산 36700원입니다. (군산 노선의 경우 국도 비율이 꽤 높아서 비쌉니다.

1906년 러일전쟁 이후 일본이 등대를 설치하면서 울산의 끝이라는 뜻을 그대로 옮겨 울기라고 불렀으며, 등대 주변의 해송들이 자라나서 등댓불이 보이지 않게 되자 1987년 12월 이전 위치에서 50m가량 이동하여 촛대모양의 예쁜 등대를 새로 건립하고, 기존의 등대는 등대문화유산 제9호 및 등록유산 제106호로 보존하고 있습니다. 그 후, 울기라는 명칭이 일제 잔재라는 의견이 있어, 2006년 등대건립 100주년을 맞아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울기로 변경되었습니다.

대왕암공원 중앙 2,432 부지에 조성된 미로원은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크레타섬의 미로를 모티브로 만들어졌다. 신화에 의하면 사람을 재물로 바쳐야 하는 미노타우르스상반신은 남자, 하반신은 소를 없애기 위해 대부분의 사람들이도전했지만, 미노타우르스의 미로가 너무 복잡하여 살아 돌아온 사람이 아무도 없었습니다.

2015년 조성된 고래문화마을은 기존 장생포 고래잡이 어촌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하였으며 고래광장, 장생포 옛 마을, 선사시대 고래마당, 고래조각 정원, 수색 식물원 등 여러가지 테마와 이야기를 담은 공원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실물크기의 고래를 형상화하여 여러가지 고래를 경험하고 학습할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공간뿐만 아니라 고래와 연관된 교감, 공존 등 여러가지 테마를 다루고 있는 스토리텔링 포토존, 반구대 암각화와 고래잡이 벽화 등 선사시대 고래역사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외부 학습 공간 등 여러가지 학습과 놀이가 가능한 공간입니다.

마산, 창원 방면

마산 노선의 경우 거의 모든 경북 지역 업체인 금아여행에서 배차하는데 포항에서 내려 온 버스들이기 때문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이전 대비 60 정도만 배차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첫 차는 8시 5분이라 마산에 있는 기관에 출근하기 편리할 것 같아 보이는 시간대입니다. 막차는 주간 20시 55분, 심야 23시 20분인데 심야 버스의 경우 울산에서 내려 오는 버스입니다. 따라서 마산양산울산 구간을 오가는 코스가 있다는 뜻입니다.

울산, 마산 방면 심야의 경우 우등 버스가 아닌 부분 정말 다행입니다. 배차 간격이 불규칙적이라 10시 5분 버스의 다음 차가 12시이고 18시 25분 버스의 다음 버스가 20시 정각으로 꽤 장시간 비는데 운전 인력을 더 채용해서 주말에라도 증차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 밖에도 여음소리가 사라지고 난 뒤의 잔향의 풍경을 콘셉트로 한 소리체험관, 어린이들의 놀이시설 및 놀이체험 프로그램을 경영하는 어린이 테마파크가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동서울 서울남부, 오산수원안산

수도권 노선의 경우 서울 방면은 해운대에서 올라 온 차량이고 수원안산 방면은 양산이 최초 출발지인 차량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양산시외버스터미널 노선별

요금표의 경우 성인 요금 뿐만 아니라 미성년자 요금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마산 창원 방면

마산 노선의 경우 거의 모든 경북 지역 업체인 금아여행에서 배차하는데 포항에서 내려 온 버스들이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