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두 제철 효능 8가지와 고르는 방법 5가지 및 보관 방법 알아 보기

자두 제철 효능 8가지와 고르는 방법 5가지 및 저장 방법 알아 보기

by. Binabina 여름에 먹는 달달한 자두를 좋아하시나요? 자두는 보랏빛 어여쁜 색과 새콤달달한 맛으로 인기가 많은 과일입니다. 여름이 제철이니만큼 많은 분들이 찾으시고 선호하시는 과일 중에 하나이며, 각종 디저트나 음식에도 활용되기도 합니다. 자두는 맛 좋은 뿐만 아니라 훌륭한 성분도 다량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자두의 효능과 관리법,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두는 우리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 성분들이 다량 포함되어 있는 과일입니다.

대표적으로 항산화물질,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철분 등 여러가지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이 성분들이 건강을 향상시키고 질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약물 상호작용
약물 상호작용

약물 상호작용

자두는 몇몇 약물과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과일로, 통장 아니면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약물의 효과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약을 복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전문의사와 상담한 후 자두를 섭취하는 것을 권고드립니다.

또한, 과도하게 섭취한 경우 피의 항응고 효과를 강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항응고제를 복용하는 분들에게는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으므로 이 경우에도 의사와 상의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자두 부작용
자두 부작용

자두 부작용

자두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때문에 적당량 이상 섭취하게 될 경우 복통을 유발하며 설사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성을 띄기 때문에 위가 좋지 않거나 빈속에 섭취하면 속 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두에 소량으로 함유된 옥살신염은 신장 및 비뇨기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는 독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밖에 자두 씨는 시안화물이라는 독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자두 씨를 섭취하면 복통 및 구토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씨는 명확하게 빼고 섭취해야 합니다.

면역력 강화
면역력 강화

면역력 강화

자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들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여름 시기 뜨거운 날씨에는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데 자두를 지속적으로 먹게 되면 질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자두는 감기에 걸렸을 때 열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자두에는 포함되어 있는 아미노산, 시트룰린 성분은 콩팥을 튼튼하게 해 주고, 붓기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로회복을 도울 뿐만 아니라 미네랄이 풍부해 고혈압과 빈혈 및 혈액순환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자두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므로 피부 건강을 증진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아토피 피부염을 개선시키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고르는 법

자두를 고르실 때에는 색이 진할수록 익을 확률이 크기 때문에 두꺼운 보라색이나 붉은 색의 자두가 가장 당도가 높습니다. 바로 드시지 않을 경우 조금 더 흐릿한 자두를 선택하시는 것이 좋고 살짝 눌러보았을 때 너무 단단하면 익지 않았을 확률이 있어 적당히 탄력이 있는 정도의 자두가 좋습니다.

자두는 날씨에 민감하기 떄문에 신착한 상태로 드실 경우 냉장저장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냉장저장 시 약 1주2주까지 저장 가능하며 먹기 전에 흐르는 물에 씻어 먼지나 불순물을 제거한 뒤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뼈 건강 개선

자두는 미네랄, 특히 칼슘, 인, 마그네슘 등의 훌륭한 성분들을 다량 함유하고 있었으나 이 성분들은 뼈 건강을 지희망하는 역할을 합니다. 미네랄은 뼈의 밀도와 강도를 유지하여 골다공증과 같은 뼈 연관 질병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평소에 뼈 건강을 유지하는 것은 장기적인 건강에 너무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자두와 같은 미네랄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두는 낮은 칼로리와 높은 섬유 함량을 가지고 있어 포만감을 유지하고 과식을 막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두를 식사 전에 섭취한다면 과식을 방지하여 체중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자두는 여러가지 효능으로 우리 몸에 이로운 영향을 주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과한 섭취는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언제나 적절한 양을 지켜 섭취하시는 것이 육체를 지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이 여러분의 식생활에 도움을 되셨기를 바라며, 오는 여름에 조화로운 자두를 즐기시기 바랍니다. 또 다른 매력적인 과일이나 식품도 많이 있으니 궁금하시다면 추가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약물 상호작용

자두는 몇몇 약물과 상호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과일로, 통장 아니면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약물의 효과를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자두 부작용

자두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으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면역력 강화

자두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들은 면역력을 증가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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