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예금 이자(feat 정기예금이자 계산법)

정기예금 이자(feat 정기예금이자 계산법)

정기이란 정기라는 말이 상징하듯이 통장에 돈을 넣어놓고 정해진 기간 동안 무조건적으로 찾지 않는 예금입니다. 예를 들면 1년동안, 무조건적으로 찾지 않겠다고 약속하고 1억원을 통장에 넣어 놓는 것이죠. 하지만 진짜로 못찾는 것은 아닙니다. 이자만 손해를 조금 보고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정기예금은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찾지 않는 만큼 은행은 마음놓고 그 돈을 대출해 줄수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예금보다. 이자를 좀 많이 쳐 줍니다. 임금 받으면 1.3초만에 사라지는 저희 같은 월급쟁이에게는 그림의 떡같은 예금입니다.

하지만 퇴직금으로 목돈을 받은다면, 로또가 터진다면 사정이 달라집니다. 괜찬은 사업 아이템이 있다는 근처에 꼬드김에 빠져 돈을 날리는 것보다는 정기예금에 넣어 놓고, 매달 이자를 받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정기예금 이자 계산 방법
정기예금 이자 계산 방법


쉬운 목차

정기예금 이자 계산 방법

예시 1천만원을 1년동안 정기예금하고 금리는 10라는 가정입니다. 계산공식은 정기 예금이자 1천만원 10 112 1천만원 0.83 83,000 즉 천만원을 1년동안 정기예금에 든다면 1년뒤에 83,000을 받을 수 있습니다. 83000원 그대로 우리들이 꿀꺽하고 싶지만 안됩니다. 이자 소득세를 내야하기 때문입니다. 2023년 이자소득세는 15정도 됩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계산하면 83,000 12,450 한달에 70,550을 받게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수학에 약합니다.

은 매달 10만원씩, 아니면 100만원씩 넣어서 목돈을 만들 때 사용하는 예금, 유식하게 말해서 금융상품입니다. 정기예금과 달리 매월 돈을 입금해야합니다. 입금하지 못한다면 처음 확인되었던 금리보다. 적게 받을 수도 있습니다. 쉽게 말해. 5년뒤에 집을 사기위해 매달 200만원씩 적금을 넣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무언가를 얻고 싶어 돈을 모아야 할 경우 적금을 통해 매달 돈을 저축하면 마지막에 그것을 꺼낼때 이자를 얻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퇴직금을 받거나 로또에 당첨되었을때 아무생각 없이 일을 시작하지 마시고 일을 구상하는 동안에는 정기예금으로 그 돈을 넣어두어 매달 치킨값의 이자를 받는 것이 지혜로운 선택입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