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입자암치료 암진단비보험 암진단금의 필요성이 더 커지는 이유

중입자암치료 암진단비보험 암진단금의 필요성이 더 커지는 이유

이미 암보험을 가입했거나 보험을 가입한다면 암보험 하나쯤 있어야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실겁니다. 우리나라 질병사망원인 부돈 1위가 암이라는건 누구나 알고 계시죠? TV속 연예인 혹은 주변지인들 중 암에 진단이 되었다는 소식도 자주 접하실 겁니다. 암에 진단이 되어도 국민건강보험 가입자의 경우 산정특례제도를 통해 진료비 5만내고 나머지95는 국민건강보험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굳이 암보험이 필요할까요? 네.필요합니다. 이유는 궁극적으로 암 치료기간동안 경제활동을 중장기적으로 중단할 경우 계속적으로 발생되는 생활비 때문입니다.


통풍 증상
통풍 증상

통풍 증상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 등 한 군데 관절이 갑자기 빨갛게 부어오릅니다.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통증이 심합니다. 통풍이 심하면 발열과 오한이 동반됩니다. 관절염이 처음 생겼을 때는 대개 수일 지나면 저절로 소실되어 완전히 회복된 것처럼 보입니다. 그 후 긴 시간 발병하지 않다가 결국 비슷한 관절염이 다시 발생합니다. 엄지발가락 관절에 염증이 잘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릎, 발, 발목, 손목, 팔꿈치 등에 관절염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얇은 이불이 스치기만 해도 아파서, 대개 양말을 신지 못하고 걸음을 제대로 걷지 못합니다. 특히 밤에 통증이 심해져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과도한 인과관계 성립을 주장
과도한 인과관계 성립을 주장

과도한 인과관계 성립을 주장

통상적으로 고지의무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아래와 같이 보험 계약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지의무 위반 O 이번 청구 질환과 인과관계 X 보험금 지급 보험 계약 해지 혹은 부담보 부담보 특정 부위에 보험금 면책 조항을 정립하는 것 고지의무 위반 O 이번 청구 질환과 인과관계 O 보험금 면책부지급 보험 계약 해지 항목은 여러분께서도 보시다시피 가장 최고로 나쁜 경우 중 하나 입니다.

보험금도 받을 수 없을 뿐더러, 보험 계약 자체도 해지 통보가 되기 때문에 상당한 불이익이 남게 됩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그렇습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그렇습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그렇습니다

대부분 현장 심사를 마치고 나면, 현장 심사자는 여러분의 과거 질환에 관하여 속속들이 알게 됩니다. 어디서 무슨 치료를 받았고, 어떤 처방 등을 받았으며 이 질환이 얼마나 어느정도로 오래도록 지속되었는지 까지도요. 이런 이야기 등을 토대로 이런 질환 등으로 꾸준한 치료력이 존재하여 이번 보험금 지급이 어렵습니다. 라고 이야기를 하면, 여러분께서는 어떠시겠습니까? 이런 이야기에 강하게 항의를 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 현장 심사를 마치고 나면 본인의 잘못 이라는 생각에 지배적이며 내 잘못이야 하고 이에 수긍하시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이런 과정은 보험 소비자인 여러분께서 연관 의학 지식이나 보험 심사에 대한 연관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나오는 것 입니다.

실비보험의 설계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

실비보험은 실손보장특약이 포함되어 있는 모든 보장성보험상품을 뜻합니다. 정액보장방식보다는 실손보장방식이 가입자에게 더 유리하기 때문에 실비보험을 권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실손보장특약으로 대부분 치료비를 보장받을 수 있었으나 왜 암진단비, 암 수술비 등 정액보장특약이 있을까요? 그 이유는 암이나, 뇌졸중, 심근경색증과 같은 중증질환은 기본 치료비 외에도 부수적인 비용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입원하게 되면 간병비, 요양비, 생계유지비 등이 필요하게 되죠? 진단비는 이런 지출을 대비하기 위해 가입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실비보험 가입할 때는 실손특약 각종 진단비 수술비 위주로 설계하면 가장 효율적입니다. 실비보험의 보험료 결심하는 것은 진단특약비입니다.

전문가를 통한 재검토 필요

즉, 분명한 인과관계 여부와는 별개로 이정도 질환이면 인과관계가 있을 수도 있다? 정도의 가능성이 있다면, 여러분에게 전반적인 의학적인 소견 등을 토대로 보험금을 부지급 하는 사례들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실제로 하이 손해사정에 의뢰해 주신 케이스 역시 이같이 종류 이었습니다. 진단비 면책, 부지급 사례는 인과관계 성립 등을 근거로 면책되는 사례가 대다수이며, 이런 사례들을 전문가에게 의뢰 후 재검토하여 정상적으로 지급 되는 보기 역시 다수 존재합니다.

만약, 여러분께서 이런 비슷한 사정이나 이유 등으로 보험금 면책, 부지급 되셨다면, 미리 단념하시거나 포기보다는 한번 쯤 전문가와 직접적인 조력을 받으시거나 재검토를 의뢰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이 손해사정 역시도 이런 유형에 여러가지 경험과 즉각적인 조언이 가능한 시스템이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통풍 증상

엄지발가락 발목, 무릎 등 한 군데 관절이 갑자기 빨갛게 부어오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과도한 인과관계 성립을

통상적으로 고지의무 위반 사항이 발견되면, 아래와 같이 보험 계약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즉각적인 대응이 어려워

대부분 현장 심사를 마치고 나면, 현장 심사자는 여러분의 과거 질환에 관하여 속속들이 알게 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