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란, AI 인공지능 관련주 종목, 글로벌 기술 전문가 평가

챗GPT란, AI 인공지능 관련주 종목, 글로벌 기술 전문가 평가

숏폼 콘텐츠(short-form contents)는 TV보다 모바일 기기가 익숙한 Z세대가 주 소비자로 자리 잡으면서 활발해졌다.

일과 여가 활동이 다양해짐과 더불어 소비할 콘텐츠양이 방대해진 환경에서 시간이 날 때마다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걸 중시하는 Z세대의 성향에 짧은 길이의 콘텐츠 역시 각광받고 있다.

숏폼 콘텐츠의 특징은 짧은 길이의 영상이다. 몇 초 이내의 영상부터 10분 이내의 영상까지 그 종류가 다양하다. 넘쳐나는 콘텐츠 속에서 시청자의 이탈을 막기 위하여 짧은 시간 내에 직접적인 스토리 구성을 이룬다는 특징이 있다.

대표적인 숏폼 콘텐츠로는 틱톡, 넷플릭스, 유튜브 등이 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청담글로벌(362320)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부각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청담글로벌은 지난해 상장 당시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기업인데, 어떤 기업이고, 왜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부각되는지, 앞으로 주가 전망은 어떠한지 등을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담글로벌은 전자상거래 플랫폼 기업으로 판매 분석 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사에 개발과 유통, 마케팅 등을 아우르는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뷰티 브랜드사 제품을 중국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징동닷컴과 알리바바 등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청담글로벌은 다양한 마케팅 채널과 차홍 원징 등 국내 브랜드를 포함해 조말론, 에스티로더 등 해외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고, 빅데이터 기술, 중국 Tmall, 틱톡, 타이바오, 핀뒤뒤 등 다양한 공급처가 강점으로 꼽힙니다.

특히 2021년 하반기 징동닷컴과 영유아제품의 Vendor 계약 체결, 친환경 해외직구몰 ”바이슈코” 등을 통해 본격적으로 동사가 추구하는 E-Commerce Platform 기업의 모습을 구축했습니다.

틱톡도 뛰어들었다. NFT
틱톡도 뛰어들었다. NFT

마인즈랩

AI 기초 알고리즘 개발, AI 데이터 구축, 클라우드 서비스 및 엣지 AI까지 두루두루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지난 9월, 클라우드 기반 AI서비스 플랫폼 마음 AI 시트템 개발을 완료했으며, 다양한 AI엔진을 활용하여 개인화된 AI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도구인, 마음오케스트라도 상용화에 성공했습니다. 한편, 매출이 100억 원 때로 매우 크지는 않고, 그나마 작년에는 68억 원의 손실을 보았습니다. 최근 바드, 챗GPT와 연동된 AI서비스를 만들겠다고 하면서 많이 오르긴 했습니다. 청담글로벌 실내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이는 이유는?

최근 실내마스크 해제에 대한 정부 입장 발표가 나왔는데, 1월 30일 이후 실내 마스크 해제가 확정될 수 있고, 이에 최근 주식시장에서 화장품 관련주들이 실내마스크 해제 관련주로 움직였습니다.

청담글로벌은 화장품 유통 사업을 하기 때문에 대표적인 화장품 관련주로 움직이고, 이번 실내 마스크 해제 관련주로도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청담글로벌 외의 다른 화장품 관련주는 일전에 정리한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틱톡도 뛰어들었다. NFT

”NFT(대체 불가 토큰·Non Fungible Tokens)”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짧은 동영상(쇼트폼 비디오) 서비스 회사인 틱톡이 NFT 시장에 진출한다. 틱톡은 1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틱톡은 빌보드 최장 1위 기록을 가진 릴 나스 엑스 등 자사의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자신의 영상을 NFT화해 판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NFT는 디지털 파일과 구매자의 정보를 블록체인(분산 저장 기술)으로 기록해 파일을 디지털 자산으로 바꾸는 암호화 기술이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지난 10일 펴낸 ”NFT기술의 이해와 활용 한계점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NFT는 거래한 기록이 자동 저장되고 위·변조가 불가능해 무결성을 확보할 수 있는 토큰이다. 이런 점에서 교환과 대체가 가능한 암호화폐와 차이를 띤다. 틱톡에서 자신의 영상을 NFT화하는 크리에이터가 많아지면 틱톡은 콘텐츠(소셜미디어 기능)를 축적함과 동시에 전자상거래로 인한 수익을 거둘 수 있다. 최근 미국의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틱톡 이용자의 절반가량이 13~16세의 연령층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난 만큼,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해당 고객층의 참여 비율이 적지 않을 전망이다.

NFT 시장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7월 블록체인 전문사이트 댑레이더는 올해 상반기 세계 NFT 거래 규모가 25억달러(약 2조9680억원)로 급증했다고 밝혔다. 1년 전 같은 기간(1370만달러)의 182배에 달하는 수치다. 특히 올 1분기(1~3월) 거래량은 전년도 전체 거래량의 총합을 초과했을 정도. 이 같은 성장에 많은 기업에서 NFT를 이용한 신사업이나 서비스, 인프라를 개발하고 있다. 틱톡의 경쟁사인 트위터·페이스북은 이미 앞서서 NFT에 뛰어든 상태다.

가장 많이 활용되는 분야는 온라인 게임,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 등 가상 환경과 미술품, 예술품 등 실물 거래 시장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금융 환경에도 최근 NFT가 도입돼 관련 거래소가 신설되고, 디파이(DeFi·탈중앙화 금융) 등과 융합된 새로운 금융서비스의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문제는 가상 자산의 높은 변동성 현물(실제 물건) 시장과 가상 자산 시장간 정보 소통 부재로 안정적인 시장 형성이 어렵다는 데 있다. 업계 관계자는 “NFT 거래 방식에 스테이블 코인이나 법정화폐(현금)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도적인 보완이 필요하다”며 “NFT의 거래 시장과 실물 거래시장 사이에 정보가 공유돼 반영되는 동안 시간적 공백으로 인해 디지털 자산 시장의 신뢰 보장이 어려워 이를 위한 관리 기관 등도 마련돼야 한다”고 말했다.

출처 : 테크월드뉴스(http://www.epn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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