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전방전위증에 좋은 운동들

척추 전방전위증에 좋은 운동들

척추전방전위증은 한 척추가 다른 척추에 비해 변위 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태입니다. 고유한 척추뼈가 인접한 척추뼈 위로 앞뒤로 미끄러질 때 발생합니다. 이 상태는 요추허리에서 가장 흔하지만 척추의 다른 부분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협부 척추전방전위증, 퇴행성 척추전방전위증, 외상성 척추전방전위증 및 병리학적 척추전방전위증을 포함한 여러 유형의 척추전방전위증이 있습니다. 각 유형에는 하나의 원인, 증상 및 치료 옵션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척추전방전위증의 원인, 증상, 진단 및 치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척추 전방전위증 원인 협부 척추전방전위증은 가장 흔한 유형의 척추전방전위증이며 일반적으로 척추의 상부와 하부를 연결하는 작은 뼈 아치인 관절간부 결함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척추 전방 전위증 진단
척추 전방 전위증 진단


쉬운 목차

척추 전방 전위증 진단

진단은 Xray를 통해 합니다. 척추 뼈가 얼마나 밀려났는지 알고 있어야 어느 정도 진행되었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총 4단계로 전개과정 정도를 파악하는데요, 척추 전방 전위증이 정말 안절부절한 이유가 있습니다. 많은 시간 방치했을 때 신경에 압박을 주어 하지마비까지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최소 3단계까지 진행되기 전에 운동이나 치료로 척추를 바르게 잡아주셔야 합니다.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나타나는 질병으로 후천적인 요인만 따져 보았을 땐 남성보다.

여성에게 5배 더 많이 나타납니다.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

유산소 운동

보행 외부 환경이 자유롭게하는 범위에서 지속해서 보행을 실시합니다. 척추 근육을 사용하여 당연한 색의 척추의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수영 척추에 부담이 가지 않고 근력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수영을 추천합니다. 자전거 타기 척추에 부담이 적은 유산소 운동으로 허리와 다리 근육을 강화합니다. 중년의 척추 전방전위증 운동은 신체 경우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사나 물리치료사의 지도와 안내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운동을 초기에는 천천히 시작하고, 통증이나 불편을 느낄 경우 즉시 중단해야 합니다. 정기적인 운동과 전문가의 지도 이제부터 척추 전방전위증에 효과적인 운동을 실시하여 체력과 척추의 안정성을 향상하고,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