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계산방법, 실수령액 안내 (알바, 일용직, 임원)

법률정보노동쟁송근로사건 판례실수령액으로 급여를 정한 의사의 퇴직금 산정 시 평균임금에 사용자가 대납한 근로소득세 등 원천징수액을 포함시켜야 하는지 여부적극. 1. 판다짐 요지 실수령액으로 급여를 정한 의사의 평균임금 1 평균임금 산정의 기초가 되는 임금의 범위 2 갑이 을의 병원에서 의사로 근무하면서 급여로 매월 일정액을 지급받되 근로소득세 등을 을이 대납하기로 하는 근로거래를 체결한 사안에서, 을이 대납한 근로소득세 등 상당액은 평균임금 산정의 기초가 되는 임금총액에 포함되어야 한다고 한 본보기 1 평균임금 산정의 기초가 되는 임금총액에는 사용자가 근로의 대상으로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일체의 금품으로서, 근로자에게 계속적규칙적으로 지급되고 그 지급에 대하여 사용자에게 지급의무가 지워져 있다면야 명칭 여하를 불문하고 모두 포함됩니다.

알바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은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에 따라 지급되므로 일정 조건에 충족한다면 어떠한 근로형태로 계약되었습니다. 해도 지급이 됩니다. 첫째로, 한 사업장에서 1년 이상 계속 근무해야 합니다. 둘째로, 주 15시간 이상 근무하여야 합니다. 알바하는 곳이 5인 미만 사업장이거나 근로계약서를 안 썼다거나 4대 보험에 가입이 안되어있어도 퇴직금은 지급되며, 때에 따라 사업주에게 과태료가 부과될 순 있습니다. 다만, 가족이 운영하고 있는 사업장의 근로자라면 퇴직금 지급이 어렵다고 하네요. 알바 퇴직금 1일 평균임금 x 30일 x 총 근로일수365일1일 평균임금 퇴직일 전 3개월 총 급여액 3개월 근무일수

알바 퇴직금 계산할 때 주의할 점이 있다면야 아래와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무보수 임원 퇴직금 계산방법

무보수로 근무한 임원도 퇴직금을 수령할 수 있을까요? 근로기준법상 근로자가 아닌 임원에 대해서는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에 따른 퇴직급여제도의 설정의무가 없으므로 원칙상 해당 사업장의 자율적인 결정에 따라야 한다고 합니다. 저는 노동법률 전문가는 아니기에 최대한 많은 사례들과 블로그 포스트 포스팅들, 웹사이트들을 많이 읽고서 정리해보았지만, 무보수 임원 퇴직금 계산방법을 가장 바르게 아는 방법은 이사회의 결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초기엔 무보수로 근무하다가 차후에 안정기에 보수를 수령한 경우 이와 같이 경우의 퇴직금 평균임금 x 무보수 기간을 포함한 총 근속연수 x 지급 배수

초기에 무보수로 근무했어도 근무 중 무보수 기간, 휴직기간, 정직기간, 상병, 공가 기간이 있는 경우 근속연수에 포함됩니다.

통상임금이란?

통상임금에 수당, 보너스, 연간 상여금도 통상임금에 해당되는데요 정기상여금 개인실적으로 인한 최소한도 보장되어 있는 성과급 퇴직자에게 지급되는 명절비휴가비 재직자에게 지급되는 것 제외 하지만 정기적이지 않는 수당과 성과급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회사경영 실적으로 인해 발생되는 성과급 개인실적 평가로 인해 지급되는 여부 및 금액이 정해진 성과급 이 똑똑같은 경우 평균임금이 아닌 통상임금으로 계산하셔서 받으셔야 합니다.

통상임금이 높으시다면 반드시 회사에 차액 재요청하셔서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2조 2항 근로기준법 위반입니다. 퇴직금 차액을 재요청하고, 받을 권리는 3년간이므로 3년간 행사하지 않으시면 소멸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균임금 계산방법

평균임금 계산에 포함되는 임금을 구분하고 기간을 정하였다면 계산하는 것은 너무 간단합니다. 매월지급되는 임금 비규칙적으로 지급되는 임금의 합 12개월 3개월 평균임금 산정 일수입니다. 배포해드린 엑셀양식을 예로보시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 매월 지급되는 임금을 기재합니다. 계에는 보시면 매월 지급되는 임금을 모두 더한 값이 표시됩니다. 나. 비규칙적으로 지급되는 연월차수당, 상여금, 상품권, 돈육대의 경우 기준일 직전 1년간 받은 총액을 추가항목이 있다면야 셀을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나름의 결론

어찌 보시면 조금 복잡해 보일 수 있는 본보기 같습니다. 산재 기간 중의 퇴직 퇴직 후 산재 인정 등 복잡해 보이는 사례이지만, 결국 기본적으로 근로 기간 중에 의해 발생한 급여 및 금품은상여금 포함 근로자의 에 포함시키면 되다는 취지의 회시로 보입니다.

알바 퇴직금 계산방법

퇴직금은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에 따라 지급되므로 일정 조건에 충족한다면 어떠한 근로형태로 계약되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무보수 임원 퇴직금

무보수로 근무한 임원도 퇴직금을 수령할 수 있을까요? 근로기준법상 근로자가 아닌 임원에 대해서는 근로자 퇴직급여 보장법에 따른 퇴직급여제도의 설정의무가 없으므로 원칙상 해당 사업장의 자율적인 결정에 따라야 한다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상임금이란

통상임금에 수당, 보너스, 연간 상여금도 통상임금에 해당되는데요 정기상여금 개인실적으로 인한 최소한도 보장되어 있는 성과급 퇴직자에게 지급되는 명절비휴가비 재직자에게 지급되는 것 제외 하지만 정기적이지 않는 수당과 성과급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