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추납제도 납입금액 및 수령액 변화 알아봤습니다

은퇴 후 노후 생활에 에 관해 누구나 생각을 해보셨을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은 국민연금 추납 제도에 대해서도 들어보셨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을 다른 사적 연금과 비교 시 비교적 금액이 높고 가입 기간이나 납입액이 많으면 많을수록 수령액이 높아지기에 추납 제도를 제대로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강남 사시는 분들의 재테크 방법중 하나라고 알려진 국민연금 추납제도 및 납입금액 및 수령액 변화에 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여유가 되시는 분들에게만 해당되는 재테크 방법이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상식적으로 알아두시는 것도 좋습니다.

국민연금 추납제도 사용 후 수령액 변화

첫번째 2021년 부터 추납 악용 사례를 막고자 추가 납입 기간을 최대 120개월로 제한했습니다. 국민연금 수령액이 사실 다른 사적 연금들 대비 해서 높기에 개월 수를 제한하지 않으면 방대한 피해가 불가피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국민연금 추납제도는 불가피한 상황실직, 군대, 질병, 으로 인해 국민연금을 납입하지 못하는 경우, 이런 미납금을 이후에 납부할 수 있게 해 준 제도입니다.

추가납부를 하는 경우, 납부 예외 기간이 가입 기간으로 인정되며기간이 증가된 만큼 수령액도 높아지게 됩니다. 국민연금 추가납부 자격 국민연금 가입 기간에만 추가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최소한 한 달 이상 국민연금 납부 이력이 있어야 합니다.

조기 노령연금 이란?

가입기간이 10년 이상 55세 이상인 사람이 수입이 있는 업무에 종사하지 않는다면 자신이 신청시 60세 전이라도 지급 받을 수 있는 연금입니다. 1969년 이후 출생자는 지급 개시연령 상한 규정이 적용되어 원래 65세부터인데 60세부터 받고자 신청하는 제도입니다. 이 경우 가입 기간과 처음 연금을 받는 연령에 그러므로 일정률의 기본연금액에 부양 가족 연금액을 합쳐서 평생 동안 지급받게 됩니다.

국민연금 추가납입 방법

가장먼저 국민연금 추가납입 신청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하시면 됩니다. 1.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 접속 후 전자민원 개인 민원 을 선택합니다. 하단 링크를 누르시면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2. 국민연금 개인서비스 홈페이지에서 개인인증을 통해 로그인을 합니다. 4. 추납 보험료 납부 신청서 작성 및 신청을 하면 됩니다. 국민연금 추가납입 방법에는 전액 일시 납부와 분할 납부가 있는데요. 금액이 클 경우 분할 납부는 월 단위 최대 60회 분할하여 납부가 가능합니다.

고지서를 통한 창구 납부는 물론 인터넷, CDATM, 가상통장 납부 등 편한 방안으로 납부가 가능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납입기간 조회 방법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국민연금 예상수령액과 납입기간, 납입금액을 다음과 같은 방안으로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수단을 이용하면 보다. 구체적인 본인의 예산연금액과 가입내역 및 납부내역까지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장애연금, 유족연금 예상수령액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간편인증 아니면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 카카오페이 등을 사용해 인증서 로그인을 먼저 진행합니다.

인증서 로그인을 완료하면 노령연금조회 내역을 자세하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위의 자료와 같이 예상연금액, 수급개시년월, 그리고 예상 총 납부월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뉴 중 가입내역 조회를 선택하면 납부내역과 최초 가입한 시기부터 현재까지 기준소득월액과 납부한금액 사업장이름, 미납내역 등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조회 방법을 이용하면 내가 지금까지 납입한 국민연금 납입총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추납제도 사용 후 수령액

첫번째 2021년 부터 추납 악용 사례를 막고자 추가 납입 기간을 최대 120개월로 제한했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조기 노령연금 이란?

가입기간이 10년 이상 55세 이상인 사람이 수입이 있는 업무에 종사하지 않는다면 자신이 신청시 60세 전이라도 지급 받을 수 있는 연금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연금 추가납입 방법

가장먼저 국민연금 추가납입 신청 방법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