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발급처 알아보기
오늘은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발급처등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요즘 임대 사기 같은 범죄가 많이 행해지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이를 예방하기 위한 하나의 방안으로 국세완납증명서를 발급받아서 의무적으로 제시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임차인이 임대인의 정보를 확인해서 혹시 모를 불이익을 줄일수 있는 하나의 방안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부동산의 가격이 오를때는 큰 문제가 없었지만 최근에는 부동산 가격이 떨어지고 있고 이로인해서 깡통전세 대금 나오거나 갭투자를 실패한 부동산 매물로 인해 임차인이 큰 손해를 볼수 있습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국세의 경우 저희가 흔히 이해하는 정부 홈페이지 정부24나 민원24에서는 발급할수 없습니다. 이유는 지방세가 아니기 때문인데요. 오직 홈택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발급방법은 아래의 차례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 국세청홈텍스 홈페이지 접속하기 2. 로그인 하기 공동,금융인증서로도 가능하고 간편인증을 통해서도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저의 경우 간편인증으로 로그인을 했습니다.
3. 납세증명서 클릭하기 민원증명 메뉴에서 첫번째에 나오는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을 누르시면 됩니다. 4. 인적사항 입력 본인의 인적사항을 입력합니다.
국세완납증명서 오프라인 발급 방법 발급처
인터넷의 사용이 어렵거나 전자기기를 사용하기 힘드시다면 오프라인으로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앞서 안내드렸듯이 국세는 지방세와는 다르기에 주민선터에서는 발급을 받을수 없는데요. 발급처는 세무서이기 때문에 관할 세무서에 방문해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세무서는 각 지역마다. 있기에 자신이 있는곳의 관할 세무서를 방문하시면 되는데요. 국세청 홈페이지에 가면 관할 세무서를 손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르시면 국세청 세무서 찾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과 발급처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앞서 안내드린대로 혹시모를 불이익을 최소로 줄이기 위한 조치이기 때문에 부동산 거래를 하신다면 꼭 국세완납증명서도 함께 정밀 조사하는 습관을 길러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