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내외동 카페_디셈버(DECEMBER 31

김해 내외동 카페_디셈버(DECEMBER 31

어떤 동이 부동산 시장을 이끌어갈 것인지는 동별 인구에 에 대하여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해서 김해의 경우 연마다 인구가 줄고 있지만 2023년 기준으로 월말다. 다시 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지역으로 나누어보시면 사정이 개별적으로 다릅니다. 2022년과 2023년을 비교한 그래프입니다. 23년 기준 주촌면, 삼안동, 장유2동 3동이 인구가 늘었습니다. 인구가 늘어난 이유를 유추해 보자면 아무래도 신축아파트 입주가 영향이 큽니다.

주촌의 경우 일동미라주, 서희스타힐스 입주가 있었습니다. 세대수가 크지는 않기에 인구 증가는 크지 않았습니다. 주촌면은 굉장히 크지만 현실 인구비율은 선지리에 집중되어있습니다. 주촌인구 증가를 이끌었던 건 센텀두산, 센텀 Q시티, 두산 제니스 등 아파트 단지입니다.


imgCaption0
율하 및 장유


Table of Contents

율하 및 장유

율하가 인구가 증가한 것은 김해 구축에 사시던 장년층이 은퇴 후 조용히 살기 좋은 곳으로 왔거나 깨끗하고 조용한 자연생태계를 요구하는 신혼부부들이 왔을 확률이 높습니다. 현실 율하를 가면 율하천과 산 그리고 공원의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사실 상 김해가 아닌 장유라는 독립된 공간입니다. 장유율하 카페거리가 있지만 주말에만 반짝이고 저녁시간만되어도 불이 거의 다. 꺼지는 형태입니다. 전형적인 유흥도시라기보다는 가족 위주의 베드타운입니다.

김해에서도 학군으로도 율하가 교육열이 높기에 여러가지로 매력적인 지역입니다. 다만 젊은 사람들이 살기에는 다소 심심한 지역이라 신도시처럼 인구가 늘 것 같지는 않습니다. 신규 아파트 소식도 사실상 신문지구 위주로 돌아가기에 적정 인구를 유지할 것 같습니다.

김해에서 또 다른 신도시 구역입니다. 내덕지구와 신문지구입니다. 내덕지구는 장유역 주위입니다. 주변 아파트는 내덕중흥과 한라비발디입니다.

김해 살기 좋은 곳

부산이 생활권이면 무조건적으로 경전철 라인위주로 알아보시고, 조용하고 깨끗한 곳이 좋습니다. 하면 율하, 10년 뒤 투자가치를 보시면 내덕지구가 어떨까 합니다. 체험단 정말 많이 다녀서 어떤 곳이 새로운 상가가 계속 올라오는지 조금은 아는데 삼계, 율하가 가장 많습니다. 새로운 가게가 계속 들어오는 건 해당지역의 유동인구를 의미하기도 하기도 합니다. 웬만하면 중심상권에 도보로 접근이 가능한 곳으로 얻으시길 바랍니다.

김해 특성상 90년대의 내외동 2000년대의 삼계, 장유, 2010년대의 율하처럼 신도시가 성공적으로 형성되기는 힘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