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수치와 당화혈색소 수치 알아차리고 관리하는 방법

당뇨수치와 당화혈색소 수치 파악하고 관리하는 방법

당뇨를 진단하게 위해서는 여러 가지 과정을 거치게 되며 그중 공복혈당이 120mgdL 이상을 얼마나 어느정도로 유지하는지를 보게 되는데 이같은 경우애 8시간 금식과 여러 번 애 혈당 수치 검사를 통해 평균 혈당이 어느 정도 유지되는지에 따라 당뇨병 확정을 짓게 됩니다. 또한 우리 혈당을 매 순간 지속적으로 올랐습니다. 내렸다. 합니다. 저희가 음식을 먹게 되면 사람에 따라 혈당이 적게는 70mgDL부터 많게는 120mgDL까지 상승하게 되며 소화가 되는 과정에서 느리게 혈당이 느리게 내려가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반대로 혈당이 한번 올라갔다가 내려가지 않는 사람 들고 있으며 이런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많이 이해하는 인슐린 저항성이 높아져 음식을 조절해도 쉽게 내려가지 않는 증상들이 생기게 됩니다.


경구당부하검사 진단 방법
경구당부하검사 진단 방법

경구당부하검사 진단 방법

경구당부하검사 방법은 75g의 포도당을 물에 녹여서 마시고 2시간 뒤에 혈당 수치를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당뇨수치 기준은 200mgdL을 넘는 경우 당뇨병으로 진단하며, 140mgdL보다. 낮아야지 정상으로 판단합니다. 140 199 사이일 경우 당뇨 전 단계이므로 관리를 통해서 정상 수치로 낮추기 위해 노력하셔야합니다.

경구당부하검사도 혼자 할 수 있습니다. 약국에서 판매하는 포도당 캔디를 구매해서 물에 75g의 양만큼을 넣어서 녹여서 마시고 2시간 있다가 혈당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맨 처음에 말씀드렸다시피 한 번의 검사만으로 당뇨라고 판단할 수 없으므로 당뇨에 해당하는 수치가 나왔다고 해서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건강 관리에 전념하시기 바랍니다.

관리 방법
관리 방법

관리 방법

혈당 모니터링 혈당 수치를 주기적으로 측정하여 기록하고 변화 추이를 파악합니다. 혈당 모니터링은 혈당 측정기를 사용하여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식단 당뇨병 관리를 위해 식이 조절이 중요합니다. 밸런스 잡힌 식단을 구성하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섭취를 조절해야 합니다. 식이섬유를 풍부하게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로 판단됩니다 활동량 증가 일관된 신체 활동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유산소 운동과 충돌 운동을 조합하여 규칙적인 운동 스케줄을 유지하시기 바랍니다. 의사와 상의한 후 적절한 운동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물 복용 당뇨병 관리를 위해 의사가 처방한 약물을 제대로 복용해야 합니다. 인슐린, 경구 혈당 조절제 등이 사용될 수 있으며, 약물 복용 일정과 용량을 준수해야 합니다.

당뇨수치 내리는 방법 운동
당뇨수치 내리는 방법 운동

당뇨수치 내리는 방법 운동

운동 부족도 당뇨의 원인 중 하나가 됩니다. 체내 노폐물이 잘 빠지지 않고 축적이 되기 때문인데요 운동을 통해 혈당 수치도 낮추고 체내 활력 개선에도 좋다고 해요.

근력 운동보다는 숨이 차는 유산소 운동이 더 좋으며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무리해서 하는 것보다는 가볍게 걷기나 달리기가 좋습니다. 저녁을 먹고 나서 주변 30분 산책을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식후 1시간 이내에 하면 혈당 수치 조절에 좋다고 합니다.

당뇨 수치 제대로 재는 방법

첫번째 상세한 측정을 하기 위해서는 수첩 등 메모할 수 있는 혈당 수치를 기록할 수 있는 것을 준비합니다. 그다음 밥을 먹기 전 한번 측정을 한 후 기록을 합니다. 그다음 식사를 마치고 2시간가량 시간이 지난 다음 혈당을 측정하여 평균값을 정하면 됩니다. 하지만 평균값을 내리기엔 부족할 수 있다고 해서 일주일 정도는 반복해 주는 것이 더욱 정확합니다. 또한 측정기에 스트립지 상태에 따라 혈당이 너무 낮게 나오거나 높게 나올 수 있으니 측정기 혈액을 묻히는 스트립지가 유효기관 지나지 않았는지와 스트립지가 오염이 되었는지 특정하기 전 꼼꼼하게 특정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채혈을 하기 전엔 소독을 꼭 하는 것이 좋으며 채혈이 시작되고 시작하는 손바닥을 사혈 되는 부분까지 밀어 혈관 안의 피가 잘 나오게 하는 것도 혈당을 잘 측정할 수 있는 포인트다.

당뇨병 환자라면 규칙적인 혈당 측정 필수

혈당은 공복에 측정했을 경우, 끼니 후에 측정했을 경우 등 측정하는 시기에 따라서 혈당도 상이하게 측정되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시간을 정해놓고 혈당을 측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합니다. 보통 아침에 공복인 상태에서 계산하고 식후에 측정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침에 기상 후에 5분 후에 혈당을 계산하고 식후 2시간 후에 혈당을 체크하면 됩니다. 당뇨병의 경우 증상을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적절하게 치료를 하지 않는다면 합병증으로 인해서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해서 당뇨 수치 기준을 확인해보고 혈당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고 생각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경구당부하검사 진단 방법

경구당부하검사 방법은 75g의 포도당을 물에 녹여서 마시고 2시간 뒤에 혈당 수치를 검사하는 방법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관리 방법

혈당 모니터링 혈당 수치를 주기적으로 측정하여 기록하고 변화 추이를 파악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당뇨수치 내리는 방법 운동

운동 부족도 당뇨의 원인 중 하나가 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