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 금리(정기 예금, 적금) 지점별 금리 비교 정리
기준금리 인상속도가 둔화될 거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보니 늦지 않게 고금리 정기예금이나 적금을 급하게 가입을 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적 생각으로 올해말까지 지금 정도의 금리가 유지될 거라고 보긴 하는데 그래도 조바심이 생기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사람의 마음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정리 가볍게 해보면서 추가적으로 고금리 적금 특판 추천까지 몇 가지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부터 살펴봅시다 새마을금고 정기예금 금리 6개월 첫번째 6개월 기준으로 보시면 아직 5가 넘는 정기예금이 새마을금고에서는 다수 존재하는 걸 알수 있어요.
은행들의 예금자보호 실태
저희가 흔히 이해하는 예금자 보호법이 있기에 5천만원까지는 은행에 문제가 생기더라도 안전하다고 알고 계시기 때문에 더 위험합니다. 은행은 예금보험공사에서 보호해주기 때문에 조금은 안전할 수 있지만, 새마을금고와 신협과 같은 2금융권에서는 자체 기금에서 보호하기 때문에 국가가 책임지지 않아 더 위험하다는 것이죠. 국가가 예금자보호를 해준다는 잘 못된 상식으로 은행을 신뢰하게 되면 큰 손해를 입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예금자보호는 예금보험공사와 자체 기금에서 이루어지고, 예금보험공사와 자체 기금에 적립 한도 내에서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은행과 금융투자,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종금사 그리고 저축은행 같은 금융기관은 자신들의 수익의 일부를 보험료라 부르는 기금의 형태로 ”예금보험공사”에 적립을 하게 됩니다.
새마을금고 정기적금 금리 요약 안내
여기서 미리 알고 가셔야할 것이 있습니다. 정기적금은 정기예금 보다. 이율이 높더라도 한 번에 목돈을 맡기는게 아닌 매달 들어가는 만큼 들어간 달에 대한 이자가 붙습니다. 그러니 왜 이것밖에 안되지?하고 불만 가지시면 안되요 이것도 어마무시하죠? 10짜리 이율이라니, 아마 주변에서는 찾아보지 못하셨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