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손실보전금 3차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일정 공고 살펴보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3차 방역지원금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일정 공고 살펴보기

정부가 소상공인을 위한 손실보전금과 손실보상 등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확인 지급 신청을 받고 있으며 오는 29일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kr에서 신청하면 됩니다. 이전에 알고있던 소상공인 방역지원금과 같은 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정부에서 코로나 피해에 대한 보상의 개념을 강조하기 위해서 단어를 바꿨다고 합니다. 즉,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소상공인과 소기업의 코로나19의 방역으로 손해를 입었던 손실을 보전함으로써 손해 회복을 위한 사업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방법

6월 30일부터 첫 10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운영하며, 요일별 신청 대상자에게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7월 15일까지는 보상금을 매일 4회 지급 0007시까지 신청 rarr 당일 10시, 0711시까지 신청 rarr 당일 14시, 1116시 까지 신청 rarr 당일 19시, 1624시까지 신청 rarr 다음날 새벽 3시부터 지급하며,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당일에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전용 누리집소상공인 손실보상. kr에서도 대상자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확인지급 세부사항 별도 안내 예정
확인지급 세부사항 별도 안내 예정

확인지급 세부사항 별도 안내 예정

대상은 개별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사업체, 손실보전금지원대상 요건을 충족하면서 신속지급으로 지급받지 못한 사업체, 지원금액매출액 규모, 매출감소율, 업종 등 변경 등 입니다. 공동대표 사업체타 대표 위임장, 미성년 대표자 사업체법정 대리인 위임장 사회적기업협동조합소비자생협설립인증서 등 신청기간은 22. 6. 13.월 22. 7. 29.금입니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신청으로 진행되며 필요 증빙서류를 누리집소상공인손실보전금.kr에 제출업로드 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확인검증 후 지급여부가 결정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해당하는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에서 1차,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지급받으셨지만 이번 지원금을 받지 못하신 분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 해당하는 소상공인 분들은 보통 국세청 신고자료로 볼 때 판매 수익 감소에 해당하지 않아 지원이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번 확인 지급에서 판매 수익 감소에 해당하지 않더라도 방역조치를 이행한 사업체라면 행정명령 이행확인서를 연관 지자체에서 발급받아 증빙서류로 첨부하시면 최소 지원금액인 600만 원을 지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대상은 크게 4가지로 나누어지고 대상별 상세 내용은 아래 사진을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신청 방법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을 신청하는 방법은 1차, 2차는 지급받으셨지만 이번에는 지급이 되지 않은 업체의 경우를 예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하기 화면으로 들어오시면, 사업자 현황 부분에서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지원대상으로 조회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에 기업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업장정보에 사업자등록번호 및 그 외 정보를 입력해 주시고 신청유형에 구분을 방역조치로 선택, 기업 규모를 소기업이나 중기업으로 선택, 연매출액은 50억 원 이하, 개별 판매 수익 감소율을 60 이상, 4060, 40 미만 중에서 선택해서 입력하시면 신청금액은 자동으로 산출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신청절차

소상공인 손실보전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홈페이지에서 대상 여부를 조회한 후에 인증을 해주세요. 추가 정보 확인 입력이 완료되면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세요. 최하단에 모두 동의를 누른 후에 선택사항은 동의안함을 눌러주시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대상여부 조회를 눌러주세요. 대상자라면 아래 간편인증, 휴대폰인증, 공동인증서를 통해 본인 인증을 해주시기바랍니다.

온라인 신청이 어렵다면?

11일부터는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업 소재지 내 가까운 시군구청에 마련된 손실보상 전용 창구에 방문하면 됩니다. 또, 11일부터 22일까지 10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 기준으로 홀짝제를 운영합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신청기간은 7월 29일까지이니 기간 꼭 체크하셔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월 30일부터 첫 10일간은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를 기준으로 5부제를 운영하며, 요일별 신청 대상자에게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지급 세부사항 별도 안내

대상은 개별 증빙자료 확인이 필요한 사업체, 손실보전금지원대상 요건을 충족하면서 신속지급으로 지급받지 못한 사업체, 지원금액매출액 규모, 매출감소율, 업종 등 변경 등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확인지급

3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에 해당하는 이번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에서 1차, 2차 소상공인 방역지원금은 지급받으셨지만 이번 지원금을 받지 못하신 분들이 많았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