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 수당 신청서 사전 제출 방법(PC, 모바일)
이 글은 실업 수당 신청 방법 시리즈 중 네 차례 글입니다. 세 차례 글에서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을 이수하셨다면, 실업급여를 신청하기 위한 마지막 조건인 실업 수당 수급자격 신청서 사전 제출을 해야 합니다. 온라인 신청할 여건이 되지 않는다면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4주 1회의 기준
구직활동 의무 횟수는 구직자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2주에 한 번이기도, 1주에 한번이기도 한데요. 저희 어머니의 경우는 60세 이상 실업 수당 수급자로 4주에 1회 재취업활동을 하면 됐어요. 이 4주는 어떤 기준인지 물어봤는데요. 1일부터 말일까지인지? 이 기준 날짜는 사람마다. 다르며, 1회 차에 방문 훈련을 갔을 때 받으신 취업희망카드에 날짜가 기록 돼 있다고 하네요.
보통 1차 실업인정일의 다음날부터 28일 주기라고 합니다.
취업촉진 수당이란?
취업촉진수당은 수급자격자 인정 결정통지를 받은 날부터 6개월 동안 매월 50만 원을 지급하며, 최대 1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회차별 수당은 지급 총액 300만 원 범위 내에서 5만 원 단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지정 최소 금액은 20만 원, 최대 금액은 50만 원입니다.
가족 수당이라는 것도 있습니다. 이는 미성년자, 고령자, 중증장애인 부양가족 1인당 구직촉진수당 1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는 것으로, 최대 40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이와 유사한 취업촉진수당은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일환으로, 1569세 저소득 구직자 등에게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직활동의무를 이행할 경우 지급하는 것입니다.
구직급여란?
구직급여는 실업이라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하고 지급하는 급여입니다.
이직 전 3개월간의 평균임금의 60를 기준으로 계산되며, 1일 구직급여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고 66,000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만약 구직급여일액이 최저임금일액의 80 미만인 경우에는 최저임금일액의 80로 계산됩니다.
방법 워크넷 어플 다운로드
본인인증은 카카오인증이 제일 간편하실 겁니다. 카카오톡 안 하시는 분은 없으시니까 동의 체크만 해주시고, 카톡 오면 인증만 해주시면 본인인증도 완료로 보입니다 워크넷 어플 다운로드하신 후에, 먼저 구직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로그인 마이페이지 워크넷 구직신청 완료하셨으면 본인의 구직 신청 내역이 보이실 겁니다. 그럼 끝 완료입니다. 그리고 퇴사한 회사에는 이직신청이 되어있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연락하기 좀 그렇다. 하시면 다.
방법 고용보험 어플에서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 듣기
고용보험 어플 로그인 완료하셨으면, 메인 페이지에 수급자격 지원자 온라인 교육 듣기 보이실 거입니다. 그걸 먼저 다. 들으시면 됩니다. 교육 다. 들으신 후 수급자격 신청서 인터넷 사전제출하기 혹시라도 진행하시다가 밑에 사진 같은 팝업 뜨신 분 있으실까요?? 이 창이 뜨신 분들이 집중해서 봐주세요!!팝업이 뜬 이유 4가지!!1) 상실신고서 / 이직신고서가 존재하지 않는 경우( 그래서 제가 전에 이직확인서 먼저 확인하라고 말씀드렸죠? 이게 그 이유입니다!! ) 2) 이직상유가 폐업 및 도산, 정년, 계약만료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3) 피보험단위기간이 180일 미만인 경우4) 신청일 기준 만 나이가 65세 이상인 경우 팝업이 안 뜨신 분들이 나오신 내용대로 끝까지 작성 완료해 주시면 됩니다.
자영업자 고용보험 보험료
자영업자 고용보험 보험료는 여러 가지 선택지를 통해 결정됩니다. 월 납입료를 선택할 수 있는 이 체계는 자영업자들에게 맞춤형 보호를 제공합니다. 월 납부금이 늘어날수록 실업 수당 수급 시 받게 될 금액도 증가하게 됩니다. 보험료의 일부분은 고용안정과 직업 능력 개발사업을 지원하며, 나머지는 실업급여로 사용됩니다. 자영업자들에게는 불가피한 상황에서도 안정되는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자영업자 폐업 실업 수당 제도가 있습니다.
고용보험 가입과 실업 수당 신청 절차를 잘 알고 이용하여 안정되는 경제 기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자영업자분들께서는 어려운 시기에도 실업급여를 통해 잠깐의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는 자영업자들에게 더 나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데 금전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4주 1회의 기준
구직활동 의무 횟수는 구직자의 종류에 따라 다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취업촉진 수당이란?
취업촉진수당은 수급자격자 인정 결정통지를 받은 날부터 6개월 동안 매월 50만 원을 지급하며, 최대 1년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직급여란
구직급여는 실업이라는 보험사고가 발생했을 때 취업하지 못한 기간에 관하여 적극적인 재취업활동을 한 사실을 확인하고 지급하는 급여입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