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대출비교플랫폼 ‘핀다’에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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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광고에서는 제품의 특징을 강조하는 말뿐만 아니라, 해당 제품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모델 역시 필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중에서도 르세라핌의 광고 모델 핌은 아주 독특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핌이 등장하는 르세라핌의 광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핌은 르세라핌의 광고 모델로 등장하는 인물입니다.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핌이라는 단어는 생기가 넘치는 모습이나 새로움을 상징하는 단어입니다. 이와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어, 핌이란 이름은 르세라핌의 물품 이미지와도 잘 어울립니다.

또한, 르세라핌의 광고에서는 건강이 활짝 핀다는 구절도 자주 등장합니다. 이 구절은 핌이란 단어와 마찬가지로, 생기가 넘치는 모습과 함께 건강한 이미지를 내비칩니다. 르세라핌의 제품인 비타500 제로는 비타민C가 가득한 제품으로, 이와 비슷한 물품 이미지와도 잘 어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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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CTA3대출 목적과 희망 금액 입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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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카피 대출 목적과 희망 금액 입력 서브 카피 대출 희망 금액 완성도가 꽤 높아 보이지만 사용자가 즉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좀 더 손쉽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수정한 마이크로 카피 메인 카피 고객이 즉각 반응 할 수 있도록 대출 이유와 금액 입력 이라고 수정했다. 서브 카피 대출 희망 금액 보다. 사용자가 대출 금액을 입력 할 수 있도록 편집 했다.

그리고 결혼 자금 탭도 하나 있으면 좋을것 같다고 생각해서 추가했다.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기준금리를 계속 올린다

나 역시 요즘에 들어서야 미국 기준금리가 폭등하면서, 대출금리에 사랑을 갖기 시작했다. 하루가 멀다하고 우리나라의 대출금리도 오르기 시작하는데, 받아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코로나 이전과 현재 대출금리는 조금씩은 차이가 있겠지만 900점 이상 중간이상층의 신용점수층도 약 두배 정도 올라있을 것입니다. 코로나 이전 매월 50만원의 대출이자가 빠져나갔더라면, 지금은 약 100만원 정도 돼 있는 것입니다.

이러니 월소득에서 이것저것 차감하고 대출이자까지 뺀다면 가처분 소득은 계속 줄어들게 되고, 결국은 소비시장에까지 조만간 영향을 미칠 수 밖에 없게 될 것입니다. 이게 사실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한 미국 연준의 의도이겠지만. 한번은 모두 다. 죽이고 가겠다는거… 끝까지 버텨야 됩니다.

핍니다. finda에는 어떤 장점들이?

그렇다면 핀다에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하나하나 대출검토 심사 및 금리 비교를 위해 복잡하게 은행에 들어갈 필요가 없습니다.. 핀다에서 67개 금융사, 200개 이상의 금융 상품을 1분이 채 되지도 않는 시간 안에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저금리를 제시하는 금융사, 최대한도를 제시하는 금융사를 보시면 시작할 때는 정말 적잖이 놀랬다. 아니, 이게 정말 가능하다고? 단 몇번의 정보입력만으로 1분 남짓 안에? 그리고 제시한 금융사의 상품을 클릭하시면 이 역시도 복잡하지 않게 바로 일처리가 완결됩니다.

세상이 이렇게 변한거야, 아님 핀다의 시스템이 이렇게 좋은거야? 물론 둘 다. 이겠지만 정말 너무나 간편했다. 물론 카카오 페이에서 제공하는 것 역시 핀다와 거의 비슷했다.

기업은 해당 고객을 통해 어떻게 수익을 창출해내고 있는가?

Business Model Pricing이코노미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이혜민 대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사용자는 플랫폼 이용료를 내나요? 무료입니다. 대신 금융사가 비용을 부담하죠. 앞으로도 고객에게 손님에게 비용을 부담시키지는 않을 생각입니다.

핀다는 평균 건당 30만 원을 금융사로부터 받는다고 합니다. 하지만 금융사가 핀다를 사용하지 않으면 대출 한 건당 지출하는 비용이 평균 501만 원입니다.

이 격차는 핀다에 우대금리를 적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이 뿐만이 아닙니다. 고객이 포털 최상단에 있는 금융사 광고를 클릭할 때 금융사 측은 6000원을 지불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해서 실제로 대출을 하는 고객의 비율은 0.1에 불과합니다. 이로 보아 금융사가 건당 지출하는 30만 원은 절대 큰돈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핍니다. finda의 설립 의도가 참 좋다

핀다의 설립 취지가 최우선으로 참 마음에 든다. 이혜민 핍니다. 대표는 국내 대출 시장의 고질적인 문제로 금융권과 고객간 정보의 비대칭성 을 꼽았다. 그녀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더 좋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음에도 이에 대한 정보가 없어 그러지 못하는 사례를 많이 접했다며 핀다의 설립 계기 역시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했다. 특히 중저신용자의 경우, 기관에 따라 금리 편차가 10 포인트 이상 크게 나는데 이와 비슷한 어려움들을 핀다를 통해 해소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그러서인지, 핀다의 고객후기는 거의 모든 캐피탈이나 저축은행과 같은 제2금융권을 이용한 고객군들의 후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고신용자들의 서비스 또한 등한시해서는 안됩니다. 기업의 이윤은 결국 커다란 자금의 흐름인데, 수익률과 수익금의 비교에서처럼 수백만원의 몇십명보다. 수천 수억원의 몇명이 이윤측면에서는 더 나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3단계 CTA3대출 목적과 희망 금액

메인 카피 대출 목적과 희망 금액 입력 서브 카피 대출 희망 금액 완성도가 꽤 높아 보이지만 사용자가 즉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좀 더 손쉽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기준금리를 계속

나 역시 요즘에 들어서야 미국 기준금리가 폭등하면서, 대출금리에 사랑을 갖기 시작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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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핀다에 있는 여러가지 기능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