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페이 현대신용카드 한국 내 출시일 3월초 확정
애플페이 다음 달 우리나라 서비스가 허용됩니다. 새 보급 단말기는 앞서 우리나라 신용카드사들이 합작해 만든 근거리 무선 통신NFC 단말기 구매 규격인 저스터치JUSTOUH 호환성을 갖춰야 합니다. 금융당국이 애플 단말기를 통한 비접촉식 간편 구매 서비스 애플에이 우리나라 서비스를 허용했다. 애플페이 서비스는 현대카드가 배타적 서비스 사용권을 포기한 만큼, 전 카드사에서 출시할 전망입니다. 금융위원회는 3일 법령과 법령해석을 고려한 실적 신용카드사들이 요구되는 연관 절차를 준수해 애플페이 서비스 도입을 추진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애플페이 우리나라 서비스 개시일은 내달 초로 알려졌습니다.
KG이니시스
동사는 전자지불결제대행업PG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쇼핑몰등 인터넷상에서 지불결제가 요구되는 업체에게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 주고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등의 노동을 돕는 서비스임. 우리나라 전자결제시장 선두주자이며 NHN한국사이버결제, 토스페이먼츠 등이 소중한 경쟁기업이며, 이 밖에 프랜차이즈음식점을 관리하는 요식업 부문, 교사 임용시험일 등 학원 및 온라인 강좌, 학습학습교재 프로젝트를 하는 교육사기업 부문 같은 것을 보유함. 2022년 9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4.3 증가, 영업이익은 3 증가, 당기순이익은 14.4 감소하였으며, 판매 수입 수익 증가폭에는 미치지 못그렇지만 영업이익도 소폭 증가하였으나 지분법손익이 작년대비 줄어들어 당기순이익이 감소함. 예전 온라인 휴대폰구매 시장이 아닌 오프라인 시장, 구독경제 시장등 신규영역에 집중하고 있으며, 휴대폰구매 시장보다.
NFC가 무엇일까?
애플페이의 핵심적인 결제방식은 바로 NFC 구매 방식입니다. NFC는 Near Field Communication, 즉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을 의미합니다. 두 장치가 약 10cm 이상 떨어져 있다면야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게다가 NFC는 기본적으로 세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신용카드 모드, 태그 읽기, p2p모드 이렇게 3가지의 모드가 있습니다. 1 신용카드 모드 Card Mode NFC 단말이 스마트카드처럼 동작합니다.
예를 들어, 안드로이드 폰을 교통카드로 활용하는 경우입니다. 2 태그 읽기쓰기 모드 RW Mode NFC 단말이 NFC 태그로부터 데이터를 읽거나, NFC 태그에 데이터를 씁니다. 예를 들어 태그 읽어서 구체적인 웹사이트로 연결하는 경우입니다. 3 P2P 모드 P2P Mode NFC 단말이 다른 NFC 단말로부터 데이터를 읽어옵니다.
애플페이 상용화 기대감
애플페이러한 전 해외의 74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한국에선 지원되지 않았어요. 이제 드디어 애플페이의 상용화가 다가왔어요. 그렇지만 우리나라 신용신용카드 제휴점 290만 개 가운데 애플페이와 호환되는 NFC 단말기를 보유한 곳은 현재 10 수준으로 업계에선 내년 초부터 애플페이 정규 서비스가 가능해질 거라고 보고 있는데요. 애플페이러한 근거리 무선통신NFC 단말기가 설치된 스타벅스, 코스트코 매장, 편의점 등 대형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운영될 것으로 예상된답니다.
애플페이가 도입되면 우리나라 간편 구매 시장 규모는 더욱 커질 전망입니다. 기존에 간편 구매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았던 애플 스마트폰 이용자의 유입이 예측되는 시나리오입니다.
위니아에이드
애플, KT 등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Care 서비스의 시장점유율 30 및 우리나라 1위 차지함드러난 관련주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 예전 연관 종목들을 살펴보시면서 추가로 들어다가올 종목들도 체크해 보면 좋을 듯합니다.
종종 묻는 질문
KG이니시스
동사는 전자지불결제대행업PG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쇼핑몰등 인터넷상에서 지불결제가 요구되는 업체에게 지불결제시스템을 구축해 주고 지불승인과 매입, 대금정산 등의 노동을 돕는 서비스임.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NFC가 무엇일까?
애플페이의 핵심적인 결제방식은 바로 NFC 구매 방식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애플페이 상용화 기대감
애플페이러한 전 해외의 74개국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한국에선 지원되지 않았어요. 호기심이 생기다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