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순천광양시 법인세 경정청구 환급방법 정리

, 전원합의체 판결 참조. 하지만 과세표준신고서를 법정신고기한 내에 제시한 납세의무자에게 결정이나 경정으로 인한 처분을 불복대상으로 삼아 하나의 불복절차에서 다툴 수 있도록 한 것은 납세자의 권익보호를 위한 것이지 납세자의 경정청구권을 제한하려는 것은 아니고, 당초의 신고 등에 관한 경정청구기간이 남아 있는 도중에 과세관청의 결정이나 경정이 있다고 하여 납세자가 당초의 신고 등에 관련하여 가지는 별개의 불복수단인 경정청구권 행사가 제한된다고 보는 것도 불합리하며, 조세법률관계의 조속한 안정을 도모하고자 하는 개정 전 규정의 입법 목적은 새로이 증가된 과세표준과 세액에 관한 경정청구권의 행사만을 제한하는 것으로 충분히 달성할 수 있어요.

경정청구 신청 방법

경정청구를 신청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직접 세무서에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수수료 X 홈택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수수료 X 세무대리인을 통해 신청수수료 O 경정청구 플랫폼을 통해 신청수수료 O 본인에 상황에 맞게 적절한 방법을 선택하여 신청하시면 됩니다.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여 신청할 경우 경정청구서와 누락된 공제 등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하며 본인의 신분증을 지참해야합니다.

재산세 납부방법

인터넷, 스마트폰, 전용계좌로 납부 가능합니다. 25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 분할 납부가 가능해요 재산세 500만원 이하 250만원은 납기 기간내 납부하고 나머지는 2개월 이내 분할납부 재산세 500만원 초과는 50는 납기내 납부하며, 나머지 재산세는 2개월 이내 분할납부 가능 물건지 관할 자치국에 분할납부하려면 먼저 신청하셔야 해요 위택스에서도 재산세를 납부 가능해요 아래 이미지 선택해 위택스Wetax에서 재산세 납부 할수있습니다.

연말정산 경정청구 기간

법적으로 정해져 있는 연말정산 경정청구 기간은 5년 입니다. 2022 귀속연도에 대한 경정청구는 5월 종합소득세 기간이 지난 후 가능하며 2021, 2020, 2019, 2018, 2017 귀속연도에 대하여 경정청구가 가능합니다. 요구하는 경정청구 귀속연도20172021년를 선택한 뒤 경정청구 신고서를 작성한 뒤 제출하기를 통해 경정청구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만약 결정세액이 없습니다.면 경정청구 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연말정산은 본인이 냈던 세금을 돌려받는 것을 의미하는데 결정세액이 없습니다.는 것은 돌려받을 세금이 없습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결정세액이 없는 경우 추가로 돌려받을 수 있는 세금이 없습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이 끝난 뒤 근로소득 경정청구가 시작되지만 5월 종합소득세 신고 기간에도 경정청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홈택스 경정청구

온라인 홈택스 경정청구 페이지에서 근로소득자 경정청구 신고서를 작성한 뒤 서류를 연관 서류를 제출 할 수 있습니다. 1. 경정청구 진행하는 방법은 에 접속한 뒤 로그인 합니다. 2. 홈택스 상단 메뉴 중 신고납부 을 선택한 뒤 종합소득세에서 근로소득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근로소득자 신고서 메뉴에서 경정청구 작성을 선택하면 과거 5년간 연말정산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중에 경정청구를 요구하는 귀속연도에 접속하여 소득 및 세금감면 명세서와 부속서류를 확인합니다.

인적공제, 보험료, 의료비, 신용카드 등 각 항목을 조회하여 누락된 내용을 수정한 뒤 신고서 제출하기를 통해 경정청구 신청을 완료합니다.

경정청구 진행 시 주의해야 할 것

경정청구 진행 시 꼭 조심성을 하셔야 할 것들은 사후관리입니다. 일부 감면의 경우 일정 기간 동안 사후 관리 요건을 충족해야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추징금이 생겨나는 경우이죠. 고용증대세액공제의 경우엔 공제를 적용한 후 2년 이내로 상시근로자 수가 감소한 경우 공제액이 추징됩니다. 경정청구는 과거 5개 연도까지의 감면 못 받은 것을 정정신고 하는 것입니다. 보니까 사후관리에 해당되지 않은 경우도 있지만, 공격적으로 산출한 경우 사후관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경정청구 진행을 할 때 꼭 사후관리가 필요한지 여쭤보고 진행을 해야 합니다. 또한 2022년 세법 개정에 따라서 사회보험료 세액 공제도 사후관리에 포함이 됩니다.

경정청구 진행에 앞서

경정청구는 국세기본법 45조 2항에 의거한 납세자의 권리입니다. 만약 감면을 못 받았거나 과오납한 세금이 있다면 꼭 환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개인이 하기엔 힘든 이유는 세금 환급을 신청할 때에는 당사자가 직접 과오납한 정확하게 확증하고 증명해 내야 인정이 되기 때문에 혼자 진행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또한 경정청구는 2 3 달정도 걸리는 업무입니다. 보니 경정청구만을 집중적으로 하는 업체가 많이 있습니다.

제일 안전하게 산출한 업체로 진행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경정청구 신청 방법

경정청구를 신청하는 방법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재산세 납부방법

인터넷 스마트폰, 전용계좌로 납부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말정산 경정청구 기간

법적으로 정해져 있는 연말정산 경정청구 기간은 5년 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