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 갱신 적성검사 재발급 방법 쉽게 하고 온 리뷰
최근 운전면허 갱신과 재발급을 진행해서 리뷰를 남겨봅니다. 너무 너무 간략히 요약하자면 하단에 상세버전 있음갱신적성검사 요약버전1. 반명함 사진 2매, 이전 운전면허증, 신분증, 지갑을 들고 가까운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함2. 숫자 뽑아놓고사람많음 서류를 기입하고, 신체검사실에서 시력검사이 부분이 적성검사를 의미, 2종 제외를 받음4. 대기장소에서 대기하다가 신청서 제출하고 결제함. 9월 금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았고 1시간 정도 대기했다.
5. 면허증 발급까지 1015분 정도 걸렸고, 얼굴을 확인후 면허증을 수령했다.
신체검사 연관 주의 사항
신체검사는 건강검진결과 내역이나 진단서를 제출하면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건강검진을 받은 기록이 있다면야 신체검사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단, 1종 대형특수 면허는 건강검진 내역이 인정이 안 되니 반드시 지정된 병원에서 신체검사를 하거나 면허시험장 안에 있는 신체검사실에서 받아야 합니다.
신체검사라 해봤자 별 거 아닙니다. 시력검사라 생각하면 됩니다. 1종 면허는 안경을 낀 교정시력이 두 눈을 떴을 때 0.8 이상이어야 하고, 두 눈의 시력이 개별적으로 0.5 이상이어야 합니다.
2종 면허는 두 눈을 뜨고 잰 시력이 0.5 이상이어야 합니다.
면허증 다시발급 절차
준비물을 가지고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합니다. 번호표를 뽑고 비치된 적성검사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제가 방문한 전남운전면허시험장은 안내원이 상시 대기하고 있어서 작성이 힘들 때 물어보시면 다정히 도와줘서 좋았습니다. 신청서 작성 후 신체검사를 진행합니다. 신체검사는 10분도 안 걸리고 금방 끝났습니다. 번호표를 보면서 제 차례가 오기만을 기다리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꽤 오래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제 차례가 와서 적성검사 신청서를 제출했습니다.
어떤 면허증으로 발급받을지 물어보는데 저는 가장 비싼 모바일 IC 영문 면허증으로 선택해서 2만 원을 납부했고요. 신청서 제출만 하면 바로 운전면허증 제작이 시작됩니다. 약 15분 정도 기다리니 찾아가라고 방송이 나오네요. 그런 식으로 운전면허증을 찾고 나오니 딱 1시간 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