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주가 추측 및 분석(배당, 목표 주가)

제주항공 주가 추측 및 분석(배당, 목표 주가)

1 종목명 제주항공 2 연관 테마 항공, 여행, LCC 3 액면가 1,000원 4 시가총액 7,464억 원 5 유통주식수 20,903,29342.0 6 대주주 지분율 52.6 AK홀딩스 7 외국인 지분율 2.0 제주항공은 국내외 항공 운송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LCC 기업으로 국내선 탑승객 시잠 점유율 19.5를 유지하며 견조한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손해를 입은 기업 중 하나로서 LCC 최초 기내 좌석 화물 탑재 운송, 무착륙 관광 비행 등으로 위기 극복을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했으나 매크로 시장 환경의 악재를 막을 순 없었습니다.

명확한 검토는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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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트 분석 B 등급

차트 분석 B 등급

1 주가 분석 2 거래량 분석 3 특이사항 4 종합검토 심사 제주항공의 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이후로는 실적 펀더멘털을 완전히 상실한 상황이었기에 단순, 기대감이나 테마로만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실체가 없었기 때문에 주가가 상승해도 버틸 힘이 부족했으며 주가는 급등락을 반복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영구채 발행으로 자본 잠식 및 대규모 유상증자 이슈는 해소되었고, 국제선 수익 추이만 집중하면 되는 상황입니다. 해외여행에 대한 수요는 폭발하기 일보 직전이므로 수요 부문은 걱정할 것이 전혀 없지만, 정부 및 해외 주요 국가들의 출입국 정책 완화, 해외 여행을 받아들이는 사회적 분위기 형성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항공의 2021년 4분기 실적

제주항공의 2022년 4분기 매출은 2994억원, 영업이윤 187억원, 당기순이윤 1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분기별 수익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윤 표입니다.

4분기 실적의 경우 전 분기 대비 매출은 52.99%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고,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40.61% 증가, 영업이익은 흑자전환, 당기순이익은 흑자전환했습니다.

2023년 항공산업의 부활 가능할까

세계 각국에서 출입국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기 시작하면서 특히 일본, 동남아 쪽의 단거리 노선의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그 결과로 많은 항공사들이 흑자 전환을 기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한국항공협회에 의하면 2023년 국제선 여객 수요는 최대 8271만 명에 달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것은 COVID-19 팬데믹 이전의 92까지 회복한 수치라고 합니다. 특히 지난 10월 11일 일본 정부에서 무비자 관광을 허용하면서 LCC 중심의 여객 수요가 명확하게 늘어나면서 제주항공이 많은 수혜를 받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주가

4월 13일 기준 주가는 14,580원 입니다. 아래는 최근 3년간의 주가흐름입니다. 52주 최고가는 24,200원20220414, 52주 최저가는 9,970원20221031으로 52주간 변동률은 39.8 입니다. 최근 6개월간 캔들차트 및 이동평균선입니다. 최근 1년간 외국인 보유율 및 주가와의 관계입니다. 제주항공의 투자지표입니다. EPS 주당 순이익, BPS 주당 순자산, CPS 주당 현금흐름, SPS 주당 매출액, PER 주가수익비율, PBR 주가순자산비율, PCR 주가현금비율, PSR 주가매출비율, DPS 주당배당금 제주항공의 EPS, BPS, SPS입니다.

2023년 1분기 사상최대실적

대신증권 보고서에서의 추정치는 다소 긍정적인 편이며, 미래에셋증권은 좀 더 보수적으로 23년 1분기 실적을 예측했는데요. 우선 대신증권 기준으로 1분기 매출액은 2,840억 원, 영업이익은 540억 원으로 22년 1분기 대비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측영업이익과 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 전환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318.4 증가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국내여객보다. 국제여객 매출액이 90배 이상 크게 증가했는데요. 주변 지인들의 상황만 보더라도 최근 일본 오사카는 한국 여행객들만 보인다고 하며, 베트남 등 동남아 여행을 다녀온 지인분들이 크게 늘었습니다. 지난해 동기보다. 상승한 환율과 연료비가 실적에 부담을 줬습니다만, 경기침체와 금리상승으로 크게 상승할 것이라 우려했던 달러환율이 예상보다.

재료분석 및 대응 전략

먼저 항공업종은 코로나 종식과 함께 1분기 휴가철에 급증한 여행 관련수요 그리고 2분기부터 본격적인 유입될 중국인 관광객을 통해 2분기까지 실적 강세를 유지할 수 있으며, 연내 두차례 추가적 금리이슈와 여행 성수기가 맞물렸던 5월에 항공사 고정지출에서 가장 큰 부문을 차지하는 유류 연관 비용이 미국 디폴트 연관 리스크로 인해 여전히 국제유가는 선명한 반등 없이 낮은 가격을 유지하고 있는 만큼 매출은 상승하되 고정지출이감소하며 실질적인 눈에 보이는 영업이윤 전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엔데믹 이후 1차적인 순환매는 의료용품 얼굴에 바르는 크림 관련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실리콘투와 클래시스 같은 종목들은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중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차트 분석 B 등급

1 주가 분석 2 거래량 분석 3 특이사항 4 종합검토 심사 제주항공의 차트를 보시면 코로나 이후로는 실적 펀더멘털을 완전히 상실한 상황이었기에 단순, 기대감이나 테마로만 주가가 움직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주항공의 2021년 4분기

제주항공의 2022년 4분기 매출은 2994억원, 영업이윤 187억원, 당기순이윤 1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3년 항공산업의 부활

세계 각국에서 출입국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기 시작하면서 특히 일본, 동남아 쪽의 단거리 노선의 여행객들이 몰리고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