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기재취업수당 지급요건청구시점(방법)제출서류 연관 정보 모음

조기재취업수당은 이직이나 퇴직사유로 인해 실업급여를 받던 분이 다른 곳에 재취업하셨을 때 남아있는 실업급여의 절반을 조기재취업수당으로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빠르게 재취업하셨을 때는 개인에 따라 800만원 이상의 수당을 받아가실 수 있습니다. 꼭 알아보시고 신청하셔서 혜택받으시기 바랍니다. 조기재취업수당의 신청 조건 및 구비 서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첫째, 조기재취업수당 지급 기준일은 재취업하신 전날을 기준으로 실업급여 일수가 21이상 남아 있어야 합니다.

즉 실업 급여를 최대 270일9개월을 받고 계신 분은 조기재취업수당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135일이상 남아있어야 해야하는 뜻입니다. 개인별로 실업급여일수가 다르니 꼭 자신의 실업급여 잔여일수를 인터넷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을 영위한 사실로 조기재취업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일을 영위하기 위한 준비활동으로 최소 1회 이상 실업인정을 받았어야 합니다. 구직급여를 지급받기 전 퇴사한 회사에 재고용되거나 그와 연관된 사업주에게 재고용된 경우, 실업 신고 이전 채용을 약속한 사업주에게 고용된 경우에는 조기재취업수당을 지급받을 수 없습니다. 재취업한 날 아니면 스스로 영리를 목적으로 일을 시작한 날 이전 2년 이내이전에 재취업한 날사업 시작한 날과 새로 재취업한 날사업 시작한 날 사이의 간격에 조기재취업수당을 받은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실업급여구직 수당 모의계산

실업급여 중 구직급여의 신청조건에 해당되면 먼저 고용노동부에서 실업급여 모의 계산을 통해 연령과 근무기간에 따른 실업급여 지급액의 추정이 가능한 모의계산이 가능합니다. 실업급여 모의 계산은 퇴사 처리 당시의 만 나이, 장애인 여부, 고용보험 총 가입기간, 최근 3개월 동안의 실업급여액 계산기간, 근무기간, 1일 소정근로시간, 월간 평균임금 등을 입력하고 계산하기를 선택하면 1일 구직급여일액과 예상지급일수와 총 추측 지급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업급여 계산하기 중 고용보험의 총 가입기간 확인은 에서 개인 간편 로그인 등을 통해 인증 후 고용,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선택하여 고용보험의 총 가입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 수당 청구구비서류

재취업하신 후 수당을 청구하기 위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조기재취업 수당청구서 양식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근로자이실 경우 수급자격증, 재직증명서 아니면 근로계약서 등 12개월 이상 일하였음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자영업자이실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수급자격증, 사무실 임대차계약서, 사업설명서, 12개월간의 매출을 증빙할 수 있는 내역등 해당 기간동안 일을 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조기재취업수당 QA

Q. 조기재취업수당을 받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식으로 해야 하나요? A. 재취업 후 지속해서 12개월 이상 근무한 경우 12개월 경과한 시점에서 조기재취업수당청구서를 고용센터에 제출하면 청구 후 1개월 이내에 조기재취업수당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조기재취업수당 청구 시 제출 서류 조기재취업수당 청구서 근로자 수급자격증, 근로계약서아니면 재직증명서 등 근무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자료 자영업자 수급자격증, 사업설명서사무실 임대계약서 등 일을 개시 아니면 영위하였음을 확인하는 서류 등등 사실관계를 입증할 근거자료 등 Q. 학습지교사나 텔레마케터도 자영업에 해당하나요? A. 네. 학습지교사나 텔레마케터, 다단계판매원, 보험설계사, 채권추심원 등은 모두 자영업에 해당됩니다.

실업급여구직 수당 모의계산

실업급여 중 구직급여의 신청조건에 해당되면 먼저 고용노동부에서 실업급여 모의 계산을 통해 연령과 근무기간에 따른 실업급여 지급액의 추정이 가능한 모의계산이 가능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조기재취업 수당

재취업하신 후 수당을 청구하기 위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기재취업수당 QA

Q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