층간소음 신고 절차 방법, 중재 상담센터
층간소음 해결방법과 신고센터에 대하여 알려드립니다. 층간소음은 이젠 예방을 넘어서 좀 더 실제로 해결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서야 할 때인 듯합니다. 대부분 최소한 한 번쯤은 본인의 집이나 본인집이 아니더라도 이 소음과 비매너로 인해 화가 난 적이 있을 거라 생각되는데요. 처음 저의 지인이 겪은 일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느 날 일하던 회사의 동료가 월요일에도 졸린 기색이 가시질 않더군요. 그리고 틈날 때마다. 집을 조회해보고 있다며 한숨을 쉬었는데 대뜸 하는 말이 위층 사람 때문에 스트레스받는다.
며 얘기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왜 그러냐 물었더니 밤마다.
윗집 아파트 층간소음 해결 방법
층간소음의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 입장에서는 뭘 그리 대수롭게 생각하냐고 넘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층간소음의 고통은 허상 이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아랫집이 층간소음의 고통을 호소하거나 조짐이 보인다면 아래와 같은 조치를 취해 해결해야 합니다. 층간소음 방지 매트 설치 의자 다리 커버 씌우기 늦은 시간까지 가전물건 사용 자제 아이들 층간소음 예절 교육 층간소음 방지 매트 위에서 말했다시피 층간소음의 가장 큰 원인은 아이들의 발걸음 소리입니다.
그래서 요즘에는 층간소음을 방지할 수 있는 전용매트를 깔고 있는 추세입니다. 플랫폼 어플 숨고에 의하면 층간소음방지 매트 시공비용은 평균 50만 원 안팎이라고 합니다.
층간 소음 방지
층간 소음 손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노력을 해야 됩니다. 저는 의자 다리에 다이소에서 구입한 소음방지 패드를 모두 부착하였습니다. 아그들이 자주 의자를 끌거나 앉을 때 소음이 자주 발생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2천 원 정도 투자하면 의자로 인해서 발생되는 소음은 많이 줄어듭니다. 기본적으로 온 가족이 푹신한 층간 소음 방지 슬리퍼를 신고 생활합니다. 처음에는 귀찮아서 잘 신지 않았다가 푹신하고 발이 편해서 하교하고 퇴근하면 당연한 신게 됩니다.
아그들이 아직 어리다. 보니깐 뛰는 행동이 자주 나옵니다. 그래서 발 매트를 거실부터 아이들 방까지 모두 설치해서 소음을 많이 줄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아랫집 어르신께는 언제나 승강기에서 정중하게 인사드리고 소음으로 인해서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양해를 미리 구해 놓은 상태라서 딱히 소음으로 인한 분쟁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맞벌이를 합니다.
아랫집 층간소음 방지 해결 방법
층간소음 방지 슬리퍼 선물 관리사무소를 통한 연락 전문기관을 통한 상담 및 해결 층간소음 신고 방법 층간소음 방지 슬리퍼 선물 전에 살던 아파트 위집에 아그들이 두 명이 있는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언제나 발자국 소리가 났습니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는데 늦은 밤 TV 소리가 더해지니 참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며칠 뒤 윗집 문고리에 그간의 층간소음에 대한 고충을 담은 쪽지와 함께 소음방지 슬리퍼를 걸어놓았습니다.
사실 윗집과는 다른 층에 살기 때문에 일면식도 없었지만 슬리퍼를 걸어 둔 후로 분명히 층간소음이 잦아들었음을 느꼈습니다. 아이들이라 한번은 쿵쾅거리는 건 어쩔 수 없지만 금세 부모님이 주의를 주는 것 같았습니다. 만약 아랫집 입장이시라면 진심이 담긴 쪽지와 슬리퍼를 선물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층간소음 항의 가능한 용인 범위
층간소음 문제에 대하여 간곡한 자제 요청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시정이 안되면 강하게 항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 사는 것도 한계가 있으며 연속적인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가 없으니까요. 하지만 이런 항의 가능 범위가 어디까지인지 분명히 짚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부터 분명한 항의 복수 방법을 설명하겠지만 층간소음 용인 가능한 기준은 가해자 상대방과 대면 접촉 의도가 없어야 해야만 되는 것입니다.
항의 가능한 기준을 보시면 허용과 비허용의 경계선은 바로 대면 접촉 의도입니다. 층간소음으로 인한 불만을 표출하기 위해 윗집으로 올라가 초인종을 누르거나 현관문을 두드리는 행위는 절대 해서는 안되며 직접 상대방 자택에 침입하는 것은 주거침입죄에 해당되므로 대면 아니면 대면 의도가 있는 행위는 아랫집 피해자에게 불리한 상황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층간소음 이웃사이 서비스 운영 센터
이웃사이 센터 서비스 내용 1. 전화 서비스콜센터 연관 업무절차 안내 전국대상 단일번호1661 2642 2. 현장진단 서비스 방문상담, 소음측정공동주택 입주자 간 층간소음 갈등완화를 위함 3. 담당부서안내 현장진단 신청방법 온라인접수국가소음정보시스템rarr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rarr신청 관리주체가 있는 공동주택 관리주체가 처음 상담 후에 갈등지속될 경우 관리주체가 신청국가 소음정보시스템rarr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rarr신청 이웃을 배려하는 조금의 마음만 있어도 분쟁은 발생되지 않겠지만 계속된 스트레스를 받기보다는 서비스제도를 사용해 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젠 이사를 갈 때는 먼저 살던 분이 왜 이사를 가는지도 물어봐야 할 것 갑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윗집 아파트 층간소음 해결
층간소음의 피해자가 아닌 가해자 입장에서는 뭘 그리 대수롭게 생각하냐고 넘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층간 소음 방지
층간 소음 손해를 주지 않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노력을 해야 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아랫집 층간소음 방지 해결
층간소음 방지 슬리퍼 선물 관리사무소를 통한 연락 전문기관을 통한 상담 및 해결 층간소음 신고 방법 층간소음 방지 슬리퍼 선물 전에 살던 아파트 위집에 아그들이 두 명이 있는지 아침부터 저녁까지 언제나 발자국 소리가 났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