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 성별 확인 방법, 난황위치, 중국황실달력, 각도법, 심장소리 및 후기

태아 성별 확인 방법, 난황위치, 중국황실달력, 각도법, 심장소리 및 후기

의학적으로 심장의 활동이 정지된 시점을 죽음으로 정의합니다. 그만큼 인체의 까다로운 작용과 관련하여 심장만큼 중요하고 기관은 거의 없습니다. 심혈관 시스템의 중심인 심장은 펌프 역할을 하여 몸 전체에 혈액을 보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이렇게 심장의 구조와 기능은 어렵게 연결되어있어 우리 몸의 생존을 보장합니다.


imgCaption0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부정맥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부정맥

맥박이 불규칙하게 뛰거나 심장이 내려앉는 듯한 느낌과 호흡곤란이 느껴지면 부정맥을 의심해야 합니다. 부정맥은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지만, 심장이 두근거리는 심계항진 증상과 함께 어지러움, 실신, 피로감, 가슴통증, 호흡곤란을 동반하여 증상이 심할 경우 돌연사 원인 중 90를 차지할 정도로 안절부절한 질환입니다. 부정맥이 일어나는 원인으로는 심장의 선천적 질환, 심근경색, 고혈압, 심부전, 커피, 술, 담배와 같은 기호식품, 당뇨, 수면무호흡증을 꼽을 수 있습니다.

부정맥이 의심되면 내과에서 진료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황실달력

중국 황실 달력을 이용한 태아 성별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임신 당시의 만 나이와 임신한 음력 월을 이해해야 합니다. 중국 황실 달력에서 가로축은 임신한 해의 여성 나이를, 세로축은 임신한 달음력을 나타냅니다. 이 두 가지가 교차하는 과정에서 따라 아들인지 딸인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만약 교차하는 과정에서 hearts가 있다면 딸을, 가 있다면 아들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어, 임신한 만 나이가 27세이고, 임신한 달이 음력 7월이라면, 가로 27세와 세로 7월이 교차하는 위치를 찾아보시면 됩니다.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스트레스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스가 우리 몸의 교감신경을 많이 항진시켜 심장박동수와 혈압이 덩달아 올라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스트레스에 대한 신체의 방어 현상이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오랜 기간 오랜동안 지속된다면 건강에 아주 안 좋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완화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합니다.

심장의 방

심장의 기능을 이해하려면 먼저 정밀한 방식으로 함께 작동하는 심장의 방과 판막을 알아야합니다. 심장은 중격에 의해 오른쪽 심장과 왼쪽심장으로 나뉩니다. 죄우심장은 다시 판막에 의해 심방과 심실로 나뉘어집니다. 이렇게 2개의 심방과 2개의 심실의 4개의 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심장의 맨 위에 위치한 심방은 신체우심방와 폐좌심방에서 심장으로 되다가올 혈액을 받습니다. 심장 바닥에 위치한 심실은 심장에서 혈액을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우심실은 혈액을 폐로 보내 산소를 공급하고, 좌심실은 산소가 함유된 혈액을 몸 전체로 보냅니다.

심장에서 혈액의 역류를 하지못하게 함으로서 일정한 방향의 흐름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심장 판막입니다. 오른쪽의 삼첨판과 왼쪽의 승모판을 포함하는 방실 판막은 심방과 심실을 분리합니다. 이 판막은 심장의 이완기에 열려 혈액 심방에서 심실로 흐르도록 한 다음 수축기에 닫혀 역류를 방지합니다.

각도법은 임신 1112주 차 태아의 성별을 확인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 방법은 태아의 척추와 생식기가 구성하는 각도를 보고 성별을 추측하는 방법입니다. 1112주 차에는 남자아이와 여자아이 모두 몸에 비해 돌출된 생식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척추와 생식기가 구성하는 각도를 보고 성별을 추측합니다. 척추와 생식기가 구성하는 각도가 30도 이상이면 아들일 확률이 높습니다. 척추와 생식기가 거의 수평이면 딸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야말로 태아의 성별을 올바르게 확인할 수 있는 시기는 임신 16주부터입니다. 이 시기 이후에는 의료진의 지시에 따라 분명한 성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방과 심실

심장은 중격사이막, septum에 의해 우심과 좌심으로 나뉘고, 다시 좌우 심방과 심실로 나뉜다. 위쪽인 심방에는 심장으로 돌아오는 혈액 들어와 아래쪽 심실로 내려가서 심장 밖으로 나간다. 즉, 정맥혈은 우심방으로 들어와 삼첨판막tricuspid valve이 열릴 때 우심실로 흘러 들어가고, 우심실에서 폐동맥pulmonary artery을 거쳐 폐로 들어갑니다. 폐에서 산소화된 혈액은 좌우 4개의 폐정맥pulmonary vein을 통해 좌심방을 거쳐 승모판막mitral valve이 열릴 때 좌심실로 들어가고, 대동맥aorta을 통해 말초조직으로 공급됩니다.

우심방은 얇은 벽으로 된 구조로, 심장으로 다가올 정맥혈을 받아들인다. 정맥혈은 상대정맥, 하대정맥과 심장의 관상정맥동(심장정맥굴, coronary sinus)을 통해 우심방으로 돌아옵니다. 우심실은 정상적으로 심장의 가장 앞쪽에 있는 구조이며, 흉골복장뼈 바로 아래에 놓여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맥박이 불규칙하게 뛰거나 심장이 내려앉는 듯한 느낌과 호흡곤란이 느껴지면 부정맥을 의심해야 합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중국황실달력

중국 황실 달력을 이용한 태아 성별 확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

심하게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