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운트 쉽게 돈 버는 재테크앱
오늘은 로보어드바이저 파운트에 대한 내용을 남깁니다. 앞으로 간간히 후기를 남기도록 합니다. 바로 QA를 들어갑니다. 반말 대화체이니 이해하시시길 바랍니다. Q. 파운트 광고냐?A. 내돈 넣고 투자하고 있습니다. 광고이면 이렇게 오랜 기간 투자할 수 있을까? Q. 파운트 투자한지 어떤정도로 되었나?A. 864일째다. 2년하고도 4개월이 다. 되어간다. 아직 길게 한거는 아니지만 비교적 다른 사람들에 비교적 오래되었습니다. Q. 투자금액은 어떠한 방식으로 되는가?A. 아래보시면 총 투자원금은 319만원입니다.
Q. 파운트 수익률은 어떠한가?A. 아래와 같이 864일째 4.57의 수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해결안 공유 마케팅
Q. 회사는 제작된 물건을 고객들과 시장에 어떠한 방식으로 전파하고 있나요? 파운트를 검색해보면, 유튜브에서 김영빈 대표님의 인터뷰를 심심치 않게 많이 볼 수 있어요. 인터뷰 주제를 보시면 30대에게 투자가 필수인 이유 금융기업 CEO가 이야기하는 돈과 투자 짐 로저스가 투자한 한국 금융 신성기업 등 대표님이 직접 강연을 하거나 인터뷰에 출연하여 퍼스널 브랜딩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또한 공식 블로그 포스트 콘텐츠인 고객이 이야기하는 파운트를 통해 여러가지 연령대 별로 파운트를 이용한 고객들의 투자경험을 이야기하는 인터뷰도 진행 중입니다.
이로 보아 파운트는 여러가지 정보제공 콘텐츠를 통해 인공지능 투자의 장점을 소개하고, 그들 서비스의 자신감을 보여주고 있는 것 같다.
해결안 구축
Q. 회사는 정의된 문제와 해결책을 어떠한 방식으로 구축했나요? 파운트는 시장 변화에 다루는 AI자산관리 서비스를 구축했다. 세계적인 자산배분 전략으로 지역과 자산의 위험도에 따라 분류된 자산들에 분포 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합니다. 또한 파운트 알고리즘 모터는 세계 각국의 경제 데이터 및 여러가지 시장지표 등을 조합하고 시나리오를 분석하여 세계적인 경기를 예측합니다.
올바른 기회 찾기 및 계획
Q. 회사가 발견해낸 가장 큰 찬스는 무엇이었나요? 인터뷰에서 파운트 대표님은 이런 말씀을 하셨습니다. 금리가 크게 하락하면서 돈의 가치는 떨어진다. 자산을 보유한 인원은 소득 수준이 개선되고, 자산을 보유하지 못한 인원은 소득 수준이 계속 어려워진다. 노동에 기초해서만 소득을 버는 것 이상의 대응이 마련되어야 합니다. 자본소득을 만들지 못한 만들지 못한 사람들이나 소득을 내는 것에 관해 익숙하거나 방법을 모르는 사람들은 계속 상대적인 빈부격차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러나 우리들이 증권사나 은행의 금융상품을 구입하면, 관리를 해주지 않습니다. ” 노후빈곤층 이슈를 가장 풀고 싶습니다.
해결안 디자인
Q. 회사는 어떠한 방식으로 이슈를 정의했고, 어떠한 방식으로 이슈를 해결하고 있나요? 파운트는 직접 투자를 하면 하루 하루 종일 주식창만 보게 되고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이슈를 투자일의 균형적 밸런스를 맞추고, 본인에게 제일 집중할 수 있도록 해주었다. 초기에는 세계적인 보험사 메트라이프와 협업하여 은퇴자산 대한 솔루션을 해결해주며 파운트의 기술력을 검증받았습니다. 후에는 검증받은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B2C 사업을 시작하여 시간이 없어도, 투자를 몰라도 인공지능이 알아서 관리해주는 AI 자산관리 서비스로 방향을 전환하였습니다.
그렇게 고객은 본인의 일에만 집중하고, 휴식시간에는 편히 쉴 수 있는 지능형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구축한 것입니다.
해결안 평가
Q. 회사는 솔루션에 관해 어떠한 방식으로 성공실패를 판단하고 개선해 나가고 있나요? 쿠팡 광고를 보고 금융을 쇼핑몰스럽게 만들었는데 전환율이 17.5로 성장하였다
초기에는 앱 설치를 하고 투자 전환까지 가는 전환율이 고객이 1도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기업 내부 사람들은 본인이 만들었기 때문에 다. 이해하는 프로세스였지만, 고객관면에서는 회원가입부터 투자 단계까지가 까다로웠던 것입니다. 이를 위해 파운트는 소비자들이 쉽게 이용하는 쇼핑몰처럼 개편하여 기획, uiux 디자이너, 상표 디자이너, 개발자들이 문제의식을 반영하기 위해 노력하였고 전환율이 17.5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투자 전환율을 통해 성공실패를 판단하고 고객관점에서 판단하여 현재는 개인 고객 21만 명에게 AI 자산관리 기술을 제공하고, 운용자금 8000억을 넘어 1조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해결안 공유 마케팅
Q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해결안 구축
Q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올바른 기회 찾기 및 계획
Q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