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가을야구 일정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엠블럼. 출처 : KBO 홈페이지.알아두면 좋은 상식과 정보 지난 글에서는 2020 메이저리그 월드시리즈을 통해서 32년 만에 LA 다저스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이끈 무키 베츠에 대해 알아봤다. 무키 베츠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지난 글을 참고한다면 됩니다.이번 글에서는 202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월 30일 경기를 끝으로 정규시즌 15위가 다양한 형태로 확정 되었습니다. 포스트시즌에 올라갈 5팀은 이미 확정된 상태였지만, 누가 25위로 정규시즌을 마칠 것인지가 정해지지 않아 각 팀의 정규시즌 최종전까지 경쟁이 치열했습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
정규시즌 승률 4위구단의 홈구장을 통해서 1, 2차전이 열립니다. 4위 구단은 1승을 갖고 있는 상태로 시작하기 때문에 1차전 승리 또는 무승부를 기록시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하게 됩니다.11월 1일 시작합니다. 5위가 올라가기 위해서는 1, 2차전 다양한 형태로 승리를 거둬야 합니다.2020년의 경우에도 정규시즌 종료 후 바로 포스트시즌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시즌역시 11월 1일 와일드 카드 결정전을 진행 하게 됩니다.
하위그룹 정리
막판 추격의 희망의 불씨를 불태우고 있는 삼성은 기아와의 경기을 통해서 4:3으로 패배했습니다. 9회 말 1점 차까지 따라잡았으나 역전하기엔 엿 부족이었습니다. 기아 선발인 놀린의 호투로 사실상 5위 싸움은 NC와 기아의 2파전으로 갈라진 것 같습니다.하지만 NC는 전날 기아에 패배한 것에 이어 오늘도 패배한다면 서 승차가 벌어졌습니다. 기아가 와일드카드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기아가 남은 경기을 통해서 연패에 빠지지 않는 이상 기아가 와일드카드에 진출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KBO 포스트시즌 일정 티켓 예매 가격
우표를 보시는 것같은 모습으로 티켓 가격은 와일드카드, 준플레이오프, 플레이오프와 동일하고 한국시리즈는 조금 더 비쌉니다. 스카이박스와 중앙 테이블은 각각 8만 원과 10만 원이고, 외야 자유석은 2만 원, 2만 5천 원,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은 1만 원, 기타는 1만 5천 원입니다.다음으로 KBO 포스트시즌 일정 티켓 가격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캠핑존, 휠체어 장애인석, 응원석, 익사이팅 좌석 등 최저 15,000원을 통해서 최고 7만 원을 통해서 9만 원까지 측정되니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두그룹 정리
미리 보는 한국시리즈, SSG와 LG의 경기을 통해서 LG가 역전승을 했습니다. 9회 초 김택형의 4 실점으로 안타깝게 패배했습니다. SSG는 3연승을 마치게 된다면 서 경기 차이는 .5게임 차로 줄었습니다. 사실상 오늘 경기로 정규리그 우승에 가까워질 수 있었는데 안타까운 SSG의 패배입니다.LG는 선발투수 플럿코가 공 0개를 던지고 최성훈과 교체되었고 LG는 최강 불펜 다양한 형태로 가 출동했습니다. SSG는 선발투수 모리 안도가 7이닝 3안타 1 실점으로 호투했으나 경기 막판 LG에 역전당하며 안타까운 패배를 했습니다.
와일드카드 결정전
2015년 KT위즈가 리그에 진입한다면 서 시작된 와일드카드는 4위팀은 1승, 5위팀은 2승을 거두어야 준플레이오프로 진출하실수 있습니다. 아직은 와일드카드 제도가 도입된 이후로 5위팀이 준플레이오프에 진출한 적은 없습니다.와일드카드 결정전은 4위팀과 5위팀이 승부를 겨루게 되고 4위팀의 홈 경기장을 통해서 2경기를 진행합니다. 키움히어로즈가 2020년과 2021년 2년 연속 5위로 와일드카드에 진출했으나 다양한 형태로 패한다면 서 플레이오프 진출이 좌절되었습니다.
기아타이거즈는 9월들어 21일까지 9연패를 겪고있습니다. 20일 경기에서는 9회 초에 LG에 9점을 내주면서 너무나 허무하게 졌습니다. 이 기세를 이어 21일경기에 선발투수가 무너지며 9연패를 기록했습니다.기아 입장에선 어찌됐든 21일 경기을 통해서 분위기를 반전시켜서 NC와의 3연전을 잘 준비해야 합니다. 두 팀 다양한 형태로 최소 위닝시리즈를 노리고 있어서 미리 보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이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에이스인 양현종선수가 2경기 연속 6이닝 4실점을 한다면 서 최근 부진하고 있는 점도 좋지않습니다. 어찌됐든 분위기를 반전시켜서 NC와의 3연전을 잘 준비해야 겠습니다. NC와의 3연전을 잘 준비한다면 2628일 휴식이 있으니 재정비를 할 수도 있습니다. NC 3연전의 첫 선발투수는 양현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