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자가격리 권고이후 COVID-19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POWERED BY TISTORY 블로그 포스트 내 검색검색 조회 완료 후 신청 및 지원금 받기 승인을 기다립니다. 신청서가 제출되면 현지 정부 기관에서 검토합니다. 승인되면 지원금이 은행 계좌로 이체됩니다. 격리 후 지원금을 수령한 경우, 지원금 금액은 신청 당시의 격리자 수를 기준으로 계산된다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지원금을 수령한 후 가구 내 자가격리자 수가 변경되면 지원금 액수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같이 경우 지역 정부 기관에 연락하여 상황을 토론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청서를 업데이트해야 하는지 여부와 전개과정 방법에 대한 소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지원비
지원금은 안양사랑페이로 지급되며 기존에 재난지원금을 안양사랑페이로 받은 인원은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지원금을 사용할 수 있는 곳은 관내 전통시장이나 매출이 10억 원 이하인 가게 아니면 안양사랑페이카드형 가맹점입니다. 쉽게 말해 대형 프랜차이즈나 쇼핑몰, 백화점 등을 제외하고는 거의 모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기요금, 가스요금 등의 에너지 비용이 재빠르게 증가하여 생활비 지출이 심각한 수준으로 오르는 것에 대한 지원금입니다.
어쩔 수 없이 납부할 수밖에 없는 공공요금이기에 안양시의 지원정책은 시기적절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와 한꺼번에 개인별 가구나 세대에서 난방비나 공공요금과 연관된 지원금이나 할인정책도 아직까지 전개과정 중이기 때문에 너무 늦지 않게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꼭 내야 할 납부금은 내는 것이 맞지만 과도하게 공공요금에 대한 감면이 더욱 지속적이고 가속화되었으면 합니다.
소상공인 재난 지원금은 다음과 같이 지원됩니다. 1. 재난지원금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사업장별로 300만 원씩의 재난지원금이 해당 지자체를 통해 지급됩니다. 전국에 걸쳐 600만 소상공인들이 대상이며, 자연재난 손해 시 소정의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주택손해 복구지원금 주택의 손해 규모와 상관없이 주택손해 복구지원금이 상향 조정되어 지원됩니다. 주택복구비 지원금 기준을 주택손해 연면적에 따라 지원액이 결정되며, 모두 상향 조정될 예정입니다.
기존에 주택전파의 경우에는 면적에 상관없이 1,600만 원씩 지원하였으나 앞으로 손해 주택의 연면적에 따라 적어도 2,000만 원부터 최대 3,600만 원까지 지원하게 됩니다.
재난적 의료비 지원사업 지원범위
1 지원 수준 본인부담 의료기 본인부담 상한제 적용을 받지 않는 급여 및 비급여중 지원제외항목 감소 금액을 소득구간에 따라 5080 차등지원 2 지원일 수 동일 질환별 입원진료 일수 및 외래진료 일수의 합이 매년 180일 이내 투약일 수 제외 3 지원금액 매년 최대 3천만 원 한도 내 단, 개별 심사를 통해 필요합니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최대 1천만 원까지 추가 지원가능합니다. 4 개별평가 기준에 다소 미치지 못하거나 초과하더라도 반드시 지원이 필요한 경우 심사를 통해 선별, 추가 지원가능하다고 하니 상담 및 신청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