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수 가전 바스켓형 에어프라이어 권장 BEST 3
최신 에어프라이어를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후 첫 요리로 최근 동안 먹고 싶었던 간장 돼지등갈비구이를 해봤습니다. 사실 등갈비뼈를 익히기 어려워서 해먹기 망설였는데 에어프라이어가 생겨서 과감히 간장 돼지등갈비구이 요리에 도전해봤습니다. 이에 이번에는 에어프라이어 요리 권장 메뉴로 간장 돼지등갈비구이 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섭취 시, 주의점
마늘처럼 맛이나 향이 강한 식품은 피부나 위장에 자극을 줍니다. 마늘도 독한 식품이므로 경계를 해야 합니다. 특히 공복에는 마늘만 복용하는 것은 금지해야 합니다. 그리고 마늘 자체는 자극이 강하기 때문에, 한 번에 너무 많이 먹으면 좋지 않습니다.
한의학 사상의학에서는 마늘은 쌀쌀한 육체를 따뜻하게 하여 말초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냉한 소음인이 먹으면 좋지만, 열이 많은 소양인은 많이 먹게 되면 병이 악화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 한다고 합니다.
”종이호일”을 사용하자.
기름 세척이 귀찮다면 에어프라이어용 종이호일을 쓰는게 좋습니다. (일반 종이호일은 더 저렴합니다. ) 다소 냉동제품은 에어프라이어를 돌린 후에도 종이호일이 깨끗한 편이라 재탕, 삼탕합니다. 버리면 오히려 설거지 거리도 없어서 더 편합니다. 물론 삼겹살 처럼 기름이 많이 나오는 건 한번 쓰고 버려야 합니다. 종이호일 한번 써보시면 없으면 못 쓸 정도로 편리함의 체감이 크다. 없을 때는 귀찮아서 잘 안쓰던 에어프라이어가 종이호일 쓰고 난 후 부터는 매일 쓰게 될 정도로 편리합니다.
주의할 점은 에어프라이어용 종이호일을 살 때에는 본인의 에어프라이어 크기에 맞게 구매해야 해야하는 것.다소 규격화 되어 있어서 큰 사이즈 호일을 구매하면 5리터대에 딱! 들어 맞는다.
리빙코리아 리빙웰 AF518
FDA가 인정한 친요건 천연소재 세라믹을 사용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대용적 9리터, 분리가 되는 사각형 바스켓으로 넉넉한 조리가 가능합니다. 10가지 조리모드, 예열/해동모드가 탑재되어 있어 초보자도 쉽게 사용가능합니다. 리빙웰의 컨벡션 스토브 기능을 탑재하여 열기가 구석구석 전달되어 타거나 덜 익는 부분 없이 음식이 완성됩니다. 세라믹코팅 바스켓으로 요리 후에도 약 30분간 보온이 유지됩니다.
토네이도형 바람통로 설계 바스켓으로 열풍이 회오리 치며 구석구석 전달됩니다. 50db 수준의 저노이즈 제품입니다. (일반 가정의 평균적인 소음) 요리 중 바스켓을 열면 자동전원이 차단되어 안전합니다. 고급스러운 블랙/스텐 배합으로 주방공간에 잘 어우러집니다.
내부 열선 연마제 제거하기
공회전 한 후에 내부가 충분히 식은 뒤 식용유를 사용해서 열선에 묻어있는 열선보호제를 닦아줍니다. 기본적인 스테인레스 제품의 경우 하나하나 연마제를 닦아줘야 하는데, 스테나 제품은 내/외부를 1차 세척한 후에 출고되어서 조리도구와 제품내부에 연마제가 거의 없는 상태였다. (트레이를 닦아보니 깨끗해서 그물망 형식의 제품만 연마제 제거작업 한번 더 해줬습니다. ) 제품 내부의 열선은 열선 보호제의 색이 거의 묻어나오지 않을 정도로 닦아주었다.
내부 모습
이전 대부분의 에어프라이어들은 상단에만 열선이 있는데에 반해, 스테나퓨어304 에어프라이어는 오븐성능 등을 위해 하단에도 열선이 있습니다. 직선으로 되어 있어 세척도 편리합니다. (달팽이렇게 꼬인 열선 세척하다보시면 현타가 옵니다. ㅠ) 하단 열선은 에어프라이어에서는 작동하지 않고 베이크나 토스트, 베이글 등 하단열선 기능이 필요한 모드에서 작동합니다. 발효 모드에서는 하단 열선만 작동합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사용설명서를 참고 (본문 하단 링크 삽입) 조리할때 트레이나 바스켓의 삽입위치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가장 상단은 열선과 가깝기 때문 실수로 탈수있어 구움색을 낼때만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다소 2열과 3열을 사용하지만은 하단 열선이 켜지는 모드에서는 3열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키친아트 사각 에어프라이어 KAH-AFR770 5L
가성비가 가장 좋은, 저렴한 에어프라이어를 알아내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약 6만 5천 원으로, 다른 제품에 비해 반값에 구매가 가능했던 제품입니다. 가격이 저렴한 이유는 재질에 있어서 차이가 있을 뿐, 에어프라이어의 성능면에서는 다른 제품과 크게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없습니다. 5L의 사각 바스켓 형태의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한 음식을 해 먹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한 번에 많은 양의 음식을 넣을 수 있고, 분리형 바스켓이기 때문에, 세척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공기가 내부에서 순환하는 형식의 에어스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음식을 속부터 겉면까지 빠르게 바삭하게 만들어 줄 수 있고, 음식이 바스켓에 눌어붙지 않게 논스틱 코팅이 되어 있다고 해서 관리도 수월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섭취 시, 주의점
마늘처럼 맛이나 향이 강한 식품은 피부나 위장에 자극을 줍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종이호일을 사용하자.
기름 세척이 귀찮다면 에어프라이어용 종이호일을 쓰는게 좋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리빙코리아 리빙웰
FDA가 인정한 친요건 천연소재 세라믹을 사용한 에어프라이어입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