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가슴이찌릿찌릿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

왼쪽가슴이찌릿찌릿 의심해 볼 수 있는 질환

평소에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옆구리 고통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잠깐이면 괜찮지만, 오랜 기간 지속되는 경우가 있어 병이 아닌지 우려할 있습니다. 그래서 옆구리 통증 원인에 관련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옆구리 통증에서 어렵지 않게 발생하는 주원인은 약간은 신장 장애다. 결석의 경우는 소변이 콩팥 부분으로 역류하여 들어간 뒤 콩팥 부분이 부풀게 되어 옆구리 고통이 유발할 있습니다. 그리고 감염이 생기거나 농양이 생길 수도 있기에 명백한 진단은 병원에 방문하시길 권장합니다.

골반염은 보통 오른쪽 혹은 왼쪽 아랫배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옆구리까지 퍼질 수도 있습니다. 아이같은 여성들에게 골반 자궁 난소에 염증이 생겨 나타나는 질환으로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imgCaption0
대표적인 통증으로 알아보는 증상과 치료

대표적인 통증으로 알아보는 증상과 치료

. 몸체를 움직이거나 가슴을 눌렀을 때 느끼는 통증 흉부 근골격계 병 흉통을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은 근골격계 질환입니다. 가슴을 달성하고 있는 근육이나 근육막이 늘어나게 되면 숨을 깊게 쉬거나 몸체를 움직일 때, 혹은 가슴을 누를 때 고통이 느껴집니다.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염좌나 늑연골염 등이 있으며, 운동을 과하게 하거나 어딘가에 부딪혀 충격을 받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흉부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가슴 통증은 수 주 이상 지속될 수 있으나, 약간은 소염제 등 처방받거나 온찜질을 하면 천연 치유되기 때문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 가슴이 타는듯한 통증 역류성 식도염은 강산성인들을 위산이 식도로 역류해 식도 점막에 염증을 일으키거나 식도 근육의 경련을 유발하는 질환으로, 이로 인한 가슴 통증은 명치부터 앞가슴 부위에 불타는 듯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전조증상, 구토감

구토하고 싶은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다른 증상들과 함께 나타나게 되지만 너무 드물게 구토 증상만 나타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구토 증세가 있을 때 흔히 체해서 그런가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체를 잘하시는 분이 아니면서 아무런 동기 없이 구토 증세가 있으신 분이 주의하셔야 합니다. 구토 증세를 보이는 병환은 십이지장에 궤양이 생겼을 경우, 위장관 폐쇄, 식중독, 위장염, 간염, 췌장염, 복막염, 신경계 병 그 외 많은 질환으로 인하여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동기 없이 갑자기 구토 증세가 나타난다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찰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췌장에 염증이 생겨 발생하는 질환으로 급성과 만성 췌장염으로 구분합니다. 급성 췌장염의 경우 상복부 통증을 유발하며 담석증, 잦은 음주 등 원인이 될 있습니다. 만성 췌장염의 경우 약간은 잦은 음주가 주원인입니다. 췌장염은 약간은 복통이지만 개인차마다. 다르므로 옆구리 통증까지 퍼질 있습니다. 그런데, 급성 췌장염과 달리 소화효소의 분비와 당 조절, 췌장의 기능을 활발하지 못하여 영구적인 손상을 입을 수 있어 수명이 현저히 단축되기 때문 위험합니다.

늑간 신경통

갈비뼈 부근에 신경이 손상되면 옆구리 고통이 유발합니다. 손상되면 찌릿찌릿한 느낌이 있고, 재채기하거나 다른 방향으로 움직일 때 갑자기 통증을 느낀다. 옆구리 조금 아래쪽이 아프면 늑간 신경통일 가능성이 높다. 약간은 스트레스, 과로, 생활습관으로 인해 신경이 압박하여 손상될 수 있기에 재발이 잘 되는 증상입니다. 따라서 압박되지 않도록 스트레칭과 바른 자세로 교정을 연마다 하면 재발을 예방할 있습니다. 담적이란? 담이 가슴에 몰려 생긴 적이라는 뜻입니다.

담적은 한의학에서 특히 기록물을 작성하는 용어다. 끈적끈적거리는 가래가 많으면서 기침을 해도 잘 배출되지 않으면 옆구리 통증뿐만 아니라 가슴이 답답하고 어지러움과 목 통증까지 동반되기도 합니다.

10. 비장비대증

저희 몸 좌측의 횡격막 아래에는 비장이라는 장기가 있습니다. 이 비장은 주먹만 한 크기규모로 혈액의 성분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며 수명을 다한 적혈구를 파괴하고 항체를 생산하여 면역 반응에 관여하는 너무 소중한 장기다. 비장비대증은 비장이 비정상적으로 커지는 것을 말합니다. 비장비대증이 생기는 원인은 약간은 스트레스나 과로로 인해 혈류에 문제가 생겼거나, 간경화나 간질환이 생겼을 때 발생합니다. 여기까지 옆구리 통증에 관련해서 알아보았으니 확인해보시기 바란다.

자주 묻는 질문

대표적인 통증으로 알아보는 증상과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조증상 구토감

구토하고 싶은 느낌이 생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늑간 신경통

갈비뼈 부근에 신경이 손상되면 옆구리 고통이 유발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