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N 드라마 보이스 시즌1 소리 추적 스릴러 장르의 시작

OCN 드라마 보이스 시즌1 소리 추적 스릴러 장르의 시작

쿠팡 플레이 제안 미끼 3~4화 리뷰. 노상천과 연관된 살인 사건이 발생하면서 중국에서 노상천이 죽지 않고 살아있는지에 대해 의문증이 증폭됩니다. 그러나 그와 얽혀 있는 고위 관료들과 연관성을 제대로 파헤치기에는 난관이 많았다. 놈에게 받아먹은 돈이 있어 뒤가 구린 놈팡이들은 연관된 보도도 막으면서 적극적으로 그를 비호하고 있다는 걸을 드러낸다. 그러나 다음 죽음이 자신들이라는 것을 알게 된 비리 공직자들은 두려움에 떨기 시작합니다. 한국 범죄 스릴러 웹 드라마 제안 미끼 3~4화는 노상천(허성태)이 어떻게 대한민국 최고의 사기꾼으로 거듭날 수 있었는지를 보여줍니다.

노상천은 사기꾼과 관련 있는 국회의원을 찾아갔지만, 구치소 신세를 진다. 증거가 없었기에 그들은 발뺌하고 있었고, 경찰들 역시 사기꾼에게 겪은 사람 잘못이라면서 사기꾼이 대담하게 설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있다는 것을 알린다.


호불호가 갈리는 장혁의 연기
호불호가 갈리는 장혁의 연기

호불호가 갈리는 장혁의 연기

강권주의 파트너금리 골든타임팀 팀장인 무진혁역의 장혁에 연기에 대해서는 방영 당시에도 잡음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장혁 특유의 액션신에서는 시원시원하고 화려해서 볼거리가 많아서 좋다는 평이 대부분이었지만, 이슈는 대사였습니다. 장혁 특유의 느릿느릿한 말투가 극의 긴장감을 떨어뜨리는 요소 중에 하나로 작용하면서 초반에는 거슬리는 정도는 아니었지만, 회가 거듭될수록 답답하다는 느낌을 버릴 수가 없습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시청자들도 반응이 적지않게 엇갈리는 편이었습니다. 대사만 아니면 액션, 카리스마, 감정연기가 모두 훌륭했기에 더더욱 아쉬움으로 남는 대목인 아닐까 싶은데, 저 개인적으로는 후반부에 가서는 적응이 되서인식 초반처럼 거슬리거나 숨막히는 건 없었고, 그냥 장혁이 무진혁 같다는 느낌을 강력하게 받았습니다.

2위. 약한영웅
2위. 약한영웅

2위. 약한영웅

2위 웨이브 드라마 추천작은 약한영웅입니다. 웨이브 드라마라고 하면 다들 약한영웅부터 생각하실 텐데요. 이 작품이 1위가 아닌 게 놀랍기도 하죠?

아무튼 약한영웅은 박지훈의 연기력이 돋보이렇게 드라마로 청소년들의 성장률 드라마일 수도 있고 우정도 보여주고 아무튼 보다보시면 시간 가는 줄 모르는데요. 특히 빌런들의 연기가 정말 뛰어나서 몰입감이 장난 아닌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특히 안수호역으로 나온 최현욱 씨가 매력적입니다.

역대급 살인마 ''모태구''를 연기한 김재욱
역대급 살인마 ”모태구”를 연기한 김재욱

역대급 살인마 ”모태구”를 연기한 김재욱

이 드라마의 메인 빌런금리 무진혁의 와이프와 강권주의 아버지를 살해한 사이코패스 모태구를 연기한 김재욱의 연기는 역대급 살인마 연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상상의 도시 성운시에서 성운통운이라는 대중교통 운수업 회사의 사장을 맡고 있으면서 낮에는 잘생기고 전도유망한 건실한 사업가, 밤에는 잔인무도한 살인마의 연기를 완벽하게 소화했습니다. 스릴러 장르에서는 재미있는 주인공도 중요하지만, 그만큼 악랄한 범죄자도 존재해야 결말에 그 범죄자를 단죄했을 때의 쾌감이 크고 시청자로 하여금 카타르시를 느끼게 할 수 있는 만큼 메인빌런의 존재감이 아주 중요합니다.고 할 수 있는데, 김재욱의 연기는 너무 소름 끼치게 완벽하게 소화해 내서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이는데 한 몫했습니다.

여담으로 극 중 모태구의 범행 및 행적이 김재욱 본인도 혐오스럽고 소름 끼쳤는지 모태구가 처참한 죽음에 속이 다.

보이스 시즌1 관전 포인트

다들 아시다시피 보이스는 시즌4까지 나온 유명세 시리즈입니다. 하지만, 시즌2에 장혁이 출연을 고사하고 이진욱으로 교체되고 시나리오가 수정되는 과정을 거치다. 보니 큰 틀은 시즌1과 이어지지만 시즌2부터 나온 닥터 파브르의 그림자등에서 존재하지 않는 일종에 단독 시즌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그래서 시즌 2를 돕기 위하여 시즌 1을 봐야 해야하는 부담은 덜어두고 그냥 보이스라는 드라마를 처음부터 봐야겠다는 가벼운 마음으로 시청하시는 게 더 재밌게 볼 수 있는 절차 중 하나입니다.

어려운 떡밥이나 새로운 악의 세력등에 대한 걱정은 시즌 2를 시청하면서 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보이스 시리즈 중에서 시즌 1을 가장 재밌게 시청했습니다. 물론 시즌 4까지 다. 시청했지만, 시즌 1의 신선함과 독특함을 다른 시즌에서는 느끼기 어렵더라고요.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시즌 1 이후에 끼워만든 세계관이 새로운 시즌 적용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호불호가 갈리는 장혁의

강권주의 파트너금리 골든타임팀 팀장인 무진혁역의 장혁에 연기에 대해서는 방영 당시에도 잡음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위 약한영웅

2위 웨이브 드라마 추천작은 약한영웅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역대급 살인마 ”모태구”를 연기한

이 드라마의 메인 빌런금리 무진혁의 와이프와 강권주의 아버지를 살해한 사이코패스 모태구를 연기한 김재욱의 연기는 역대급 살인마 연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