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로션 업종 분석 자료
날고싶은 커피향 2014년 로션 업종 분석 자료입니다. 내용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화장품제조
로션 관련주식 두 차례 기업은 한국화장품제조입니다. 한국화장품제조는 기초화장품과 색조화장품을 비롯 1,600여 종류를 만들어내는 OEM 및 ODM제조자 개발 주문 생산 방법 물품 개발력을 갖춘 제조사가 판매망을 갖춘 기업에 상품 및 재화, 그외의 종합적인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화장품제조 전문기업으로 한국로션 등 6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화장품제조 차트를 보시면 작년 6월 33,450원으로 52주 최저치를 경신합니다.
8월에 49,950원으로 52주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이후 횡보하면서 주가가 지속해서 내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5월 12일 주가는 전일 대비 700원 내린 35,8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외국인, 기관 거래현황을 보시면 외국인과 기관 모두 4일 간 적은 수량이지만 매수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월 11일 거래현황을 보시면 이전 거래량에 비해 큰 폭으로 매수하였습니다.
로션 관련주식 세 차례 기업은 코스맥스입니다. 코스맥스는 로션 연구개발 생상 전문기업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로션 ODM 전문 기업이자 로션 ODM 판매량 기준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기업입니다. 코스맥스는 중국에 코스맥스차이나, 코스맥스광저우 등 2개 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코스맥스의 차트를 보시면 천천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5월 81,500원으로 52주 최저치를 경신합니다. 올해 4월 20일 1분기 중국 매출액과 영업이익률이 큰 폭으로 개선되면서 높은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138,500원으로 52주 최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5월 12일 주가는 전일 대비 1,000원 오른 125,0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외국인, 기관 거래현황을 보시면 외국인은 5일 중 3일은 매수세를 보이고 5월 11일에는 평소 보다. 많은 거래량을 보였습니다.
로션 관련주식 마지막 기업은 한국콜마입니다. 한국콜마는 로션 ODM사업과 제약 CMO 일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의 제조회사를 보시면 한국콜마가 많이 나오는데 대표제품은 동국제약 마데카크림입니다. 한국콜마 차트를 보시면 작년 6월 39,750원으로 52주 최저치를 경신합니다. 올해 4월 20일에 60,800원으로 52주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5월 12일 주가는 전일 대비 1,100원 하락한 56,900원에 마감하였습니다.
외국인, 기관 거래현황을 보시면 외국인은 3일은 매도, 2일은 매수세를 보이고 있으며, 기관은 4일 연속 매수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0년 연결재무제표를 보시면 판매량 1조3221억, 영업이윤 1,217억, 당기순이윤 1,603억원으로 전년 대비 매출은 줄었지만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늘었습니다.
한방 화장품의 비밀
한방화장품은 이제 중년 여성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 한율, 더 히스토리오브 후, 수려한, 다나한 등 단독 한방 코스메틱 브랜드부터 의 명한 미인도 라인, 미샤의 금설 라인에 이르기까지 최근 한방화장품은 타깃층을 넓혀 가며 인기몰이 중입니다. 한방화장품의 뚜껑을 열면 전달되는 진한 한약재의 향과 특유의 쫀득하고 차진 제형 덕에 피부 고민이 극에 달할 때면 보약처럼 떠올리게 됩니다. 한국의 선명한 사계절은 섬세하고 고운 피부를 만들었지만, 외부 환경에 예민하게 반응하고 균형이 연약한 피부 특징도 함께 만들어 냈다.
각 한방 코스메틱 브랜드명 제품은 이런 한국인의 피부 특징을 고려해 피부 내 음양의 조화를 이루겠다는 것이 기본 목표다. 브랜드는 달라도 각 한방화장품이 내세우는 것은 하나입니다. 한방화장품은 건조하고 윤기를 잃은 피부에 단순히 수분과 영양을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피부 스스로의 생명력을 강화시켜 기능의 조화를 이루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