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 두통이 생기는 이유

코로나 오미크론 후유증 두통이 생기는 이유

COVID19 증상은 예전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목이 간지럽고 기침, 가래가 나오기 시작하며 발열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목이 아픈 것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COVID19의 초기 증상이 크게 나타나지 않고 개인차가 있기 때문에 모르는 사이에 간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감기 증상일 수도 있지만, 코로나 검사를 받아야 정확하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신속한 항원검사를 통해 감염 여부가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PCR 검사를 받는 것이 보다 정확한 판단 기준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는 부분일 코로나19 감염 초기증상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침에 잠을 통해서 깼을 때 침 넘김에 불편감이 있고 잔 마른 기침이 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오미크론 이후로 감염자들은 인후통 증상을 감염 초기에 공통적으로 호소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틀째부터는 본격적으로 발열이 오르고 두통, 근육통, 오한 등 전신몸살 증상이 심하게 나타납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피로감, 근육통

신체는 외부의 세균이 몸 안으로 유입된다면 백혈구가 그 세균과 싸움을 벌이면서 열이 납니다. 이것이 면역 체계입니다. 또 열이 난다는 것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열이 많이 날수록 근육통이 생깁니다. 또 에너지를 소비하였기 때문에 기운이 빠집니다. 우리는 모르는 몸안의 작용이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는 것입니다.



코로나 말기 증상, 후유증

마른기침은 가래가 없는 기침으로 인두(입안과 식도 사이에 있는 통로)가 마르거나 부어 인두가 좁아지고 인두의 피부, 살이 서로 닿아 마치 이물질이 있는 것으로 몸이 반응하여 나오는 기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개인차가 있지만 마른기침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많이 보았습니다. 마른기침을 예방으로는 따뜻한 물을 수시로 마시거나 목캔디, 프로폴리스 캔디 등을 입안에 놓아 침샘을 자극하여 침 등으로 인두를 촉촉이 유지시켜 주는 것이 있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인후통

목이 아프거나 불편한 느낌을 받는 것을 인후통이라고 합니다. 인후통은 대부분의 감기 초기 증상입니다. 또 기타 다른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때에도 흔히 나타나는 증상 가운데 하나입니다. 오미크론 코로나 초기 증상 중 주된 증상이 인후통입니다. 뼈를 삼켜 넘어갈 때 상처를 주는 듯한 통증이라고 합니다. 아내도 이러한 증상을 느꼈고, 저 역시 인후통이 있었습니다.

코로나 초기 증상 미열

오미크론 코로나 초기 증상 가운데 처음 나타나는 것은 미열입니다. 미열이라지만 거의 느낌이 없을정도로 약한 발열입니다. 그래서 컨디션이 나쁜 정도로 취급되기가 쉽습니다. 특히 환절기의 경우에 한기를 느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코로나 초기 증상으로 의심하기 쉽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식은 땀을 흘리며 숙면을 취하지 못한다면 의심하기에 충분한 증상입니다.

전염

여기서 비말감염은 감염자가 기침재채기를 할 때 침 등의 작은 물방울(비말)에 바이러스세균이 섞여 나와 타인에게 감염되는 것으로 통상 이동거리는 2m로 알려져 있습니다.는 감염자의 비말(침방울)이 호흡기나 눈코입의 점막으로 침투될 때 전염됩니다. 눈의 경우에 환자의 침 등이 눈에 직접 들어가거나, 바이러스에 오염된 손으로 눈을 비비면 눈을 통해 전염될 수 있습니다.

제대로 된 국민 예방 수칙을 지키며 최대한 자가격리 한다면 서 마스크를 어디서든 꼭 착용하시고 턱에 걸치는 턱스크 행위를 자제하고 눈, 코, 입을 만지는 행위는 절대 금물입니다.코로나 바이러스는 아무리 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약을 먹는다 해도 제대로 된 예방 수칙을 따르지 않는다면 전체적으로 소용없습니다. 이상 코로나 초기증상 두통 및 예방, 응급처치 등에 대하여 서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에 관련된 총 요약 정리에 대하여 서는 아래 사진을 통해 서 확인을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