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찾기 (공동인증서)
과거에는 공인인증서라고 불렸으나 현재는 공동인증서로 불리고 있는 공동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모바일 어플을 통한 은행 통장 조회, 이체 뿐만 아니라 증명서를 발급 받을 때 등 우리 생활 속 여러가지 곳에서 필요합니다. 그럼 공동인증서가 무엇이고 어떠한 방식으로 발급 받는지 그리고 금융인증서와의 차이점이 무엇인지에 에 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동인증서는 은행, 보험, 카드사에서 금융 거래를 하거나 각종 공공기관에서 증명서, 전자문서, 병원 처방전, 재학증명서를 발급받을 때 등 우리 생활속에서 나를 인증하기 위한 인증서입니다.
탐색기로 윈도우10 공동인증서 파일위치 찾기
CUsers로그인계정AppDataLocalLow
해당 폴더 위치를 탐색기로 하나하나 찾아가는 방식으로 윈도우 7부터 윈도우 11까지 대부분의 공인인증서 위치는 비슷합니다. 큰 차이는 없으며 누구나 쉽게 탐색기를 이용해서 찾을수가 있습니다. 탐색기윈도우키E를 누르고 C드라이브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소비자 폴더를 찾아야 하며 거의 모든 User로 되어 있습니다. 이후 administratr 혹은 admin 혹은 로그인 소비자 이름으로 폴더를 찾으면 됩니다.
다음은 appdata 폴더를 찾아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appdata는 시스템 폴더이기 때문에 숨겨져 있습니다. 하지만 탐색기 주소창에 appdata를 붙여주면 금방 폴더로 이동이 됩니다.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종류
공인인증서는 개인, 법인용이 있으며 개인용 공동인증서는 2가지로 나뉩니다. 은행신용카드보험용 발급 비용 무료 범용 발급비용 4,400원 범용 공동인증서는 주식 거래를 포함하여 모든 인증 일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2023년 9월 기준 현재 개인용 범용 공동인증서 신규 발급은 불가하고, 기존 발급 인원에 한하여 갱신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주식 거래를 하고자 하는 분들은 범용 공인인증서 혹은 금융인증서를 발급 받아야 합니다.
구 공인인증서인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에 대한 차이점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