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1,211,521 오늘 24 어제 335 1년마다. 갱신해주어야 하며, 지금부터 범용공동인증서 갱신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체국에서 발급받은 범용공동인증서는 한국정보인증사인게이트에서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사인게이트 검색 후 링크 아래쪽에 보이는 인증서 갱신을 클릭합니다. 2. 바로 갱신 메뉴로 연결되며 디스플레이 중앙에 있는 공동인증서 갱신하기를 클릭합니다. 이전 사용하고 있는 범용인증서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참고해서 은행에서 발급한 공동인증서는 해당 은행의 홈페이지 내 인증센터에서 갱신하시면 됩니다.
3. 자신이 사용하는 용도에 맞는지 확인 후 가격까지 확인하고,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에 체크를 완료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서 종류 선택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신 후, 발급 혹은 재발급 받으실 종류를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선택 후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확인 버튼을 눌러주십시오. 은행보험용 혹은 범용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농협에서 사용하시는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신 후, 인증서 구분은행보험용과 범용인증서 중 하나를 선택해주십시오. 은행 보험용 공인인증서 은행 및 보험 인터넷 뱅킹, 전자입찰을 제외한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범용인증서 은행 및 보험 인터넷 뱅킹, 모든 전자 정부 민원 서비스 등 공동 인증서를 사용하는 곳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 공인인증서? 차이 설명
공동인증서란 주민등록증이나 인감 날인 등을 대신하여 인터넷상에서 본인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제정된 증명서를 말하는데요. 이전까지 사용되던 명칭인 공인인증서가 익숙하신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공동인증서보단 공인인증서가 아직까진 입에 착 감기네요. 2020년 12월 10일부터 시행된 전자서명법 개정안에 의해서 공인인증서란 이름이 폐지되고 공동인증서로 대체됨과 한꺼번에 민간 업체에서 발행한 민간인증서도 금융 거래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카오 인증서나 네이버 인증서, PASS인증서 혹시 들어보셨나요? 이런 것들이 민간인증서에 속하게 됩니다. 모두 공동인증서 갱신에 성공하셨나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농협 공동인증서 갱신하는 방법에 관련해서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