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모바일 인증서 이용)

KB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모바일 인증서 이용)

국민은행에서 발급해볼 수 있는 금융인증서에 대해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은행에서 발급 가능한 금융인증서는 안전하게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보관되기 때문에 분실이나, 유출에 대한 위험 없이 이용이 가능한 금융결제원의 새로운 인증 서비스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KB 국민은행에서 발급하신 금융인증서는 클라우드에 저장이 되기 때문에 언제, 어디서든 이용이 가능하며 어려운 비밀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간단하게 PIN 6자리 숫자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또한 갱신 기간이 이전 1년에서 3년으로 연장되었기 때문에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KB 국민은행에서 금융인증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첫번째 KB 국민은행 개인 인터넷뱅킹 가입고객이어야 됩니다. 단, 개인사업자와 법인의 경우 제외 대상입니다. KB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는 개인 인터넷뱅킹PC 혹은 KB 스타뱅킹APP, KB 마이 머니, KB 부동산, Live ON 등 KB 국민은행 온라인 서비스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유효기간 만기가 다가오면 제일 처음 공동인증서를 만들었던 곳에서 갱신을 해야 합니다. 저는 하나은행에서 갱신을 해보았는데 각 은행들은 모두 유사한 차례대로 운영되기 때문에 아래의 예시를 본다면 모든 은행에서 똑비슷하게 갱신 가능합니다. 공동인증서는 인증센터란 곳에서 갱신할 수 있습니다. 각은행의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아래처럼 첫 화면에 로그인인증센터가 십중팔구 연결되어 있기 때문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안보이더라고 찾기에서 인증센터를 검색하면 들어갈 수 있는 경로가 안내됩니다. 1. 인증센터로 클릭후 인증서 갱신메뉴를 눌러줍니다. 2. 로그인을 하는 창이 뜹니다. 세 가지 방법 중 요구하는 방식으로 로그인해 줍니다. 3. 인증서는 3가지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
인증서 갱신

인증서 갱신

인증서 갱신을 통해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을 만료일로부터 1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은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30일 전 부터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은 국민은행에서 발급한 인증서만 가능합니다. 타행타기관 인증서 갱신 불가 갱신가능시간이 경과하여 만료된 인증서는 공인인증서 발급 메뉴에서 새로 발급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다른 컴터나 스마트폰 등 여러 기기에 복사하여 활용하는 경우 갱신된 공인인증서를 해당 기기에 이동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재발급하거나 갱신타행타기관 인증서 포함한 경우, 당일 포함 4일간 인터넷뱅킹PC, 스타뱅킹 앱에서는 대출 신청이 불가능하니, 영업점을 찾으시거나 4일 후 진행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를 갱신할 수 있는 시간은 0100 2300 입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드리겠습니다. 1. 한국범용인증센터 홈페이지에 접속 후 개인사업자와 법인 사업자 중 선택 합니다. 2. 인증서기간을 1년, 2년, 3년으로 선택할 수가 있었으나 기간이 길수록 할인률이 커지므로 40 할인되는 3년형을 추천드립니다. 3. 인증서 발급방법을 선택합니다. 당일방급 가능한 조달청 직접방문과 12일 소요되는 우체부 방문요청이 있습니다.

국민은행 사용자 확인

본임임을 증명하는 사용자 확인은 국민은행 사용자 ID를 입력하셔야 합니다만 ID가 잘 기억이 나지 않으시는 분들은 ID 조회를 사용해서 찾으시면 됩니다. 성명과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조회하시면 인터넷 뱅킹 이용고객인지 확인됩니다. 출금계좌번호와 출금통장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ID 조회 결과가 고객명, 생년월일, 고객구분뱅킹이체회원, ID로 모두 정상 조회되면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ID 조회가 끝나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온라인 납부방법수시납부가능

금액을 확인한 후 아래로 스크롤을 내려봅니다. 금액이 많은 경우 일부금액만 먼저 납부할 수 도 있습니다. 월보험료일부납를 체크하시면 스스로가 내고 싶은 금액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저는 완납을 해야 되기 때문에 완납을 선택하였습니다. 납부방법을 선택해 줍니다. 4가지 방법이 가능하며 스스로가 편하신 대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가상통장 납부로 선택하였습니다. 각각의 납부 주의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은행즉시이체 기업은행 OR 신한은행 계좌가 있어야 가능합니다. 07002330까지 연중무휴 보험료 납부rarr; 포털납부경과확인에서 영수증 확인 신용카드 납부 납부대행 수수료 0.8가 포함되어서 결제가 됩니다.

인증서 발급 완료

위의 모든 단계가 완료했으면 인증서 발급 완료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것으로 인증서 발급 절차가 끝났다. 확실히 공동 인증서구 공인 인증서 재발급은 인증서 갱신에 비해 23배의 절차와 시간이 더 들어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내년에는 제때에 갱신을 해서 시간과 수고를 좀 줄여야겠다는 생각을 다시 한번 하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하나은행 공동인증서 갱신

유효기간 만기가 다가오면 제일 처음 공동인증서를 만들었던 곳에서 갱신을 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갱신

인증서 갱신을 통해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을 만료일로부터 1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범용공동인증서 발급방법

범용공인인증서는 정부지정인증 기관인 한국범용인증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