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방법

NH농협 금융인증서 발급다시발급 방법

금융인증서 알아보기 금융인증서란? 금융인증서란 기존에 공인인증서가 공동인증서로 이름이 바뀌고 새롭게 생겨난 인증서로 기존에 공인인증서의 불편함을 개착한 금융업무 전용 인즈서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기존의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는 인증서 발급시 PC 아니면 이동식디스크에 저장하여 가지고 다니거나 사용했었습니다. 반면 금융인증서의 경우 클라우드에 저장되기 때문에 매년 인증서를 들고다니지 않아도 되며 컴퓨터 백업 등으로 인해 없어질 우려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기존에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매년 인증서를 갱신해주어야 한다는 점 알고 계시죠? 이는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이 1년이기 때문에 유효기간 만료전 인증서 갱신 신청을 해주어야 합니다.


imgCaption0
발급 시 참고사항

발급 시 참고사항

농협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입니다. 1년이 지나기전 사용하시는 인증서를 계속 사용하실 계획이 있으면 다시 농협 사이트에 와서 갱신을 하셔야 합니다. 공짜로 발급받으신 공인인증서를 공짜로 발급가능하며 범용은 추가 비용 4,400원이 발생합니다. 사이트마다. 다르지만 인증서 사용시 남아 있는 유효기간을 잘 표시되니깐 사용하시면서 유효기간을 잘 확인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해보기

공인인증서는 계좌가 있다고 해서 무요구사항 발급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계좌를 개설한 은행의 지점을 방문해서 인터넷뱅킹 신청서를 쓰고 보안카드 혹은 OTP를 발급받아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전 은행에 한번은 들러야 한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위의 절차를 다. 진행했다면 주민등록번호와 인증서종류를 고른 뒤 인증서 발급을 시작하시면 되는데, 앞으로 이런 행위를 반복하지 않더라도 최근 시기 발급한 공인인증서를 지속해서 갱신만 해주면 쭉 사용이 가능합니다.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천천히 따라오신다면 크게 문제 없이 발급이 가능합니다.

1. 농협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에 접속합니다. 페이지 리뉴얼에 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참조하여 보실점은 개인과 기업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인 발급이기 때문에 개인으로 선택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2. 인증센터 이동 농협홈페이지 개인 인증센터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은 페이지로 이동 가능합니다.

금융인증서와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로 구분되어 있으나 저희는 공동 인증서 발급을 눌러줍니다. 3. 인증서 종류 선택 이곳에서 부터 총 6단계에 걸처서 인증서 발급이 시작됩니다.

NH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한 공인인증서 재발급 할 때, 준비물

NH농협 영업점 방문을 통한 공인인증서 재발급을 할 때, 다음과 같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위의 준비물을 준비하시고, 가까운 NH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 ID나 보안매체가 준비되어 있지 않은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업점에서 직원의 도움을 받아 인증서 재발급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손쉽게 휴대폰으로 인증하기

농협은행 홈페이지 상단부분에 공인인증센터로 접속이 가능하고, 접속을 한 모습은 위의 이미지와 같습니다. 즉, 이곳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 타행공인인증서등록등 여러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공인인증서는 개인용도의 경우 공짜로 제공이되고, 범용공인인증서는 1년간 4,4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하며 기업용은 이것보다.

더 비싼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단, 은행업무를 위한 개인용 인증서는 범용인증서도 필요하지 않으므로 수수료가 없는 개인용 인증서를 발급받으시면 되겠습니다.

NH농협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방법

금융인증서 발급 방법 사진 크게보기 NH농협 금융인증서 발급 신청을 위해 NH농협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주세요. 상단의 금융인증서 메뉴에서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 경로 아니면 하단의 금융인증서 항목의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통해 금융인증서 발급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여 주세요. NH농협 금융인증서 발급 신청경로1. 상단메뉴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 발급재발급2. 하단메뉴 금융인증서 항목의 인증서 발급재발급

가장 먼저 이용자 ID 및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이용자 조회를 진행합니다.

이용자ID가 기억이 나지 않으신 분들은 이용자ID 조회 버튼을 통해 ID조회가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인증서 구분에 금융인증서가 체크되어 있는 지 확인해주신 다음 확인을 선택해 금융인증서 발급 절차를 계속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발급 시 참고사항

농협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 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인인증서 발급해보기

공인인증서는 계좌가 있다고 해서 무요구사항 발급이 되는 것이 아니라 계좌를 개설한 은행의 지점을 방문해서 인터넷뱅킹 신청서를 쓰고 보안카드 혹은 OTP를 발급받아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급받는 순서

농협 공인인증서를 발급받는 순서를 아래와 같이 정리 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