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물 (궁합이 맞는 음식)

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좋은 음식물 (궁합이 맞는 음식)

우유는 흔히들 완전식품이라고 불리죠. 칼슘, 비타민, 무기질, 단백질, 지방 등 다채로운 영양소가 들어있기 때문인데요. 이와 같이 언제 어디서나 달콤하게 마실 수 있는 우유도 어떤 특수한 음식과는 궁합이 안 맞는다는 것을 아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유와 같이 먹으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는 음식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사실 영양소만 보시면 고구마는 우유와 궁합이 좋은 편입니다. 우유의 미흡한 식이섬유를 고구마가 채워주고, 고구마의 미흡한 단백질과 칼슘을 우유가 채워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러나 사실상 같이 먹게 되면 우리 신체는 긍정적이지 않은 일들이 일어나게 됩니다.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때문에 위장에 머무는 시간도 긴데요. 가끔 사람에 따라서 생목이 오르기도 합니다. 여기서 생목 증상이란 먹은 지 얼마 안 돼서 사이 입으로 올라다가올 음식물이나 시큼한 위액을 말합니다.

땅콩은 대표되는 고지방 고단백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이 다채로운 건강식품입니다. 이런 성분들은 사악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작용을 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줘서 심혈관 질환을 막아줍니다. 그리고 땅콩 속의 불포화 지방산은 신경 세포의 파괴를 막아주고, 땅콩 속의 레시틴과 콜린 성분도 뇌 세포 활성화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줘서 치매를 막아줍니다. 그래서 땅콩은 특히 노년층 들이 날마다. 꼭 드셔야 될 간식입니다. 하지만은 땅콩을 고구마랑 함께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고구마는 당질과 전분이 풍부하고, 땅콩 그리고 전분이 많게 들어있다고 해서 둘을 함께 먹으면 과도한 탄수화물 섭취로 인해 내장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어쩌다. 한 번 먹는 건 괜찮지만, 배가 많게 나오고 비만인 분들은 고구마와 땅콩을 함께 먹는 건 신경을 써야 합니다.

소고기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맛은 물론이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채소를 활용한 간식
채소를 활용한 간식

채소를 활용한 간식

당근 스틱 당근을 스틱 모양으로 자르거나, 당근을 채 썰어 샐러드로 만들어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1컵에 약 50칼로리 정도입니다. 오이 스틱 오이를 스틱 모양으로 자른 후 청양고추와 함께 참기름과 간장으로 양념하면 더 달콤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1컵에 약 20칼로리 정도입니다. 파프리카 스틱 파프리카를 스틱 모양으로 자른 후, 체리토마토와 함께 드레싱과 함께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1컵에 약 45칼로리 정도입니다.

유기농 과일 스무디
유기농 과일 스무디

유기농 과일 스무디

유기농 과일과 우유, 요거트 같은 것을 믹서기에 갈아 만든 음료입니다. 칼로리는 과일과 사용한 우유, 요거트 등의 양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1잔200ml당 약 100150kcal 정도입니다. 유기농 간식은 화학물질이 적게 들어가기 때문에 건강에도 좋고 칼로리도 일반 간식보다. 작은 편입니다. 다만, 유기농 간식을 먹을 때에도 양을 지나치게 많게 먹으면 칼로리가 높아질 수 있으니 좋은 바 있는 양으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고구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한데요. 이 섬유질은 LDL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줍니다. LDL 콜레스테롤은 사악한 콜레스테롤로 분류되는데, 이는 혈관에 각종 염증반응을 일으킵니다.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싶다면 고구마를 반드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 포만감이 오래 지속된다 고구마는 탄수화물과 수용성 식이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중 수용성 식이섬유는 소화 속도를 늦추는 데 도움이 돼 인슐린과 체내 지방 용해 물질인 렙틴의 꾸준한 분비를 촉진할 뿐 아니라 끼니 중 배부른 느낌을 촉진해 무의식적으로도 식품 섭취량을 조절할 수 있게 도와주어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김치는 유산균이 풍부하지만은 나트륨이 많은편이라 주의가 필요한데요. 이럴때 고구마의 좋은 섬유질과 칼륨을 함께 섭취하면 김치속 나트륨 성분이 몸밖으로 잘 배출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특히 김치 중에서 동치미의 재료인 무를 고구마와 함께 먹으면 섬유질 때문에 가스가 잘 차는 배를 소화가 잘 되도록 도움을 줍니다. 이는 무에 많게 함유 되어 있는 디아스타제라는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우유에는 단백질과 칼슘이 많은 반면, 탄수화물과 비타민이 부족합니다.

고구마에는 탄수화물 중에서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피로해소와 걱정 완화를 도와주는 비타민C가 많아 서로 미흡한 영양소를 채워줍니다. 영양학적으로 보완이 되어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귤에는 100g당 40mg, 고구마에는 100g당 25mg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와 같이 고구마와 귤은 둘다. 비타민C가 풍부해 함께 섭취하게 되면 면역력을 높일 수 있고 감기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채소를 활용한 간식

당근 스틱 당근을 스틱 모양으로 자르거나, 당근을 채 썰어 샐러드로 만들어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기농 과일 스무디

유기농 과일과 우유, 요거트 같은 것을 믹서기에 갈아 만든 음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DL 콜레스테롤을

고구마에는 섬유질이 풍부한데요.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