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호 태풍 란 경로예상, 현재위치 및 한반도 영향 확인

7호 태풍 란 경로예상, 현재위치 및 한반도 영향 확인

6호태풍 카눈에 이어 7호 태풍 란이 발생했습니다. 7호 태풍 란의 실시간 이동경로와 현재위치 추측 경로와 관련해서 우리나라에 미치게 될 영향에 대하여 조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보이는 사진으로 보시면 우리나라를 지나고 있는 태풍이 6호 태풍 카눈이며, 일본 오른쪽 아래 해상에 있는 태풍이 제 7호 태풍 란 입니다. 8월 9일 오전 3시경 일본 가고시마 남서쪽 약 140km 부근 해상에서 발생한 제7호 태풍 란LAN은 10일 오전 9시경 중심기압 975 헥토파스칼hPa 중심 부근 최대 습관 초속 32시속 115 강풍반경 330km의 중형급 세력으로 일본 도쿄 남남동쪽 약 1240km 부근 해상을 지나 시속 6km의 속도로 서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태풍 강수 예측
태풍 강수 예측

태풍 강수 예측

한반도는 제주를 시작으로 주말부터 간접 태풍 영향권에 들겠지만 진중하게 언제 비 바람이 강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9월 5일 월요일 오전 태풍이 밀고 올라오는 비구름이 가로로 띠를 이루면서 수도권과 강원 지역의 강수량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중부지방에도 다소 많은 비가 내릴 것 같습니다. 9월 6일, 화요일 새벽오전 시간 전남지역에 엄청난 양의 비가 내린다고 예보를 하고 있습니다.

경북 동해안과 강원, 충청 일부지역도 많은 비가 예상되네요. 붉은색에 가까울수록, 특히 자주색일수록 강수량이 많음을 의미합니다. 타임라인 아래에 강수량에 따라 색상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7호 태풍 란 국내 영향
7호 태풍 란 국내 영향

7호 태풍 란 국내 영향

태풍 란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지는 아직 불명백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태풍의 이동 경로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수가 상당하고 또 현재로써는 우리나라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고 해서 불확실성이 더 큰 데요. 일본 NHK 방송에서는 제7호 태풍 란이 오는 12일부터 일본 남부 제도에 접근하고, 내주 초부터는 본토가 영향권 안에 들 예정이라고 뉴스가 보도되었습니다.

11호 태풍 힌남노 추측 경로
11호 태풍 힌남노 추측 경로

11호 태풍 힌남노 추측 경로

남남서 방향으로 내려가던 힌남노는 9월 2일 15시 추측 진행방향을 보시면 북서쪽으로 방향을 틀어서 대만과 오키나와 사이로 진입할 예정입니다. 9월 3일부터는 진행방향을 한반도가 있는 북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기상청의 예측으로는 9월 6일 03시경에는 우리나라 서귀포 남쪽 해상 70km에 접근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위성사진으로 본 11호 태풍 힌남노의 현재위치와 추측 경로입니다.

기상청이 예측한 이동 경로대로 힌남노가 이동한다면 추석 명절 연휴가 시작되기 전인 9월 6일에는 서귀포 70km부근 해상까지 접근할 예정입니다. 이 때 예상되는 중심기압이 940hPa, 최대습관 초속 47m를 이어서하는 매우강한 태풍 상태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태풍이란?

태양으로부터 발생되는 열에너지는 지구의 날씨를 변화시키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지구는 동그란 구형으로 되어 있어 저위도와 고위도 사이에서는 열에너지 불균형이 나타나게 됩니다. 태양의 고도각이 높아 많은 에너지를 축적한 적도부근의 바다에서는 대류구름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한번은 이렇게 대규구름들이 모여서 큰 저기압 시스템으로 발달하게 되지만 이를 태풍이라고 부릅니다. 태풍은 바다로부터 증발한 수증기를 공급받아서 강도를 유지하며 높은 고위도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렇게 과정을 통해 태풍은 지구 남북간의 에너지불균형을 해소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태풍의 이름 짓는 방법

1 과거의 태풍이름 태풍은 일주일이상 지속될 수 있다고 해서 같은 지역에 여러개의 태풍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발표되는 태풍예보가 헷갈리지 않도록 태풍이름을 붙이게 되었습니다. 태풍에 가장 처음으로 이름이 생겼던 것은 호주의 예보관들이었습니다. 호주 예보관들은 본인들이 싫어하고 있는 정치가의 이름을 붙였었다고 합니다. 그러고 나서 제2차세계대전 이후 미공군과 해군에서 공식적으로 이름을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예보관들은 본인의 아내나 사랑하는 애인의 이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이런 전통으로 1978년까지는 태풍이름이 여성이었으며 그 이후부터는 남자와 여자 이름을 번갈아 사용했습니다. 북서태평양에서의 태풍이름은 1999년도까지 미국 합동태풍경보센터에서 정한 이름을 사용했습니다.

실시간 태풍 CCTV 영상 볼 수 있는 사이트

KBS 재난포털 사이트에서는 전국의 실시간 CCTV 영상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 울릉도, 독도, 가거도 외에도 마라도, 이어도의 영상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지도상에 CCTV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바로 해당 지역의 영상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에서 지역 이름 실시간 CCTV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영상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참조하여 대한민국 전지역 전국도로 실시간 CCTV 보는 방법은 하단의 영상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제 7호 태풍 란 실시간 이동 루트 와 현재위치 피해상황 CCTV 확인 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태풍 강수 예측

한반도는 제주를 시작으로 주말부터 간접 태풍 영향권에 들겠지만 진중하게 언제 비 바람이 강한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7호 태풍 란 국내 영향

태풍 란이 우리나라에 영향을 줄지는 아직 불명백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1호 태풍 힌남노 추측

남남서 방향으로 내려가던 힌남노는 9월 2일 15시 추측 진행방향을 보시면 북서쪽으로 방향을 틀어서 대만과 오키나와 사이로 진입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