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동 겉절이 황금꿀팁 맛있게 봄동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당일 소개할 레시피는, 제가 개인적으로 너무 호감이 가는 메뉴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한국인이라면 거의 대부분이 좋아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바로, 배추전 만드는법 레시피입니다. 영화, 리틀포레스트에서, 주인공이 밤에 밭에 있는 배추를 뜯어다가 배춧국과 배추전을 해 먹어치우는 장면을 아시나요? 정말 맛있어 보이러한 명장면이었던 거 같습니다. . 그날 이후로 저 역시 틈만 나면 배추전을 해 먹곤 했어요. 아삭한 식감에 담백한 맛이, 은근 중독성 있는 음식입니다^^ 종합적인 꿀팁 과정도 그다지 어렵지 않아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을 겁니다.
알배기 배추 절이기
알배기 배추겉절이 만드는법 첫번째는 배추를 소금물에 첫째 절여놔야 해요. 알배기 배추를 반으로 혹은 1/4 컷으로 찢어 대강 소금 두주먹 정도를 알배기 배추 사이사이에 흩뿌려 주세요. 줄기 부분이 절여지는 시간이 기니깐 소금 비중을 줄기 위특히 뿌려주고 생수는 배추 1/3 지점까지 오게 넣고 잘 절여주시면 돼요. 혹 배추가 더 빨리 절여지길 원하면 소금양을 더 늘리심 되지만 하지만 어차피 나중에 배추 간을 보고 짜면 물에 헹구시면 되니깐 소금양은 크게 신경 안쓰셔도 돼요. 그리고 배추도 한번씩 뒤적뒤적 뒤집으면서 절여주시면 됩니다.
② 알배기 배추 손질하기
주의집중 point – 알배기 배추 평평하게! 수분 없애기! 배추전을 만들기에는 알배기 배추가 딱 좋습니다. 일반 배추는 커서, 전 요리로 사용하기가 불편해요. 알배기 배추 잎을 뜯어서, 흐르는 물에 세척합니다. 알배기 배추는 수작업으로 붙잡고 한 장씩 뜯으면 잘 뜯어져요. 중요! 배추의 볼록한 하얀 잎 부분을 두드려서 평평하게 펴주세요. 이 과정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야 평평한 부침개 모양이 나옵니다. 양호한 힘으로 톡톡 치면 잘 펴져요. 두드려서 편 후에는, 키친타월을 이용해, 수분을 없애주세요. 수분을 확실하게 없애야 바삭하고 담백한 배추전을 만들 수 있습니다.
③ 부침가루 반죽 만들기
주의집중 point – 부침가루 물 = 1 :1의 비율! 자, 이제 반죽을 만들어 볼게요. 반죽의 비율을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부침가루 반향년을 보내신 가루와 물 = 1 :1로 하시면 돼요. 그리고, 소금과 설탕 각 각 1/2 티스푼 넣어주세요. 숟가락 아니고 티스푼입니다. 혼동하지 마세요^^ 저는, 당일 부침가루 종이컵 한 컵 가득 분량으로 합니다. 이 정도면, 대량 5-6장 정도 가능해요. 비율적으로 원하는 만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계란 1개를 풀어 넣습니다.
이제, 주걱으로 잘 비벼주세요. 양이 많지 않기 때문에, 휘퍼를 쓰지 않다 않아도 주걱으로 잘 반죽됩니다. 반죽의 정도는 그렇게 많게 꾸떡 하지 않습니다. 스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맺음말 :
솔직히 정말 맛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호감이 가는 요리입니다. 보니, 사진을 보면서 군침이 자꾸 도네요.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는 요리이고, 간식대용으로도 좋은 요리라고 생각됩니다.